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당신에게 반했다는 7가지 증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주기적으로 연락은 하면서, 도대체 고백을 안 하는 고구마 썸남 때문에 고민인가? <요즘 남자 요즘 연애>의 저자인 작가 김정훈과 함께 그가 당신에게 푹 빠져있는지 알 수 있는 7가지 신호들을 알려주겠다. 그가 이런 모습을 보인다면, 아마 그가 곧 고백해올 가능성 200%! | 연애,썸남,남자심리,남자연락,고백

1 그와 주고 받은 카톡창이 온통 그의 질문으로 도배돼있다 그와의 대화창에 그가 보낸 톡과 내가 보낸 톡의 개수를 세어보라. 그가 보낸 톡의 수가 내가 보낸 톡보다 2배 이상 많고, 주로 당신에게 무언가를 묻는 질문으로 구성되어있다면 당신에게 반했을 확률 80%! 반면, 늘 당신이 먼저 연락을 하는 데다, 그는 늘 ‘네’, ‘맞아요’ 등의 단답식 답변으로 구성돼있다면 아직 당신에게 빠지기 전일 확률이 80%. (어쩌면 당신의 연락을 귀찮아하는 것일지도.) 그가 늘 당신보다 먼저 당신의 일상을 궁금해 하고, 당신의 답변이 늦더라도 그의 답장엔 결코 버퍼링이 없다면? 무조건 무조건이다. 그는 지금도 당신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을지도!2 당신과 함께 있을 때 스마트폰을 들여다보지 않는다우선, 누구와 함께 있더라도, 스마트폰을 계속 들여다보는 것은 꽤 예의 없는 행동이다. 하지만 우리 모두 조금씩은 그런 경우들이 있을 것이다. 만약 그가 당신과 함께 있을 때 당신에게만 집중하고 스마트폰은 단 한 번도 보지 않는다면 이는 그가 당신을 정말 좋아한다는 신호로 받아들여도 좋다. 당신과 함께 있을 때는 온전히 당신하고만 있으려는 그의 진심이 표출된 것이니 말이다.3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려주려 한다미드 <오피스>에서 팸이 짐에게 좋아하는 음악이 있냐고 물은 후, 둘이 짐의 헤드폰을 함께 나누어 끼고 음악을 듣는 로맨틱한 장면을 기억하는가? 누군가에게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들을 보여주는 것은, 상대방도 그것들을 좋아할지 알고 싶은 마음과 그 사람에게 당신에 대해 더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행동이다. 그가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당신에게 알려준다면 그는 분명 당신을 좋아하는 것이다. 복잡하게 말 할 것 없이 딱 그렇게 해석하면 된다. 4 특별한 데이트 대신 소소한 일상을 함께 하고 싶어한다요즘 들어 그가 ‘영화 보기’와 같은 ‘데이트’스러운 일들보다 ‘같이 마트에 장을 보러 가겠느냐’는 것과 같이 당신과 일상을 함께 하려고 제안을 하는가? 당신과 소소한 일상을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들 만큼 그의 마음 속에 당신이 크게 자리잡은 것임이 분명하다. 매 순간 당신 곁에 있는 것을 즐거워한다는 신호이니, 기꺼이 그의 일상에 함께해줘도 좋을 듯.5 당신에게 그의 친구들을 소개시켜준다서로의 부모님에게 인사시킬 정도의 사이가 되기 한참 전, 서로의 친구를 만나는 단계가 있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는 부모를 만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단계이다. 남자가 그의 친구들 모임에 당신을 데리고 가 그의 친구들에 대해 좋은 점들을 당신에게 소개한다면, 그가 당신을 정말 좋아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다. 그는 그 기회를 통해 당신이 그의 인생에 얼마나 잘 어울릴지, 그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 대해 당신이 어떻게 느낄지 등을 파악하려는 것이다. 6 종종 ‘보고 싶다’는 말을 한다좋아하는 상대방이 보고 싶다는 말을 하는 것이 왜 그토록 힘든 것일까? 조금 우스울지는 몰라도, 그렇다고 인정하는 것은 그 상대에게 본인이 푹 빠졌다는 사실을 실토하는 것이기 때문일 것이다. 당신이 그런 말을 입 밖으로 내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도 같은 마음일 것이다! 하지만 그가 당신을 정말 좋아한다면, 그는 무의식 중에라도 이 말을 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7 공공장소에서도 약간의 애정표현을 한다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딥키스를 하는 등, 눈살이 찌푸려질 만한 애정행각을 한다는 말은 아니다. 하지만 최근 그가 그의 손을 당신의 어깨에 자주 올린다거나, 당신의 손을 먼저 잡는다거나 하는 사소한 스킨십을 자주 하지 않는지 보도록 하자. 이런 행동은 그가 당신에게 푹 빠져있다는 증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