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기와의 전쟁 - 배뚱, 등뚱뚱! 상체 붓기를 잡아라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부기라면 절대 뒤지지 않는 4명의 뷰티 에디터가 부기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아침만 되면 부풀어 터질 것 같은 달덩이 얼굴, 늘 배에 가스가 차 있는 올챙이 배, 밤만 되면 양말을 뚫고 나오는 코끼리 다리, 복어 이중 턱을 가진 독소 가득한 그녀들의 ‘붓신붓왕’ 탈출기를 지금 공개한다.



배뚱, 등뚱뚱 최향진 선생 납시오

“주위에서는 대부분 하체가 튼실하다고 걱정인데 전 오히려 상체가 더 발달돼 있어요.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볼록 튀어나온 똥배는 들어갈 기미가 보이지 않죠. 그렇다고 해서 제가 과식을 하는 스타일은 전혀 아니거든요. 오히려 소화가 안 돼 배가 더부룩할 때가 더 많아요.” -뷰티 디렉터 최향진


What’s the Matter?

□ 늘 배에 가스가 부글부글 차 있다.

조금만 먹어도 배가 더부룩하다.

살이 찌면 상체부터 찐다.

스트레스 받으면 상체에 열이 확 올라온다.

두피가 자주 뜨겁다.

수시로 체한다.


Diagnosis

소화기가 약한 것이 상체 부종의 원인. “상체가 하체보다 발달한 체질로 살이 찌면 가장 먼저 뱃살부터 찌기 시작해요. 상체가 발달된 사람들은 대부분 소화 기능이 떨어져 자주 체하고 가스가 차기 때문에 늘 배가 더부룩하죠. 여기에 밀가루 음식을 가까이하는 식습관도 부종에 한몫했고, 스트레스 받으면 상체에만 열이 몰리는데 이걸 잘 발산하지 못하는 성격도 문제가 될 수 있겠네요.” 광동한방병원 오행센터 최우정 원장의 설명이다.


Experts’ Prescription

상체 순환 장애는 소화기와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소화 장애를 일으키는 야식, 과식은 물론 밀가루 음식을 금할 것. 또한 상체에 몰린 열이 아래로 내려갈 수 있도록 평소 배꼽 아래에 힘을 줘서 걷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배와 등 부위에 뭉친 근육을 풀어주도록.


복부 한방 찜

광동한방병원 오행센터에서는 복부 중심으로 꽉 뭉친 근육을 풀어 상체 순환을 도와주는 두한배열 요법을 추천했다. 배 부위에 쌓인 독소 배출을 위해 복부에는 따뜻한 약찜을, 두피까지 차오른 열의 발산을 위해선 얼굴에 차가운 스톤 마사지를 병행했다. 불면증이 심한 내가 코까지 골며 곯아떨어진 걸 보면 혈액순환이 꽤나 잘된 듯. 배와 등에 뭉친 근육이 풀어지니 소화가 잘되는 건 덤이다.


식단

밀가루 음식을 처음부터 완전히 끊는 것은 불가능해 보였다. 그래서 세운 목표가 저녁 8시 이전에 가볍게 식사하는 것. 어쩌다 어기고 밤에 MSG 가득한 야식을 시켜 먹었는데, 그 다음날 온몸이 소금에 절인 듯 말라 비틀어지는 고통과 갈증으로 꽤나 고생했다. 그 후로 야식은 절대 먹지 않고 배가 더부룩하다 싶으면 두부를 먹거나 채소 위주로 식사했다.


스트레칭

“장이 안 좋으면 소화가 안 되고 배에 가스가 차면서 올챙이 배가 나오게 됩니다.” 태와선 배은정 원장의 말이다. 장을 압박해 소화기관 운동을 돕고 위와 간 역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대장과 소장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배꼽 주위의 근육을 풀면 뱃살 림프 순환에도 효과적. 필라테스뿐 아니라 밤마다 등에 폼 롤러를 대고 위아래로 문지르거나 배를 마사지해 상체와 복부를 이완시켰다.


대장·소장 풀기 작은 사이즈의 어린이용 축구공을 배 아래에 놓고 엎드린다. 배꼽을 중심으로 ㄷ 자로 공을 움직이며 대장을 압박한다. 다시 한번 배꼽을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공을 굴리면서 소장을 압박한다.



아랫배 풀기 배꼽 아래 1cm 떨어진 지점에 엄지손가락을 가볍게 댄다. 그 위에 반대쪽 손을 얹어 배에 자극이 가도록 엄지 손가락으로 꾹 누른다. 배꼽에서 상하좌우 방향으로 원을 그리면서 각각 15초씩 누를 것.


클라리소닉 스마트프로파일 업리프트 38만원.



shot for alcohol cravings vivitrol drug interactions naltrexone prescription
부기라면 절대 뒤지지 않는 4명의 뷰티 에디터가 부기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아침만 되면 부풀어 터질 것 같은 달덩이 얼굴, 늘 배에 가스가 차 있는 올챙이 배, 밤만 되면 양말을 뚫고 나오는 코끼리 다리, 복어 이중 턱을 가진 독소 가득한 그녀들의 ‘붓신붓왕’ 탈출기를 지금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