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똥배 잡는 3분 운동

술&야식 전문 에디터, 똥배를 걷어내고 올해는 비키니 입기로 결심했어요~ 기대 반, 조바심 반의 심정으로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유명 홈트 전문가들의 운동법을 따라해봤습니다.

BYCOSMOPOLITAN2017.06.12

★에디터의 리얼한 꿀렁임 주의★


러시안 트위스트 30초

솔직히 말하면 가장 쉬워 보여서 선택했어요~ 요렇게 아잉아잉 애교 부리듯 비틀기만 해도 뱃살이 쏙 빠진다잖아요!

 

@Fitnessblender

1. 무릎을 구부리고 허리를 곧추 세워서 준비합니다.

2. 허리를 천천히 뒤로 젖히다가 배에 힘이 들어가는 높이에서 Stop!

3. 다리를 고정한 채 허리를 좌우로 크게 돌려주세요.



역시 운동은 직접 해봐야 아는 것! 몸을 뒤로 젖혔을 뿐인데 시작 전부터 아랫배에 힘이 빡 들어가요. 손만 휘두르는 게 아니라 허리 전체를 크게 좌우로 돌려야 효과적입니다. 옆구리 살을 쥐어짜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잇어요^^

비주얼 난이도 ★☆ 체감 난이도 ★★★


스파이더맨 플랭크 30초

마운틴 클라이밍과 비슷해 보이지만 다리를 옆으로 끌어올리면서 몸을 크게 쓰는 동작이에요. 허벅지 안쪽까지 자극할 수 있을 듯.



@XHIT Daily

1. 허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직선을 유지하며 플랭크 자세를 취합니다.

2. 다리 한 쪽을 구부리면서 팔 쪽으로 힘껏 끌어올려주세요. 이때, 무릎은 바깥으로 향할 것.

3. 반대편 다리도 반복.



커몬~ 시작은 패기 넘쳤으나 결과는 처참했어요. 다리를 끌어올릴 때, 엉덩이가 자꾸 위로 빠져서 혼났답니다. 또한 무릎이 아래로 처지지 않으면서 다리를 옆으로 활짝 열어야 제대로 된 자세인데 만만치 않네요! 모든 동작이 완벽했을 때, 온몸에 땀이 줄줄 날겝니다.

비주얼 난이도 ★★★☆ 체감 난이도 ★★★★


리버스 크런치 30초

보기만 해도 ‘나 운동 하는 여자야~’ 느낌 제대로 풍기는 고난도 동작. 허리를 들어올리기 때문에 레그레이즈 보다 훨씬 역동적으로 운동할 수 있겠어요.


@GymRa

1. 매트 위에 똑바로 누운 뒤 무릎을 90도로 굽히세요.

2. 무릎을 펴고 허리가 들릴 때까지 다리를 위쪽으로 쭉 차올립니다.

3. 다리를 천천히 내리면서 1 자세로 돌아와 위 과정을 반복!


★ 위 동작이 익숙하다면 다리 방향을 좌우로 틀어서 올려보세요. 옆구리 살을 쥐어짜는 것처럼 자극된답니다!



동작을 할 때마다 ‘뜨악~’ 소리가 절로 나더라고요. 근력이 부족하면 오히려 몸을 받치고 있는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이 동작은 복근이 탄탄하고 허리가 안정적인 분께 추천할게요. 그런 의미에서 저도 욕심 내지 않고 레그레이즈 동작부터 시작하렵니다~.

비주얼 난이도 ★★★★☆ 체감 난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