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트러블 이유가 뭘까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여드름과는 평생 인연이 없을 것 같던 사람도 한 번쯤은 피부 트러블을 경험한다. 이건 비단 여자뿐 아니라 남자들도 마찬가지! “피부과에 오는 여드름 환자의 80%는 성인이에요. 학창 시절 생긴 여드름이 20대 중반까지 계속 나거나 20대 후반에 다양한 요인으로 성인 여드름이 나타난 거죠.” 고운세상피부과 청담점 안건영 원장의 말대로 에디터 역시 20대 후반이 돼서야 늦여드름이 꽃폈다. 그때의 마음고생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 이건 경험해본 사람들만이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 뷰티,피부,트러블,뷰티팁,여드름

성인 여드름은 피부 이상 신호?  20대 후반의 폭풍 여드름 농단 후 에디터의 피부는 안정됐지만 마감의 압박이 심하면 왕여드름이 어김없이 불쑥 올라온다. “얼굴에 생기는 모든 고민을 피부 트러블이라고 지칭해요. 여드름은 이러한 피부 트러블의 일종인 거고요. 사춘기에는 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여드름이 많이 생긴다면 성인은 잘못된 생활 습관, 스트레스 등의 후천적인 이유가 크다고 할 수 있어요.”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의 설명이다. 지금, 피부 트러블이 발생했다! 여름만 되면 유독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고? 피지 분비량이 평소보다 많아진 것이 원인! 여기에 뜨거운 자외선 역시 단단히 한몫했다. 피지는 기온이 높아질수록 증가하는 습성을 가졌으며, 피지가 과다 분비된다면 곧바로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각종 트러블이 뒤따라온다. 또 다른 피부 트러블의 원인으로는 피부 장벽의 손상을 들 수 있다. 좁쌀 여드름이 바로 그 증거! 피부 장벽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 자잘한 좁쌀 여드름이 생기는데 과도한 세안이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잦은 세안은 피지선을 자극해 오히려 피지 분비량을 왕성하게 만드는데, 피부가 건조해도 트러블이 생기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또한 평소 말끔했던 피부에 갑자기 여드름이 생겼다면 스트레스가 주범!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로 피지량이 증가하게 되고  면역력은 떨어져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쉽게 공격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