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그림을 그려봐! 널 파악해줄게

당신도 잘 몰랐을 당신에 대해서, 코스모가 알려드립니다. 무엇이 당신의 속을 박박 긁는지, 새로 만난 그 남자는 과연 나와 얼마나 잘 맞을지, 당신의 운명이 이끄는 방향은 어디인지에 대해서 말이죠. 믿거나 말거나, 당신이 스스로에 대해 한 번이라도 더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면서요!

BYCOSMOPOLITAN2017.03.22



‘나무’ 한번 그려볼래?

너무 깊게 고민하지 말고, 딱 떠오르는 대로 아래의 박스 안에 나무를 그려보도록.



나뭇가지 

외부 세상과 당신의 관계를 의미한다. 수다 떨고 소통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가지를 두껍게 그린다고 심리학자들이 분석하는 식이다. 가지가 적거나 아예 그리지 않은 사람들은 세상으로부터 단절되고 싶은, 히키코모리적인 성향을 가진 타입일 수 있다.


나뭇잎 

구름을 그리듯 나뭇잎을 한 덩어리로 풍성하게 그린 사람? 당신은 따뜻하고 배려심 깊은 천성을 지녔다. 나뭇잎 하나하나를 세세하게 표현한 사람은 정돈된 삶을 추구한다. 잎을 그리지 않았다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에 거침이 없는 사람.


몸통 

당신이라는 사람 자체나 인생의 토대를 어디에 두고 있는지를 반영한다. 두껍게 그린 나무 몸통은 가족에 대한 강한 유대감과 소속감, 혹은 자기 자신의 강인한 내면을 상징한다. 소심하고 내성적인 사람들은 나무 몸통을 작거나 가늘게 그린다고 한다.


뿌리 

과거와의 연계를 의미한다. 뿌리를 그리지 않았다면 현재 불확실하거나 불안한 상황에 놓여 있을 가능성도 크다. 혹은 실행력이 부족한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나무의 크기 

나무가 빈 공간의 대부분을 차지한다면 자존감이 높은 사람이라는 뜻이다. 그 반대라고? 그만큼 자신감도 부족하다는 의미일 수 있다. 


추가 그림들 

나무 위에 꽃, 과일, 혹은 동물을 그려 넣었다고? 매우 가정적인 사람일 가능성이 크다. 반대로 나무 주변 공간에 사물을 그려 넣었다면 바깥에서의 활동적인 삶을 추구하거나 좀 더 큰 물에서 놀고 싶어 하는 열망이 가득한 사람이라는 뜻.



Keyword

Credit

  • Writer 샤리 네멘칙(Shari Nementzik), 멜 에반스(Mel Evans), 엠마 마케직(Emma Markezic)
  • Editor 박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