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와 와인, 이런 케미!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피자 전문가들은 피자와 맥주가 유행이지만, 피자와 와인의 궁합도 피맥 못지 않다며 한번 시도해보라고 말한다.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의 마케터 애쉴리 체라올로가 피자와 와인의 페어링에 대해 귀뜸해줬다.::피자, 와인, 피맥, 피와, 페어링, 술, 끼니,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피자,와인,피맥,피와,페어링

 하와이안 피자 + 리슬링“이 페어링은 서로 완전히 다른 맛이 만나 상상이상의 맛을 내는 경우예요. 달콤한 맛이 농축된 리슬링에 하와이안 피자의 짭잘한 햄과 베이컨의 조화가 환상적이죠. 자고로 단짠은 어디에서나 최고의 궁합 아니겠어요?”캘리포니아 클럽 피자 또는 샐러드 드레싱이 위에 올라간 피자 + 쇼비뇽 블랑 “쇼비뇽 블랑은 마치 열대 과일의 과즙같이 가벼우면서도 산뜻한 맛을 지니고 있죠. 이 와인에는 아삭한 채소나 신선한 재료가 올라간 피자가 어울려요. 저는 씁쓸한 맛과 후추향이 가미된 뉴질랜드산 쇼비뇽 와인을 함께 드셔 보시길 추천하고 싶어요.”쉬림프 피자 + 피노 그리지오“해산물에는 향이 풍부한 화이트 와인이 제격이죠. 가벼우면서 새콤한 향을 간직한 피노 그리지오는 새우의 짭조름한 맛을 잘 감싸줄 거예요.”화이트 소스 피자 + 샤도네이 “크림 소스를 베이스로 한 피자는 자칫 느끼할 수 있죠. 여기에 잘 익은 배, 멜론 등의 프레시한 향이 스모크, 생강 등의 아로마와 잘 어우러진 샤도네이를 매칭한다면 와인과 피자의 마리아쥬를 느낄 수 있을 거에요.”머쉬룸 피자 + 피노 누아 “구수하면서도 깊은 버섯 특유의 맛을 지닌 피자에 스파이시한 향을 지닌 레드 와인, 피노 누아를매칭하면 두개의 향이 한데 어우러지면서 그동안 맛보지 못한 진한 여운을 느낄 수 있어요.”소시지 피자 + 피노 누아 “부드러우면서도 풍부한 향을 자랑하는 피노 누아에는 느끼한 맛이 일품인 소시지 피자가 어울려요. 잘 구운 스테이크에 주로 피노 누아가 매칭 되는 것도 비슷한 이유에서죠.”시칠리안, 페퍼로니 혹은 미트 러버 피자 + 레드 블렌드 와인 “카베르네나 메를로, 카베르네 프랑과 같은 레드 블렌드 와인은 구입하기도 쉽고, 쉽게 맛볼 수 있는 와인이에요. 밀레니얼 세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와인 종류이기도 하죠. 좋은 레드 블렌드 와인은 첫 맛이 끝까지 오래 가면서 와인의 텍스처를 느낄 수 있는데, 짭잘한 맛의 페퍼로니나 미트 러버 피자에 들어간 고기와 함께 먹으면 와인의 맛을 한층 더 깊이 느낄 수 있을 거에요”마르게리따 피자 + 카베르네 쇼비뇽 “미디엄 보디 스타일의 카베르니 쇼비뇽은 오크 향이 적어서 와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마실 수 있어요. 거기에 마르게리타 피자의 신선한 토마토와 허브가 함께 한다면 더할나위 없겠죠” BBQ 치킨 피자 + 피노 누아 “BBQ소스는 피자에 들어가는 소스 중 달고, 스모키한 향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에요. 그래서 과일향이 많이 나는 피노 누아 와인과 대부분 잘 어울려요” 카르네 아사다 피자 혹은 페스토 소스가 들어간 피자 + 메를로 부드럽기로 유명한 메를로는 잘 구운 고기와 멕시칸 향신료가 어우러진 유니크한 피자와 어울려요. 실란트로 페스토나 살사 소스가 발라진 피자와도 잘 어울리죠.”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10 Pizza and Wine Pairings You Need in Your Life'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