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 집에 놀러갈래!"가 절로 나온다! 남자의 자취방 인테리어 노하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독립에 대한 로망으로 자취를 시작했지만 현실은 시궁창! 예쁘게 꾸민답시고 기준 없이 여기저기서 사들인 물건들로 방은 난잡하기 이를 데 없고, 4일째 라면으로 끼니를 때웠는데도 주머니 사정은 나아질 줄 모른다. 그래서 코스모 캠퍼스는 이번 학기 당신이 자취의 신으로 거듭나기 위한 모든 것을 모았다. ::자취, 자취방, 인테리어, 복층, 독립, 소품, 아이템, 컬러, 디자인, 공간, 코스모캠퍼스 | 자취,자취방,인테리어,복층,독립

 니트 톱·셔츠 유니클로, 팬츠 리바이스, 안경 린다패로우 by 한독강동호의 ‘여행 같은 집’ 성균관대학교 신소재공학부 4학년“고향 집을 떠나 자취하게 됐을 때 혼자 사는 것에 대한  로망이 있었어요. 그중 하나는 복층 집에 사는 거였는데 꿈을 이뤘죠. 1~2년 정도 살 집을 구하는 다른 친구들과 달리 저는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이라 적어도 5~6년은 살 집을 알아봤어요. 이 집을 선택한 건 학교까지의 접근성이 좋고, 복층에 해가 잘 들고 테라스가 있다는 점 때문이었죠. 집에 소품이 많은데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하나씩 사온 것들이에요. 벽에 붙인 사진도 여행 중에 직접 찍은 것이고요. 그래서 이곳에 머물면 가끔 여행하는 기분이 들곤 해요.”햇살이 잘 드는 것은 집을 고르는데 중요한 기준 중 하나다. 화이트 톤의 미니멀한 가구는 집을 더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강동호의 인테리어 TIP 1 가리개 천을 활용할 것 좁은 집에 살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물건이 쌓이게 되죠. 선반이나 책장에 작은 짐들이 어지럽게 놓여 있다면 예쁜 가리개 천을 달아보세요. 지저분한 물건을 가려주는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도 있답니다. 2 한 가지 브랜드를 활용할 것 인테리어가 어렵다면 한 가지 브랜드의 물건들만 사는 것도 팁이 될 수 있어요. 사실 인테리어가 중구난방이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예뻐 보이는 물건들을 기준 없이 사들이기 때문이죠. 한 가지 브랜드에서 의자, 책상, 시계 등등을 구입하면 통일감을 줄 수 있어요. 3 작은 공간을 잘 활용할 것 활용하기 애매한 작은 공간들이 있죠. 예를 들면 복층으로 오르는 계단 앞 공간이나 모서리 공간 같은 곳이오. 그렇게 남는 공간을 잘 활용하는 게 중요해요. 작은 공간에 필요한 물건들을 놓고 큰 공간을 비우는 것도 집이 커 보이는 효과를 낳을 수 있어요. 4 소품을 잘 활용할 것 아무리 잘 꾸민 집도 오래 살다 보면 질리게 마련이에요. 그럴 때 전체적으로 리모델링하는 건 어려우니 소품을 잘 활용해보세요. 큰 틀은 그대로 두고 소품들만 바꿔도 집 안 분위기가 달라지죠.  복층에 위치한 아늑한 침실. 미니멀한 느낌을 주도록 침구의 색도 화려하지 않은 것으로 골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