Beauty

외출 전 잠깐! 발뒤꿈치 체크했나요?

여름이 다가올수록 어깨를 한껏 움츠러들게 만드는 뷰티 스트레스! 옹기종기 울긋불긋 솟아오른 등드름부터 온몸에 듬성듬성 남아 있는 잔털과 각질 갑옷을 입은 발뒤꿈치까지. 사소하지만 그래서 더욱 신경 써야 하는 뷰티 트러블을 해결해 자신감 있는 핫 서머 보디로 나서보자.

BYCOSMOPOLITAN2017.06.25



꿈치를 돌아볼 것!

이성의 환상을 와르르 무너지게 만드는 빈티 부위 1순위는 바로 꿈치!  발뒤꿈치에 자리 잡은 두툼하고 쩍쩍 갈라진 피부는 아름다운 뒤태에 치명적 오점을 남기는 결정타가 될 수 있다. 슬링백이나 샌들 틈새로 보이는 하얗게 일어난 각질과  까무잡잡하게 변색된 팔꿈치도 예외는 아니다. 발뒤꿈치와 팔꿈치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선이 없어 쉽게 건조해지는 건 물론 각질이 금방 쌓일 수밖에 없다. 매일 샤워를 하며 깨끗이 닦아내는데도 각질이 두툼하게 자리 잡거나 피부 표면이 까슬까슬해지는 이유다. 


 발뒤꿈치 각질 없애기 

먼저 굳은 각질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각질을 불린다. 이때 발의 혈액순환과 보습을 위해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한 방울 떨어트려도 좋다. 그런 다음 발을 완전 건조시킨 뒤 스크럽제로 살살 문질러 묵은 각질과 굳은살을 벗겨낸다. 오래되고 딱딱해진 각질의 경우 손보다는 세안용 진동 디바이스로 문지르면 쉽게 탈락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습 효과가 탁월한 보습 크림이나 풋 마스크를 듬뿍 바르는데, 조금 번거롭더라도 랩을 씌운 뒤 양말을 신고 자면 다음 날 한결 촉촉해진 발뒤꿈치를 마주할 수 있다. 


 거뭇거뭇한 팔꿈치 관리하기 

팔꿈치는 발에 비해 피부가 얇고 주름이 몰려 있기 때문에 스크럽제보다 젤 타입의 필링제를 추천한다. 이때 제대로 세정하지 않으면 불순물이 쉽게 제거되지 않고 주름 사이에 남아 착색될 수 있으니 조심할 것.거뭇거뭇한 팔꿈치가 고민

이라면 쌀뜨물과 밀가루를 섞어 팩처럼 바르거나 팔꿈치 전용 패치로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외출 전 얼굴에 바르고 남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착색을 예방할 수도 있다.



1 에뛰드하우스 베베 발꿈치 마스크 2매 7천원.

2 올리브영 때둥둥장갑 8천5백원.

3 메디큐브 제로각질패드 20매 3만8천원.

4 DHC UR 크림 1만1천원.

5 갸마르드 by 온뜨레 엑스폴리에이팅 풋 젤 2만2천원.

6 그린랜드 프루트 이모션 풋 케어 민트 라벤다 로션 가격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