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맛과 이별하는 방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초콜릿이나 당이 들어간 간식을 찾는다. 어떻게 하면 이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 스트레스,간식,단맛,중독,건강

1 가공식품을 끊는다 설탕 없는 가공식품이란 있을 수 없다. 그러니 당을 끊고 싶다면 박스와 캔으로 잘 포장된 음식과 안녕을 고해야 한다. 여기 당을 끊는데 도움이 될 무서운 연구 결과가 있다. 2013년 코네티컷 대학교에서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코카인과 같은 마약류에 중독되는 것처럼 초콜릿 쿠키에도 중독될 수 있다고 한다. 자, 이제 회사 책상 서랍 속에 숨겨놓은, 집 부엌 선반에 갖다 놓은 초콜릿부터 치워보자.2 단맛을 내는 대체 식품을 찾는다함께 해온 세월이 있는 만큼 단 맛을 갑자기 끊기란 힘들다. 먼저 단 맛을 천연 감미료로 바꾸는 연습을 하자. 자일리톨이 가장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가격대는 조금 있을 지라도 점점 줄어드는 몸무게를 보면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는 걸 알 수 있을 거다.  3 당을 서서히 끊는다커피를 탈 때 설탕을 두 스푼씩 넣는가? 그렇다면 이제부터 설탕을 한 스푼 반으로 줄이고 차차 한 스푼으로 줄여보도록 하자. 시럽도 마찬가지다. 4 물을 충분히 마신다 스트레스 때문에 혹은 몸이 피곤해서 당을 필요로 한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 당이 당기는 현상은 몸에 수분이 부족할 때 일어난다. 오늘 하루를 돌이켜 생각해보자. 물을 충분히 마시고 있는가? 아니라면 지금부터 신경 써서 물을 마시도록 하자. 더운 계절이라면 더더욱! 5 과일을 먹는다과일은 자연이 준 천연 감미료다. 과일이야말로 단맛뿐 아니라 체내에 섬유질과 영양소를 동시에 공급해주는 귀한 식자재란 말씀. 과일을 들고 다니면서 몸이 단맛을 원할 때마다 꺼내 먹도록. 말린 과일이나 견과류, 코코넛 등도 당이 당길 때 먹으면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6 탄산음료를 확실히 끊는다치킨이나 피자를 먹는데 어떻게 탄산 음료를 안 마실 수 있냐고? 생각해보자. 당신 인생에 있어서 탄산 음료가 꼭 필요한지 말이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남아프리카공화국 웹사이트의 ‘6 Tips to Fight Those Terrible Sugar Cravings’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