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꼽은 '인생 클렌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클렌징을 이들만큼 많이 해본 사람이 또 있을까? 내 피부에 꼭 맞는 클렌저를 찾아 방황하고 있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직접 꼽은 인생 클렌저에 주목할 것. 다수에게 인정받은 왕중왕 클렌저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 뷰티,클렌저,메이크업,클렌징,제수

“물 세안이 필요 없을 정도로 세정력 최고!” -최시노“자극 제로. 쓰고 나서도 오랫동안 피부가 촉촉해 애용해요. 피부 컨디션이 안 좋은 모델을 만났을 때도 꼭 이 제품을 써요.” -공혜련  수분 폭탄 미셀라 워터  아벤느 미셀라 로션 1만5천원피부 pH를 정상화하고 9가지 순한 성분만을 담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미셀라 워터. 진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모공 속 노폐물, 피부 결 속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한다.“초민감 피부의 모델을 만났을 때 얼굴 전체에 쓸 만큼 부드럽고 순해요.” -김지혜“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그 리무버! 저렴이지만 어느 고렴이보다도 월등한 제품력을 지녔어요.” -오가영 “이 제품을 안 써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과연 있을까요? 가성비 최고의 제품이죠.” -김활란   가성비 갑 오브 갑 클렌저  에뛰드하우스 립 앤 아이 리무버 4천원 워터와 오일층으로 나뉘어 흔들어 쓰는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 순하지만 강력한 세정 효과로 입소문이 자자한 제품이다. “외출 시 노 메이크업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여성들에게 강추! 진한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워낼 정도로 세정력이 강력하지만 쓰고 난 후 피부 땅김은 제로랍니다.” -이숙경“포인트·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번에 싹 지워줘 세안 과정이 귀찮게 느껴지는 날에 쓰면 최고!” -김부성  말 그대로 클린 잇 제로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1만8천원 밤 타입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체온에 의해 촉촉하고 부드럽게 녹는 제형. 진한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깔끔하게 딥 클렌징해준다. 또한 아세로라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 활력과 생기까지 부스팅해준다. “아침에 물 세안 대신 이걸로 노폐물을 닦아내면 메이크업이 착 달라붙는 피부로 변신!” -이숙경 “메이크업을 간단히 했을 때, 미세먼지 지수가 높은 날, 좁쌀 여드름이 심할 때 가볍고 깨끗하게 클렌징할 수 있어요.” -박선미  워터 클렌저계의 대모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2만5천원 전 세계에서 3초마다 하나씩 판매될 정도로 인기 있는 제품! pH 5.0의 약산성 클렌저로 자극이 없지만 뛰어난 세정 효과를 갖췄다. 피부 민감도는 낮추고 자생력은 되돌려주는 능력 있는 워터 클렌저다.“여러 번 세안하는 것보다 한 번에 깔끔하게 지워지는 제품을 선호한다면 이만한 제품이 또 있을까요?” -오윤희 “‘클렌징 오일’ 하면 바로 이 제품이죠! 쫀쫀한 텍스처, 뛰어난 세정력, 세안 후 촉촉함까지, ‘인생 클렌저’라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모든 점에서 완벽해요.” -전미연 “핵촉촉 클렌징 오일! 2차 세안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세정력이 강력하고 물로 헹궈낸 후 피부가 개운해 너무 좋아요.” -이아영  레전드 클렌징 오일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오일 4만9천원대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별도의 이중 세안 없이 쉽게 제거하는 클렌징 오일. 동백 오일, 인삼과 대나무 추출물 등 8가지 진귀한 보태니컬 오일이 고농축돼 담겨 있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탄력을 증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