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보디 피부를 위한 입욕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매일 아침저녁 정성을 다해 수분 케어를 하고 있는데 좀처럼 피부가 촉촉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혹 씻는 방법이 잘못되지는 않았는지 체크해보는 게 먼저! 수분을 꽉 잡아두는 깨알 워시 팁을 모았다. | 촉촉,바디,입욕법,수분,워시

뜨끈한 반신욕은 포기할 수 없다고? 수분을 지키는 입욕 3계명 입욕 시간은 최대 20분! 20분 이상 물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각질층이 물에 불어나 떨어져 나오면서 피부 장벽이 무너질 수 있다. 이는 수분이 빠져나오는 통로를 활짝 열어주는 것과 같은 이치! 악건성녀에게는 입욕을 권하지 않지만 정 포기할 수 없다면 시간은 짧을수록 좋다.과한 입욕제 사용은 금지물만 받아놓고 입욕하는 게 가장 피부에는 이롭지만 꼭 입욕제를 쓰고 싶다면 천연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는 제품을 택하자. 입욕제보다는 꿀, 티백 등 천연 재료를 활용해 반신욕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 입욕 후 피부 표면 온도 낮춰주기 혈액순환을 활성화하는 입욕 물의 적정 온도는 피부 온도보다 다소 높은 38~39℃다. 이 때문에 건조녀라면 입욕 후 반드시 높아진 피부 표면 온도를 낮춰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욕조에서 나와 시원한 물로 마무리하거나 입욕 중간중간 바깥으로 나와 휴식을 취할 것. 샤워 중에도 늘 촉촉하게샤워 후 빠른 보습도 중요하지만 샤워 중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예방한다면 더욱 좋겠지? 세정과 동시에 보습 기능까지 겸비한 촉촉 샤워 젤에 눈을 돌려보자! 1. 오이보스 5% 우레아 워시로션 2만3천원 유·수분이 적절히 배합된 젤 타입의 보디 클렌저. 피부에 자연 보습막을 만들어 샤워하는 동안에도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돕는다.  2. 이넥토 코코넛 배스&샤워 크림 1만9백원 순수 오가닉 코코넛 오일이 들어 있는 샤워 크림.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함과 동시에 은은한 향기까지 남긴다. 3.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오일 샤워 2만4천원 보습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오일 크림 투 폼 텍스처라 일반 샤워 젤보다 훨씬 오래 촉촉함이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