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안 좋은 인테리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만약 이유 없이 몸이 아프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당신은 인테리어부터 바꿔야 할 지도 모른다. | 인테리어,건강,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침실 벽지가 밝다알록달록한 컬러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미안하지만, 형형색색의 컬러가 당신의 수면을 방해할 수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미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어둑어둑한 블루 느낌의 방에서 잠을 자는 사람들의 평균 수면시간은 7시간 52분, 밝은 색을 띠는 적색의 방에서 잠을 자는 사람들은 평균 5시간 56분이라고 밝혔다. 그러니 침실 분위기는 어둡게!지저분하다어지럽고 지저분한 집에서 일을 하고 있는가? 프린스턴 대학(Princeton University)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지저분한 공간이 우리의 생산성에 심각하게 영향을 미치고 스트레스를 일으킨다고 한다. 그러니 집중해서 일을 하거나, 제대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우선 청소부터 할 것. 옷장을 정리하고 흘러 넘치던 서랍을 비우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안정적일 수 있다.화분이 전혀 없다노르웨이의 농업 대학교(Agricultural University of Norway)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집에 식물을 설치하면 감기와 마른 기침을 예방할 수 있다. 식물은 실내 공기의 질을 향상시키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산소를 방출한다. 싱그럽고 몸에도 좋은 식물, 하나 키워보면 어떨까?향초나 디퓨저가 너무 많다갑작스러운 두통을 앓게 되었다면, 향초 중독일 수도 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향이 강한 향초는편두통의 원인으로도 알려져 있다. 설명할 수 없는 눈물이 흐르거나 코가 자주 막힌다거나, 가슴에 통증이 생긴다면 향초나 디퓨저가 그 이유일 수 있다. 추억사진이 하나도 없다기분 좋았던 순간이나 추억이 담긴 사진이 하나도 없다면 액자를 하나 구비해보는 건 어떨까? 포츠머스 대학 (University of Portsmouth)에서 진행된 조사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에서 오래된 사진을 살펴 보는 것이 편안함과 행복의 원천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 연구에 참여한 심리학자 클레어 윌슨은 말한다. '우리가 종종 게시하는 사진은 과거의 긍정적인 시간을 다시 되돌아 보는 것입니다. 불안하거나 부정적인 분위기에 있을 때, 내가 좋았던 시간을 보는 거는 긍정적으로 느껴질 수 있다. 조명이 너무 많다너무 많은 인공 조명은 건강한 수면 리듬을 촉진시키는 멜라토닌 성분을 저해할 수 있다. 햇살이좋은 날엔 전구나 TV의 콘센트를 모두 뽑고, 창 밖으로 들어오는 자연의 빛을 충분히 즐겨보자. 주방이 정리되지 않았다한 실험이 있었다. 하나는 부엌이 지저분하고, 하나는 깨끗하고 조직적인 부엌이었다. 사람들은 어떤 주방에서 더 많이 먹을까? 정답은 지저분한 주방! 깔끔한 주방에 있는 사람들은 지저분한 주방의 사람들 사람들보다 약 100칼로리 적은 양을 섭취 했다. 이말인 즉 부엌이 깔끔하면 식욕을 조절하기도 쉽다는 얘기.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만약 이유 없이 몸이 아프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당신은 인테리어부터 바꿔야 할 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