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드름 주의보
등과 가슴에 지저분하게 번진 울긋불긋한 여드름 자국이야말로 뷰티 자신감을 하락시키는 결정적 요소 중 하나다. 여드름은 피지선이 자리 잡은 부위면 어디든지 생길 수 있다. 얼굴에 여드름이 잘 생기지 않거나 체질적으로 땀이 적은 경우라도 몸드름의 희생양이 될 수 있다는 얘기!
등드름 브레이커
등 부위는 장시간 경직된 자세로 앉아 있으면 근육이 뭉치고 피지 분비가 막히는데, 이로 인해 노폐물과 각질 찌꺼기가 엉켜 여드름이 될 수 있다. 스트레스와 피로감, 잦은 음주 역시 몸에 열을 발생시켜 여드름을 부추긴다. 그렇다면 대체 등드름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에스엔유피부과의 김민경 원장이 전하는 등드름 타파를 위한 조언은 이렇다. “등드름은 눈에 잘 보이지 않아 방치하기 쉽고 무심결에 피부를 긁다가 염증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여름에는 자면서 흘리는 땀에 모공이 막혀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죠. 샤워할 때 부드러운 타월을 이용해 노폐물을 깨끗이 닦아내고 모낭의 염증 재발을 예방하는 게 중요해요. 기름진 식단은 자제하고 피지샘 활동을 완화하는 채소류나 생선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슴드름 없애기
슴드름은 등드름과 마찬가지로 꽉 막힌 혈액순환과 물리적인 마찰로 인해 발생한다. 슴드름은 등드름에 비해 발생 빈도는 낮지만 한번 생기면 더 쉽게 번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가슴을 꽉 조이는 브래지어 착용 역시 혈액순환을 방해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고, 유분기 많은 헤어 세럼을 모발 끝에 많이 바르거나 보디 워시 잔여물을 제대로 닦아내지 않는 사소한 습관도 가슴드름을 가속화시킬 수 있으니 조심할 것! 항염 효과가 뛰어난 과산화벤조일과 과도한 유분기를 제거하는 살리실산을 함유한 보디 워시나 진정 팩도 여드름 완화에 도움이 된다.
1 바이오더마 세비엄 젤 무쌍 1만9천원. 2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6매 1만5천원. 3 식물나라 내추럴 딜라이트 티트리 카밍 팩 1만2천8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