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너 유목민을 위한 궁극의 토너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뷰티 에디터 외길 인생 10년 차. 하지만 여전히 헤매는 것이 있으니 다름 아닌 나에게 맞는 인생 토너를 찾는 것. 에디터처럼 ‘왜 아직도 난 찰떡 토너를 찾지 못했을까?’라고 생각한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코스모에 털어놓은 궁극의 토너를 기억할 것.




1 랑콤 토닉 꽁포르 7만2천원

“꿀 성분이 들어 있어 영양감이 말도 못 하게 풍부해요.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면 각질을 잠재워주면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죠.” -백진경

아몬드, 시리얼, 꿀 등이 들어 있어 피부에 수분감과 영양분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건성용 알코올 프리 토너.

ARTIST TIP 피부가 예민하다면 클렌징 워터 대신 에센스 제형의 콧물 토너로 피부 결을 닦을 것. 물론 내추럴 메이크업을 했을 때 가능한 일이지만, 건조한 피부에는 꽤나 만족스럽다.


2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토너 2만7천원

“유해 물질로 민감해진 피부는 클렌징을 꼼꼼히 해야 해요. 토너는 클렌징의 마지막 단계인데, 이 제품은 조금의 자극도 없이 청청 프레시한 피부로 만들어줘 애용할 수밖에 없어요.” -손대식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케어해주는 5가지 활성 성분의 피부 장벽 개선 토너.

ARTIST TIP 화장솜에 토너와 젤 타입의 스크럽제를 믹스해 닦아주면 초예민 피부도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3 유리아쥬 제모스 토너 2만8천원

“자고로 인생 토너란 어떤 피부 타입에 사용해도 메이크업 잔여물을 확실하게 정리하면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줘야 하는데, 이게 바로 그 제품이죠.” -김부성

피부에 필요한 8가지 성분이 들어 있는, 어린아이도 사용 가능한 순한 수분 보호막 토너.

ARTIST TIP 몽글몽글한 젤 타입이라 화보 촬영 시 주근깨 연출을 위한 분장용 제품과 믹스해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하거나 따가워지는 걸 방지한다.


4 정샘물 에센셜 물 토너 2만2천원

“바쁠 때는 토너를 거칠게 터치할 때가 많은데 단 한 번도 자극을 느낀 적이 없었다면 믿을 수 있겠어요? 토너만 사용했을 뿐인데 에센스를 바른 듯 촉촉한 피부 결로 가꿔줘요.” -정샘물

각질과 노폐물을 완벽히 제거하면서 피부 결을 매끈 촉촉하게 해주는, 라이트한 젤리 타입의 토너.

ARTIST TIP 콧물 제형의 토너를 화장솜 2장에 묻혀 여러 번 터치하면 부드럽게 각질이 정리된다.




5 아모레퍼시픽 트리트먼트 토너 8만원

“토너는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건조한 피부라면 무조건 수분감이 풍부한 것이 우선이죠. 제가 이 제품을 애용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에요.” -김지혜

미네랄이 풍부한 인삼 워터가 함유돼 피부를 활력 있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준다.

ARTIST TIP 건조한 피부에는 시트 마스크 팩을 하면 좋지만 귀찮을 때가 많다.

이럴 때 화장솜에 토너를 흥건히 적신 뒤 이마, 볼, 턱에 붙인다. 가장 기본적이면서 즉각적인 효과를 주는 방법.


6 헉슬리 토너 익스트랙트 잇 3만2천원

“아무리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도 이 제품을 바르면 촉촉해질 수밖에 없는데, 신기하게도 마무리감은 놀라울 정도로 산뜻해요. 게다가 잔잔한 향기 역시 힐링 그 자체!” -공혜련

자연 유래 성분인 선인장 추출물이 무려 90% 이상 함유된, 촉촉하고 맑은 피부 밸런스를 위한 약산성 토너.

ARTIST TIP 건조한 입술을 위해 립밤만 바르는 것보다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팩처럼 활용하기. 마치 피부에 시트 마스크 팩을 한 것처럼 입술이 보들보들해진다.


7 산타 마리아 노벨라 아쿠아 디 로즈 3만8천원

“일단 고품 로즈 향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또한 피부에 겉돌지 않고 착 달라붙어 잔여감 없이 피부를 말끔하게 정돈해주는 클린한 쾌감 역시 일품이죠.” -이영

피렌체산 고퀄리티 장미 센터폴리아를 증류시켜 피부 진정, 수분 공급, 리프레싱 효과가 탁월하다.

ARTIST TIP 나이가 들면 피부 못지않게 목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하루에 두 번 정도 화장솜에 진정 토너를 묻혀 목에 덕지덕지 붙인 뒤 5분만 누워 있어도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8 용카 로션 용카 5만2천원

“저는 세안 후 물기를 손으로 털어낸 뒤 화장솜을 사용하지 않고 미스트 타입 토너를 분사해 피부에 충분히 스며들게 해요. 이걸 뿌리면 고급 스파 향기가 나면서 피부가 진정되죠.” -오가영

피부 진정, 밸런스 회복, 활력 부여에 탁월한 알코올 프리 아로마 뷰티 워터.

ARTIST TIP 수정 메이크업 시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미스트 타입의 토너를 뿌린다. 이렇게 하면 피부가 진정되고 맨들맨들하게 변하면서 화장 잘 받는 최적의 피부 베이스로 만들어준다.




9 꼬달리 미셀라 클렌징 워터 2만8천원

“여러 단계의 화장품을 사용하면 금세 트러블이 생기는 슈퍼 민감성 피부라면 워터 클렌저를 토너 대신 사용해보세요. 꼬달리 미셀라 클렌징 워터가 바로 열일하는 제품이라 확신할 수 있죠.” -배혜랑

나노 입자의 미셀라 워터가 노폐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도와주는 워터 타입 클렌저.

ARTIST TIP 클렌징 워터를 토너로 사용하는 것 자체가 팁. 토너와 비슷한 사용감과 효과를 지닌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관건이다.


10 디올 하이드라라이프 유쓰 에센셜 하이드레이팅 에센스 인 로션 6만3천원

“피부 상태가 별로일 때는 세안 후 토너만 발라도 즉각 반응이 와요. 거칠고 예민한 피부에 발라도 따끔거리지 않으면서 각질 정리와 수분 공급을 확실하게 해결해주는 이 제품이 인생 토너가 된 비결이죠.” -이숙경

바르는 순간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에센스가 함유된 묽은 로션 타입 토너.

ARTIST TIP 팩하기 귀찮은 날에는 토너를 듬뿍 묻힌 화장솜을 얼굴에 여러 번 세심하게 두드린 뒤 스킨케어에 돌입할 것.


11 프레쉬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페이셜 토너 6만3천원대

“제품을 여러 번 레이어링해 바를 때마다 피부의 촉촉함과 은은한 로즈 힐링 향기가 배가되는데 어떻게 만족하지 않을 수 있겠어요? 사용하자마자 마음에 쏙 들었어요.” -박태윤

센터폴리아 장미 꽃잎이 들어 있어 피부를 순하고 부드럽게 진정시키면서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ARTIST TIP 틈새 시간 활용하기! 제품을 화장솜에 듬뿍 묻혀 머리를 말리는 동안 눈 밑이나 팔자 주름 부위에 팩처럼 올려두기.


12 아벤느 젠틀 토닝 로션 2만7천원

“토너는 피부 상태가 어떻든 간에 무조건 자극 없이 순한 게 최고라고 생각해요. 그런 점에서 이 제품은 호불호 없는 한결같이 안정된 제품이라고 자부할 수 있어요.” -김석균

세안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한다.

ARTIST TIP 사소한 자극에도 피부가 쉽게 예민해진다면 화장솜을 양면 다 쓰지 않고 한쪽 면만 사용할 것. 마찰로 생기는 화장솜 보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13 호메타 젠틀 토닉 워터 위드오렌지 블로썸 4만4천원

“요즘 가장 애정하는 제품! 토너 본연의 역할인 매끈 피부 결 정리를 완벽하게 해내면서 민감한 피부에 사용해도 자극이 느껴지지 않아 애용하는 제품이죠.” -함경식

즉각적인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를 주는 부드럽고 촉촉한 수분 토너.

ARTIST TIP 피부에 열감이 심할 때 미스트를 뿌리는 대신 토너를 화장솜에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가볍게 묻혀 얹어두자. 미스트를 사용할 때 보다 피부 진정과 쿨링 효과가 배로 높아진다.


14 미키모토 문펄 모이스처 리치 로션 Ⅱ 12만원

“정말 촉촉한 피부를 원할 때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부터 이걸 사용하면 이후에 바르는 스킨케어 제품의 수분감을 굉장히 풍부하게 만들어줘요. 여태껏 그 어떤 건조한 피부도 즉각 변신시켰답니다.” -오윤희(제니하우스 청담힐)

트리플 진주 성분이 피부 깊숙이 촉촉함과 영양분을 공급하는, 쫀쫀한 텍스처의 건성 피부용 촉촉 토너.

ARTIST TIP 뭘 해도 화장품이 흡수되지 않는 노 답 피부에는 제품을 손에 덜어 피부에 꾹꾹 눌러줄 것.


15 에뛰드하우스 원더포어 프레쉬너 9천원

“클렌징의 일환으로 토너를 사용할 경우 조금의 끈적임도 없는 텍스처를 선호해요. 여태껏 사용한 토너들 중에 이 제품만큼 프레시한 텍스처를 본 적이 없어요.” -자영(제니하우스 청담힐)

박하초TM 성분이 추가 함유돼 모공 속은 깨끗하게, 겉은 매끈하게 해주는 모공 케어에 특효인 청렴수.

ARTIST TIP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토너를 냉장고에 보관하자. 세안 후 마찰로 인해 열감 가득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청렴수로 굿.


16 디올 프레스티지 라 로션 에센스 드 로즈 14만5천원

“피부가 건성이라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늘 수분감에 목말라 있었는데 이건 눈에 띄게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줘 사용할 때마다 깜짝 놀란다니까요.” -류현정

로즈 워터 성분이 피부 깊숙이 영양분을 공급해 건강하고 은은한 윤기를 더해준다.

ARTIST TIP 영양 가득한 묽은 에센스 타입이라 메이크업 수정 시 활용하면 좋다. 화장솜이나 면봉에 제품을 묻혀 수정 부위에 가볍게 터치하면 메이크업은 정리되고 수분감은 배가된다.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
뷰티 에디터 외길 인생 10년 차. 하지만 여전히 헤매는 것이 있으니 다름 아닌 나에게 맞는 
인생 토너를 찾는 것. 에디터처럼 ‘왜 아직도 난 찰떡 토너를 찾지 못했을까?’라고 생각한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코스모에 털어놓은 궁극의 토너를 기억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