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와 이별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 3가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어떻게 하면 잘 싸지? | 변비,대변,배변장애,급똥,즐똥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를 꾸준히 먹는다 사람 몸속의 소화관에는 엄청난 양의 박테리아가 서식하는데 프로바이오틱스, 즉 유산균은 우리 몸에 해로운 박테리아를 없애고 좋은 박테리아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한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가장 큰 효능은 배변을 원활하게 만드는 것으로, 음식을 통해 많은 양을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꾸준히 따로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수진 원장은 유산균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빈 속에 차가운 물과 함께 먹는 것이라고 전하며,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 도달할 수 있도록 뜨거운 물이나 너무 많은 음식과 함께 먹는 일은 피하라고 덧붙였다. 식이섬유를 많이 먹는다손대호 원장에 따르면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 데 가장 기본은 수분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다. 특히 식이섬유는 섬유질 중에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것을 말하는데 이걸 많이 먹어야 변비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식이섬유는 채소, 과일, 해조류에 많이 들어 있는데 식이섬유 위주의 식사로 바꾸면 변의 양이 늘어나고 변의 대장 통과 시간이 단축돼 일주일에 평균 1.4회 이상 배변 횟수가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전문의들이 권장하는 1일 식이섬유 섭취량은 25~35g으로, 이는 사과 약 9개, 현미밥 10공기, 당근 10개, 통밀 빵 16조각 정도를 먹었을 때 섭취할 수 있는 양이다. 다소 많은 양처럼 보이지만 세끼 반찬으로 다양하게 먹으면 25g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운 일은 아니다. 식이섬유를 섭취할 때는 한 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 서서히 양을 늘리는 편이 좋다. 너무 많은 양의 식이섬유를 한 번에 섭취하면 복부팽만감은 물론 잦은 방귀, 복부 통증 등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을 많이 마신다마이클리닉 강은희 원장은 변비를 해결하려면 하루에 1.5~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게 좋다고 말한다. 소변 색깔이 맑아질 정도라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으로 여기면 된다고.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미지근한 물 한 잔은 대장의 움직임을 도와 변비 예방과 해결에 효과적이다. 수분 섭취는 물로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수프, 과일, 채소 등으로 보충해도 된다. 커피 또한 수분 섭취에 도움을 주니 물만 마시는 게 힘들다면 커피나 차라도 자주 마시자.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