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에도 기술이 필요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질척거리지 않고 깔끔하게 그를 차버리기 위한 헤어짐의 기술 3단계. | 사랑,연애,이별,헤어짐,코스모폴리탄

 STEP 1  명확하게 헤어짐을 통보하라사람들은 헤어질 때 자신이 나쁜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 여지가 남은 것처럼 이야기한다. 하지만 당신이 경험했듯 이별에서 가장 나쁜 건 바로 ‘희망 고문’이다. 당신은 이별을 원하며 더 이상 관계에 여지가 없음을 분명히 하자. “우린 완전히 끝났다”라고 말할 용기를 가지자.  STEP 2  당신에게도 잘못이 있다는 걸 인정해라 당신이 이별을 고하면 남자 친구는 당연히 ‘우리가 왜 헤어져야만 하는지’ 물어볼 것이 분명하다. 이별의 이유를 명확히 말하되 그 남자의 탓만 하진 말아라. 둘은 지금 사랑 싸움을 하는 것이 아니다. 당신도 헤어짐의 빌미를 제공했다는 사실을 제대로 인정하라. STEP 3  당신을 소중히 생각해라감정이 다해 당신이 그와 헤어지기를 먼저 결심했다고 쳐도 사이코패스가 아닌 이상 한때 사랑했던 남자와 이별하는데 기분이 좋을 리 없다. 하지만 마음이 힘들고 복잡해도 죄책감이나 후회를 하지 말자. 그와의 이별을 결심하게 된 정당한 이유에 대해 생각하라. 질척거리지 않고 깔끔하게 그를 차버리기 위한 헤어짐의 기술 3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