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마이 블랙 롱 패딩

올해 겨울의 패션 주인공은 단연 롱패딩! 위, 아래 골고루 추운 우리를 위해, 하나쯤 있어야 하는 필수템이 됐다. 특히 여기저기 아무렇게나 입기 좋은 블랙 롱 패딩은 품절대란까지! 실제 코캠러들은 롱 패딩을 어떻게 입는지 구경해볼까?

BYCOSMOPOLITAN2017.01.16


숙명여대 한국어문학부 4학년 한지은 (왼쪽)

인더클로젯 15만9천원 길이(95cm)★★★★★ 보온성★★★ 

롱 패딩과 자주 매치하는 아이템은? 평소에는 와이드 팬츠도 자주 매치하곤 하는데 오늘은 스커트와 니삭스를 입었다. 귀여운 이미지를 어필하고 싶어서! 

롱 패딩을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길이와 털 함유량. 털이 양이 너무 적으면 롱 패딩을 입었을 때 조금 불쌍해 보이는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춥다. 흑. 

또 사고 싶은 롱 패딩 브랜드는? 아디다스! 

요즘 푹 빠져있는 겨울 패션 아이템 첼시 부츠와 오늘 하고 온 손뜨개 귀마개. 따뜻하면서도 소녀스러운 느낌을 업시켜줘서 요즘 자주 착용하는 중이다.


한신대학교 글로벌 비지니스학부 2학년 이정서 (오른쪽)

푸쉬버튼 9만9천원 길이(93cm)★★★★ 보온성★★ 

롱 패딩과 자주 매치하는 아이템은? 여성스러운 룩을 좋아하기 때문에 롱 패딩 안에도 슬립원피스를 즐겨 입곤 한다. 아우터가 캐주얼한 느낌이 강해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는데 나쁘지 않은 듯.

롱 패딩을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길이! 어중간한 길이는 롱 패딩의 맛이 살지 않는다.

또 사고 싶은 롱 패딩 브랜드는? 디스커버리. 

요즘 푹 빠져있는 겨울 패션 아이템 목이 따뜻한 것을 좋아해서 터틀넥과 머플러에 빠져있다. 특히 요즘 유행하는 쁘띠 머플러를 모으는 재미가 쏠쏠!



숙명여대 한국어문학부 3학년 정수연 (왼쪽)

유니클로 5만9천원 길이(78cm)★★ 보온성★★ 

롱 패딩과 자주 매치하는 아이템은? 미디 스커트나 맥시 스커트! 레이어드를 좋아해서 이너로 항공점퍼나 스카잔을 입기도 한다. 

롱 패딩을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떨어지는 라인을 중요하게 본다. 롱 패딩을 입어봐야 알 수 있는 라인이 있는데, 일자로 툭 떨어지는 느낌이 좋다. 슬프지만 키가 작아서 너무 길이가 긴 패딩은 피했다.

또 사고 싶은 롱 패딩 브랜드는? 뉴발란스 덕다운 화이트!

요즘 푹 빠져있는 겨울 패션 아이템 귀여운 느낌의 털신과 벨벳 소재에 빠져있다. 따뜻하면서 유니크한 룩을 완성해준다.


숙명여대 한국어문학부 3학년 김현경 (오른쪽)

잭앤질 23만9천원 길이(97cm)★★★★ 보온성★★★★ 

롱 패딩과 자주 매치하는 아이템은? 무난하게 니트 스웨터, 블랙 슬랙스의 조합을 즐겨 입는다. 편하면서도 따뜻한 게 최고!

롱 패딩을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역시 길이! 일단 무릎을 무조건 넘겨야 하고, 그 사이에도 미묘한 길이감의 차이가 핏을 결정하는 것 같다.

또 사고 싶은 롱 패딩 브랜드는? 라빠 그리고 아디다스.

요즘 푹 빠져있는 겨울 패션 아이템 귀마개와 귀고리. 앙고라 털이나 스웨이드 소재의 귀고리를 하면 따뜻해 보이면서 예뻐서 자주 착용한다. 



Keyword

Credit

  • Student Editor 정수연
  • Photographer 장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