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알콜 맥주 블라인드 테스트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0.0%의 무알콜 맥주는 맛이 없다고? ‘맥주 좀 마셔봤다’는 에디터들을 상대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봤다. 어떤 무알콜 맥주가 가장 맛있을까? | 라이프,술,맥주,무알콜,무알콜맥주

-블라인드 테스트 제품웨딩어, 에딩거 프리, 비트버거, 마이셀, 도라다, 산미구엘, 하이트 제로, 클라우스탈러 (실온의 맥주를 테스트하였습니다)잠깐! 무알콜 맥주에 알콜이 들어있다고?우리나라는 주류법상 1% 이하의 알코올 도수는 0.0%로 표기할 수 있다. 시중에 파는 무알콜 맥주는 0.02 ~ 0.05%의 알콜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한 방울의 알콜도 원하지 않는다면 맥주의 정보란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무알콜 맥주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1위 비트버거 (독일) ‘독일 임산부 맥주’라고 불린다. 탄산음료가 아닌 발효음료로 맥주의 맛이 강하게 난다.*블라인드 테스트 평가-처음 느낌은 “어라? 이거 맥주인데?” 였다. 무알콜인 것을 나중에 알았다.-동남아쪽 맥주맛이 연상된다.-맥주 거품이 혀에 감기는 듯한 부드러운 목넘김이 있다.-다른 무알콜 맥주는 단맛이 나는데 유일하게 홉의 쓴맛이 강하게 난다.-탄산도 적당하고 향고 보통. 단내와 누린내가 없어서 편하게 마시기에 좋다.2위 마이셀(독일)마이셀 바이스 비어의 무알콜 버전 맥주. 정제수, 밀맥아, 보리맥아, 효모, 홉이 들어간 효모음료다. 색이 진하다.*블라인드 테스트 평가-호가든이 생각나는 맛과 향.-단맛과 씁쓸한 홉맛이 맥주느낌과 흡사하고 에일 맥주같은 느낌이 든다.-컬러가 진하고 기포가 오랫동안 남아있다.-수제맥주의 향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무알콜인 것을 모르고 먹다가는 “뭔가 이상한데?” 라는 기분이 들게된다. 하지만 무알콜이란 것을 알게 되면 “이렇게 잘 만들었어?”라는 감탄사가 나온다.3위 클라우스탈러(독일)한국 사람들에게 가장 평가가 좋은 무알콜 맥주. 세계 맥주 대회인 ‘World Beer Awards’에서 수상한 적이 있다.*블라인드 테스트 평가-맥주맛과 굉장히 흡사하다.-알콜이 약간 함유돼있어 약하게 취할 거 같은 기분이 든다.-시원하게 마시면 치킨과 잘 어울릴 듯한 ‘착한 치맥’을 즐길 수 있을 듯.-맥주를 따라한 느낌은 나지만, 이 맥주만의 고유 매력이 느껴지진 않는다.-다른 맥주에 비해 튀는 맛은 아니다. 맥주에 비해 평범하지만 무알콜 맥주분야에선 강하다.4위 도라다(스페인)저온 발효, 저온 숙성으로 맥주와 같은 풍미를 가지고 있는 탄산음료. -맛이 가볍고 깔끔하다.-구수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난다. -깨끗하고 뒷맛이 클리어!!!-진짜 맥주맛을 따라한 것 같고, 라거 맥주라고 해도 믿을 수 있다.-탄산 빠진 맥주를 마시는 기분이다.5위 에딩거 프라이(독일)밀맥주 에딩거의 무알콜 버전. 바디감이 묵직하며 시큼한 맛이 특징이다. *블라인드 테스트 평가 -신맛이 강한 맥주느낌이 난다.-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먹으면 맥주라고 해도 모를 것 같다.-기분이 좋은 맛은 아니다.-에딩거 브랜드를 좋아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다.-탄산이 빠진 밀맥주 느낌이다.6위 웨딩어 프라이(독일)독일 맥주 브랜드인 웨팅어가 생산한 무알콜 맥주. 스포츠 음료로 구분된다. *블라인드 테스트 평가 -호박즙이 생각나는 맛이다.-맥주 맛이 나지만 탄산이 금방 사라져 단맛만 남는다.-벌꿀향이 나서 달달한 음료를 선호하는 사람에겐 좋을 듯.-끝맛이 쓰고 맥주에 가까운 맛.7위 하이트 제로(한국)알코올이 한 방울도 없는 순수한 탄산음료. *블라인드 테스트 평가 -맥주를 상상하며 마신다면 급 실망할 수 있다.-쌀로 담근 느낌. 누룩의 향이 난다.-시큼한 과일향이 나면서 동시에 홍차 맛도 난다.-탄산이 금방 사라진다. -맛은 없다.8위 산미구엘 무알콜(필리핀)정제수, 맥아, 탄산가스, 홉으로 만들어진 산미구엘 무알콜음료.*블라인드 테스트 평가 -무알콜 맥주 중 가장 독특한 맛이다.-시큼하고 곡물향이 난다.-콘푸로스트 향과 맛이 상상된다.-산미구엘을 상상했다면 실망이 클 것이다.-패키지에 속았다! 맥주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