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그너’들을 위한 건강 처방전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월, 화, 수, 목, 금, 금, 금! 매일 야근을 반복하는 슬픈 야그너들을 위한 건강 수칙을 위해 준비했다. 마이클리닉 강은희 원장이 조언하는 이 팁을 사수해, 야근을 하더라도 몸 건강과 다이어트를 놓치지 마시길!::건강, 헬스, 관리, 보디, 바디, 스트레스, 적신호, 야식, 짜증, 야근, 워커홀릭,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건강,헬스,관리,보디,바디

 DON’ T 웬만하면 야식은 피할 것야근을 하다 보면 에너지가 부족해지게 되고, 자연스레 야식 먹는 습관이 생기기 마련. 그러나 야식은 곧 다이어트와 건강의 적이라는 것을 알아두자. 특히 밤에 배달이 되거나 사먹을 수 있는 음식의 종류들은 재료가 신선하기 어렵고 나트륨함량이 높고 양을 조절하기 어렵게 자극적인 경우가 많다. 지방 함유량이 많은 치킨, 보쌈, 전 종류는 꼭 피해야하며 자극적인 음식인 막국수, 떡볶기, 라면 등의 메뉴도 절대 금물. 몸이 에너지를 저장하고자 하는 형태로 돌아가는 밤 시간에는 ‘살찌지 않는 음식은 없다’라는 것을 명심하고 공복감이 들 때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케모마일 등의 허브차를 드시고 공복감에 정말 힘든 경우에는 섬유질이 많은 과일 종류(사과, 바나나 등)를 하나 정도 먹는 것을 권한다.DO 건강보조식품은 반드시 챙기자우리 몸은 피로할 때, 몸에 무리를 줄 때, 해로운 음식이나 해로운 환경에 노출될 때 더 많은 영양소를 필요로 한다. 대표적으로 더욱 필요한 영양소는 항산화 영양소. 비타민이나 홍삼들의 건강보조식품은 몸의 항산화 능력을 키워주고 해로운 환경에서 몸이 손상되지 않도록 또 손상된 경우 쉽게 복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식품이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C, 비타민E, 그리고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등의 식물영양소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C의 경우 야근 시에는 일반적인 용량보다 조금 더 드시는 것도 노화방지를 위한 하나의 팁이다.DO 평소보다 30% 이상 많은 수분을 섭취할 것잠을 자야 할 시간에 활동을 하게 되면 신체가 필요로 하는 수분량이 증가한다. 이를 보충하지 못하는 경우 노화의 진행이 촉진되고 대사가 떨어지는 요인이 될 수 있다. 평상시 낮 동안 섭취했던 수분의 30%정도를 더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 물 대신 우엉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신체회복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 효과적이다. 단, 주스 섭취는 당으로 인해 칼로리 섭취로 살이 더 찔 수 있으니 유의할 것. DO 야근하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라먼저 야근 중 10분이라도 투자해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할 것. 특히 목과 승모근의 경직이 심해질 수 있어 목을 뒤로 젖히는 자세, 좌우로 스트레칭 하는 자세 등을 펴고 뒤로 젖히는 자세 등의 스트레칭이 꼭 필요하다. 스트레스아래 경직된 자세는 어깨와 목의 통증을 유발할 뿐 아니라 승모근을 단단하게 뭉치게 해 어깨가 크고 목이 짧아지는 미용상의 문제도 일으킬 수 있으니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줄 것.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