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커플들의 뻔한 이별 이유 5

연인들이 헤어지는 가장 큰 이유 5가지. 당신이 헤어진 이유도 아마 이 중 하나일 거다.

BYCOSMOPOLITAN2017.05.30



1 너무 자주 싸웠어요

사실 자주 다투는 것보다 어떻게 다투는지가 문제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싸울 때 연인의 성격을 비난하거나 침묵으로 일관하지는 않는가? 자주 싸워도 싸움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간다면 그건 괜찮다.  


2 라이프스타일이 달랐어요

연인끼리는 어느 정도 라이프스타일이 비슷해지지만 그 속에서도 좀처럼 좁혀지지 않는 것이 있다. 예를 들어 삶에 대한 태도라든가 종교나 결혼관에 좁힐 수 없는 간극이 느껴진다면 헤어지는 것이 오히려 정신 건강에 유리할 수도 있다. 


3 한쪽이 바람을 피웠어요

바람피워서 헤어지는 관계는 생각보다 많다(감정적 외도까지 포함한다면 더욱더). 당신의 연애에서도 이렇게 믿음이 무너지는 걸 방지하고 싶다면 연애 초기, 연인과 각자 어떤 행위를 외도라 여길지 미리 이야기를 나누라고 전문가들은 권한다.


4 결혼은 아니라고 했어요

연애할 때 양쪽의 감정이 늘 똑같지 않다는 건 경험으로 알 거다. 한쪽은 결혼이나 더 깊은 관계를 원하지만 다른 한쪽도 그러리란 보장은 없다. 결혼하자고 했다가 차이는 경우? 무수히 봤다. 

이런 식의 이별이 생각보다 많다는 걸 알아두자.  


5 감정이 식었어요 

감정이 다해서 헤어지는 것은 슬프지만 명확한 이유다. 감정이 없는 연애를 계속 이어나갈 필요가 있을까? 실제로 2030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이별의 이유 중 연애 감정이 사라져 헤어짐을 결심하거나 권태기를 극복하지 못했다고 답한 비율이 30.3%나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