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데이 느낌 물씬 나는 칵테일 레시피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크리스마스를 크리스마스답게 만들어줄 칵테일은 어떤 게 있을까? ‘앨리스 청담’ 김용주 오너 바텐더가 제안하는 5가지 홀리데이 칵테일.::파티, 연말, 홈파티, 칵테일, 술 ,알콜, 레시피, 칵테일 레시피, 칵테일 만들기, 장식, 데코, 문화, 데이트, 연말,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파티,연말,홈파티,칵테일,술

퀸즈립 ‘딸기 우유 덕후’라면 한번 맛봐야 할 칵테일. 샴보드, 카시스, 복분자, 라즈베리 등이 들어간 베리계의 지존이다. 여기에 우유, 레몬, 시럽을 넣으면 상큼함에 달달함까지 더해져 러블리한 디저트 칵테일이 완성된다.  재료  베리 믹스·우유 30ml씩, 레몬즙 10ml, 시럽 1작은술, 식용 장미·애플민트 약간씩  만드는 법  1. 리큐어를 섞어 베리 믹스를 만든다. 2. ①에 우유와 레몬즙을 넣는다. 3. ①과 ②를 잘 섞는다. 4. 휘핑크림과 장미로 장식한다.언벌스데이 티 파티 보드카와 다즐링 차가 만나 탄생한 칵테일. 밀크 워싱을 해 다즐링티의 쓴맛을 줄였고, 꿀에 있는 단백질이 거품처럼 올라와 칵테일 표면을 새하얀 설원으로 만들어준다. 우아하게 즐기기 좋다. 재료  다즐링티 1개, 홈메이드 오브자 시럽 15ml, 보드카 30ml, 우유·레몬즙 약간씩  만드는 법  1. 다즐링티를 보드카에 하루 정도 담가둔다. 2. ①에 우유와 레몬즙, 시럽을 넣어 밀크 워싱을 한다. 3. 잔에 담아 다즐링 잎으로 장식한다.드링크 미 진 토닉을 트렌디하게 즐기고 싶다면 액화 질소로 급냉시킨 분자 칵테일이 어떨까? 스트로 구멍이 있는 아담한 병에 담겨 ‘남녀노’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이 칵테일은 스탠딩 파티에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릴 듯. 재료  진 30ml, 라즈베리 10g, 라임 1/2개, 시럽 10ml, 액화 질소·토닉 워터 적당량씩  만드는 법  1. 진, 라즈베리, 라임, 시럽을 넣어 잘 섞는다. 2. ①에 액화 질소를 넣어 고체로 만든다. 3. 병에 ②를 담는다. 4. 토닉 워터를 붓는다. 샴페인 칵테일 샴페인을 특별하게 마시는 방법 중 하나는 스노 스타일 칵테일로 즐기는 것이다. 민트 향이 나는 페넷에 그린 색소를 섞고, 아로마틱 비터로 빨갛게 만든 각설탕을 샴페인에 넣으면 스페셜한 크리스마스 칵테일 완성.  재료  샴페인 100ml, 페넷 약간, 그린 색소·아로마틱 비터 2방울씩, 각설탕 1개  만드는 법  1. 페넷과 각설탕에 각각 그린 색소와 아로마틱 비터를 묻혀 빨간색과 녹색을 낸다. 2. 잔에 각설탕을 넣고 샴페인을 가득 담는다. 라즈베리 코스모폴리탄 펀 피어리스한 여자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칵테일. 크리스마스엔 크랜베리 대신 라즈베리를 넣어 향을 더해보자. 보드카가 베이스인 코스모폴리탄은 싱글녀들의 파티에 빠져서는 안 될 완소 드링크. 재료  보드카 45ml, 코잉트루 20ml, 라임·라즈베리 1/2개씩, 시럽 25ml, 라즈베리 주스 45ml  만드는 법  1. 라임과 라즈베리를 스퀴즈에 갈아 즙을 낸다. 2. ①을 셰이커에 넣고 보드카, 코잉트루, 시럽을 부어 잘 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