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보디라인 재정비법

당신의 보디라인을 망치는 건 덕지덕지 붙은 ‘군살’이 아니라 짧아진 근육이라는 사실을 아는지? 말린 어깨, 애플힙으로 착각한 오리 궁둥이 등이 주범! 코스모 보디 프렌즈가 ‘보디라인’ 치료 시간을 가졌다.

BYCOSMOPOLITAN2016.11.08


 

팔뚝, 배, 등, 허리에 껌딱지처럼 붙은 군살이 ‘군더더기 없는 몸태’의 유일한 적일까? 체지방률이 20%를 밑도는 훌륭한 조건을 가진 이에게도 보디라인은 숙제다. 몸의 건강하고 유려한 ‘선’이 망가지는 근본적 원인이 근육에 있기 때문이다. 즉 ‘보디라인’을 결정하는 것은 근육 건강이라는 뜻. 혹시 안으로 동그랗게 말린 어깨가 콤플렉스인지? 의식하고 자세를 고쳐도 좀처럼 펴지지 않는 등, 짝짝이로 굽은 허리 곡선, 오리 궁둥이 등을 고민한 적이 있다면 주목하자. 이 증상의 원인은 짧아지거나 늘어난 근육, 즉 수축된 근육과 이완된 근육에 있다. 근육이 짧아지는 가장 큰 원인은 일상생활 속 잘못된 습관이다.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직업,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자주, 오래 들여다보는 사람, 잘못된 자세로 계속하는 운동 등이 우리 몸의 근육을, 나아가 보디라인까지 망가뜨린다. 사실 이는 대부분의 현대 여성이 겪는 문제. 코스모 보디 프렌즈 역시 직업이나 나이, 운동 능력 여부를 불문하고 비슷한 증상과 고민을 토로했다.


 

“망가진 보디라인은 ‘통증’과 직결됩니다. 어느 부위의 근육이 아픈지를 알면 우리 몸에서 수축되거나 이완된 근육의 위치, 원인 등을 파악하고 바로잡을 수 있죠. 우리가 흔히 ‘뭉쳤다’고 느끼는 근육을 풀어주면 된다는 뜻이에요.” 코스모 보디 프렌즈와 함께 ‘보디라인 근본적으로 바로잡기’를 알려줄 오늘의 엑스퍼트, 김세이 요가 마스터의 말이다. 

룰루레몬의 앰배서더로 활동하는 김세이 마스터는 ‘프리메드’ 요가로 보디 프렌즈의 고민을 해결해줄 예정. 프리메드 요가란 예방을 뜻하는 ‘Preventive’와 의학을 뜻하는 ‘Medical’의 합성어로, 근골격계의 문제와 질환을 해결·회복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수업 전 코스모 보디 프렌즈와 함께 보디라인 중 통증이 심한 부위, 몸태에서 가장 고민이 되는 부위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세이 마스터는 참가자들의 고민을 꼼꼼히 듣고 일대일로 조언했다. 평소 말린 어깨와 구부정한 자세가 고민이라는 조은희는 “한 번 따라 하고 마는 요가 처방이 아니라 집에서도 꾸준히 할 수 있는 동작을 단계별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12월에 결혼을 앞둔 김혜경은 목에 힘을 주는 습관 때문에 우뚝 솟은 승모근과 어깨 라인을 젠링(근막 마사지, 거북목 교정 등에 효과가 있는 소도구)으로 가다듬는 법을 배운 후 젠링의 매력에 푹 빠지기도 했다. 매회 몸과 건강에 대한 고민을 솔직하게 나누고 코스모 독자들과 함께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는 코스모 보디 프렌즈의 활동은 앞으로도 쭉 이어질 예정이다.  





Workout for healthy body-line



 

 말린 어깨, 굽은 등 펴기 


엎드린 반활 자세 

1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양팔을 양옆으로 벌린다. 오른발을 뒤로 접어 올려 오른팔로 발목을 잡는다. 

2 마시는 숨에 왼쪽(바닥 쪽)가슴을 들어 앞으로 내밀고, 내쉬는 숨에 오른발을 좀 더 엉덩이에서 멀어지게 차낸다. 5~8회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


베이비 코브라 자세 

1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리고, 손바닥을 겨드랑이 아래 정도 바닥에 붙인다.

2 내쉬는 숨에 손으로 바닥을 밀며 상체를 들어 올린다. 가슴이 펴지는 느낌에 집중하고, 허리가 뻐근한 느낌이 들면 상체를 조금 낮춘다. 시선은 50cm 정도 앞의 바닥을 바라본다. 5~8회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한다. 



 

 어깨선 다듬기, 거북목 통증 해소하기 


승모근 풀기

1 날갯죽지 사이에 젠링의 볼록한 부분이 위로 오도록 위치를 잡아주며 눕는다.

2 무릎을 90도 정도로 구부리고 발바닥은 바닥에 붙인다. 마시는 숨에 양손을 천장으로 뻗어 올렸다가, 내쉬는 숨에 만세 하듯이 바닥에 내려놓은 다음 크게 원을 그리며 손을 골반 옆으로 가져온다. 3~4회 반복한다. 

후두골 마사지

1 젠링이나 폼롤러, 나무 베개 등을 후두골(뒷목의 머리카락이 나기 시작하는 부위) 아래 놓은 뒤 매트에 눕는다. 

2 고개를 좌우로 흔들며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종아리 라인 잡기, 무릎 통증 해소하기 

발 풀기 

서서 양발을 세로로 세운 젠링 안으로 넣은 뒤, 체중을 실어 지그시 누른다. 

2 발의 오목한 아치 부분을 집중적으로 눌러 발을 풀어준다. 문지방의 모서리나 골프공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 

3 1, 2의 동작을 5분 정도 유지한다.

종아리 풀기 

1 무릎을 꿇고 앉아 허벅지와 종아리 사이에 젠링을 끼운다. 젠링의 양 끝을 잡고 양옆으로 천천히 당기면서 자극을 준다. 

2 볼록한 부분이 아래로 가면 종아리가 이완되고, 위로 가면 허벅지가 이완된다. 좀 더 자극이 강한 방향이나 양 방향 모두를 3~5분간 실시한다. 




하이힐이 망가뜨린 허리·다리·골반 라인 바로잡기 

  

브리지 자세

젠링으로 팔 풀기와 종아리 풀기,

누운 비틀기 동작을 순차적으로 진행한 뒤 브리지 자세를 실시한다. 

1 등을 대고 누워 무릎을 90도로 구부린 뒤 발바닥은 바닥에 붙인다. 내쉬는 숨에 발바닥으로 바닥을 밀면서 골반을 들어 올린다.

2 발뒤꿈치, 발바닥, 엄지발가락 순으로 힘을 주면서 등 쪽부터 히프, 허벅지, 종아리까지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낀다. 5~8회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한다. 2~3세트 실시.

고관절 이완

1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뒤 한쪽 다리를 들어 반대쪽 허벅지 위에 올린 다. 

2 반대쪽 다리를 당겨 무릎이 바닥에 닿을 듯 말 듯 할 정도로 내린다. 시선은 당기는 쪽 반대 방향을 향한다. 



 

 허리 라인과 통증 잡기  

누운 비틀기 

1 왼쪽을 보고 옆으로 눕는다. 왼쪽 무릎을 90도로 구부려 오른쪽 바닥에 대고, 오른다리는 아래로 내린다. 왼쪽 무릎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오른손으로 단단히 누르면서 왼손을 들어 반대편으로 넘긴다. 

2 마시는 숨에 가슴을 들어 올리고, 내쉬는 숨에 왼쪽 날갯죽지가 바닥에 닿도록 누른다. 시선은 목이 뻐근하지 않을 정도로만 왼쪽을 바라본다. 

3 5~8회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한다. 

4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abortion dc abortion percentages abortion techniques
shot for alcohol cravings vivitrol drug interactions naltrexone pr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