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암을 유발한다고?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생각보다 많은 음식에 ‘이 성분’이 포함돼 있다는 사실!::건강, 헬스, 암, 암유발, 유화제, 아이스크림, 화학 성분, 진실, 만성질환, 비만, 심장병, 당뇨, 식단조절,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건강,헬스,암,암유발,유화제

 인스타그램에서 아이스크림 사진을 보면 너무나 먹음직스럽고 예쁘다. 아이스크림이 이토록 예뻐 보이는 이유는 바로 그 안에 들어간 화학 성분인 유화제 때문인데, 이는 음식의 형태를 보존하고 질감을 유지한다. 하지만 바로 이 성분이 암을 유발한다는 사실! 조지아 주립대학교 생체의학과학 연구소 소속 에밀리 비에누아가 진행하고 전문지 <Cancer Research> 에도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유화제가 창자 속 박테리아로 하여금 염증과 직장암을 유발하게끔 한다는 것이다. 직장암은 암으로 인한 사망에 있어 네 번째로 주요한 원인이기도 하다. 이전의 연구에서 비에누아는 유화제를 쥐의 내장 속에 살아있는 무해 박테리아 성분에 투여하는 데 성공했다. 박테리아 성분의 변화는 신진대사장애를 촉진시켰고, 이는 비만, 심장병, 당뇨 등의 만성질환로 이어지는 위험 요소로 작용했다. 그녀는 다시 한 번 유화제가 직장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지 살펴보기 위해 3개월 동안 쥐에게 유화제가 든 물을 먹였다. 그 결과 쥐의 내장 속 미생물이 변화했고, 종양이 자란 것이다. 비에누아는 미국 타임지를 통해 미생물의 변화와 염증의 증가가 암이 자라기 좋은 환경을 형성한다고 밝혔다. 그녀는 미국 코스모폴리탄을 통해 현재 활생균 등을 사용한 식단 조절이 유화제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현재로선 가공품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최선책이라고 그녀는 말한다. 가정에서 만든 음식이 유화제를 피하는 최고의 방법이라는 것이다. 유화제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널리 쓰이고 있다. 이는 거의 모든 가공품에 포함돼있으며, 아이스크림, 초콜릿 바, 마트에서 판매하는 제과 및 빵, 소다수, 그리고 마가린 등 당신이 매일 섭취하는 음식도 예외는 아니다. 연방 법규는 모든 음식에 하나의 유화제 당 1~2% 이상 함유되는 것을 금하고 있지만 다양한 종류의 유화제가 들어갈 경우, 그 수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는다. 앞으로 예쁜 아이스크림을 보더라도 단지 ‘예쁘다’는 생각만 들지는 않을 듯.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This Common Food Additive Causes Cancer’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