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한 잔! 생기를 불어넣는 아침 칵테일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칵테일은 밤에만 마시는 거라고? 천만의 말씀! 채소 소믈리에 홍성란이 건강한 칵테일 레시피를 전하니 내일 아침부터 따라 해보자. 혹시 아나? 이 한 잔으로 매일 아침 피곤에 절어 골골댔던 당신의 컨디션에 생기를 불어넣게 될지.


세수를 하자마자 피부가 찢어질 듯 건조하다면? 딸기펀치

재료 딸기 5개, 꿀 1큰술, 레몬즙·탄산수·얼음·허브 민트 적당량씩

만들기 1. 딸기는 칼로 잘게 다져 꿀과 섞는다. 2. ①을 컵에 담고 탄산수를 부은 뒤 레몬즙과 얼음, 허브 민트를 넣는다.

효과 딸기의 비타민과 꿀의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에 보습을 주고 윤기가 나게 해준다.



어젯밤 마신 술 때문에 해장이 필요하다면? 우엉 연두부 셰이크

재료 우엉 슬라이스 5개, 연두부 50g, 우유 50ml, 꿀 1/2큰술, 견과류 약간

만들기 1. 우엉은 칼로 적당히 썰어 믹서에 간다. 2. 나머지 재료도 모두 넣어 갈면 완성.

효과 우엉의 이눌린 성분이 간 해독을 도와주고, 부드러운 연두부가 위장을 보호하면서 단백질까지 보충한다.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띵띵 붓는 얼굴에 굿바이를 외치고 싶다면? 디톡스 워터

재료 사과 1/2개, 레몬 1개, 단호박 1/8개, 방울토마토 5개, 물 2리터

만들기 1. 준비한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①을 찬물에 넣어 4시간 우린 뒤 물처럼 마신다(속 재료도 씹어 먹는다).

효과 단호박에는 칼륨이 풍부해 몸속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비타민이 많은 사과와 레몬은 피로 해소에 좋다.



칵테일은 밤에만 마시는 거라고? 천만의 말씀! 채소 소믈리에 홍성란이 건강한 칵테일 레시피를 전하니 내일 아침부터 따라 해보자. 혹시 아나? 
이 한 잔으로 매일 아침 피곤에 절어 골골댔던 당신의 컨디션에 생기를 불어넣게 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