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 지수 올려줄 홈 칵테일 레시피 2탄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그와 당신의 첫 키스를 성사시킨 술은 비록 ‘소맥’일지라도, 밸런타인데이엔 좀 더 근사한 술을 마시고 싶다면? 연인을 황홀하게 만들어줄 홈 칵테일 아이디어. ::칵테일, 홈칵테일, 레시피, 레드와인, 상그리아, 마티니, 모히토, 위스키, 소다,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칵테일,홈칵테일,레시피,레드와인,상그리아

  레드 와인 샹그리아 연인, 친구와 함께하는 파티라면 샹그리아가 제격. 과일 풍미가 진한 멜롯 와인으로 담길 권한다. 식전주,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 재료 멜롯 와인 1병, 브랜디·오렌지 주스 4온스씩, 심플 시럽 3온스, 블루베리·라즈베리·딸기·사과·레몬 원액 6온스씩만들기 1. 큰 사이즈의 피처에 준비한 과일을 먹기 좋게 손질해 넣고 와인 1병을 붓는다. 2. 냉장고에 넣고 6시간 이상 냉침한다. 전날 밤에 미리 만들어두면 좋다. 3. 와인 잔에 얼음을 넣고 ②를 부어 내놓으면 끝.  Wine as a Cocktail 1.히비스커스 네그로니아페리티프로 즐기기 좋다. 기존의 레시피에 히비스커스의 새콤한 풍미, 붉은 컬러를 더해 좀 더 섹시한 칵테일을 완성할 수 있다. 재료 마티니 로소 베르무트 와인 20ml, 봄베이 사파이어 진·캄파리 리큐어 20ml씩, 오렌지 껍질 약간, 히비스커스 티 10g(또는 히비스커스 티백) 만들기 1. 진에 히비스커스 티를 2분 정도 충분히 우린다. 2. 온더록스 글라스에 얼음을 채우고 ①을 붓는다. 3. 캄파리와 마티니 로소 와인을 넣고 가볍게 젓는다. 캄파리가 없다면 오미자청 15ml로 대체할 수 있다. 마티니 로소 대신 산화된 레드 와인을 써도 된다. 4. 오렌지 껍질을 살짝 비틀어 잔 안에 얹는다. 2.더티 마티니 일반적인 더티 마티니에는 유리병 혹은 통조림에 올리브가 담겨 있던 액체가 함께 들어간다. 더티 마티니의 짜고 쓴맛이 이 때문. 좀 더 깔끔한 더티 마티니를 원한다면 질 좋은 ‘올리브’의 풍미를 살려 만들어볼 것. 재료 마티니 엑스트라 드라이 베르무트 와인 10ml, 봄베이 사파이어 진 60ml, 올리브 5개 만들기 1. 셰이커에 올리브를 넣고, 정수된 물로 가볍게 헹구어 씻는다. 2. 올리브를 잘 으깬 뒤 진과 베르무트를 넣는다. 3. ②에 얼음을 넣고 세게 흔들어 섞는다. 체를 이용해 마티니 잔에 내용물만 여과해 넣는다. 4. 올리브 한 알로 가니시하면 완성. Non AlCoholic 1.무알코올 모히토 조명과 음악이 좋은 공간에선 탄산수만 마셔도 취기를 느낄  있다. 가장 만만한 ‘무알코올 모히토’에 도전해볼 것.재료 모히토 음료, 민트 약간, 얼음 만들기 얼음 잔에 모히토 음료를 붓고 민트를 넣어주면 끝.2.신데렐라 남자 친구는 잘 마시는데 정작 내가 못 마신다고? 그와의 칵테일 타임을 오래 즐기고 싶다면 신데렐라를 마셔보자. 재료 오렌지 주스, 레몬 주스, 파인애플 주스 20ml씩, 오렌지 슬라이스. 만들기 1:1:1로 섞은 후 오렌지를 얹는다.3.위스키 소다 소다수 위에 위스키를 살짝 분무하면 ‘술 맛’나는 물이 된다. 재료 소다수, 싱글 몰트위스키·얼음 만들기 1. 긴 유리잔에 얼음을 가득 채우고 소다수를 따른다. 2. 스프레이 또는 분무기에 아일레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싱글 몰트위스키를 넣고 잔 위에 뿌린다. 코냑, 버번으로 대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