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인디 서점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대형 서점의 방대한 도서가 겁나거나 내가 좋아하는 장르의 책만 모아놓은 서점을 상상해본 적 있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이색 인디 서점.


어디 조용한 데 가서 책 한 잔 하실래요? 고요서사

한적한 해방촌 골목길에 있는 ‘고요서사’. 쌓여 있는 책 속에 놓인 와인병과 풍기는 책 냄새가 마치 프랑스의 책방에 와 있는 듯하다. 이곳에서만 진행하는 ‘북스 앤 코르크’는 흔한 독서 모임이 아닌 책과 어울리는 와인을 소믈리에와 함께 선정해 와인과 작품에 대한 얘기를 나누는 모임이다. 낮에는 창가에서 차분히 책을 읽고, 밤에는 와인 한 잔과 함께 문학에 취하기 제격인 곳이다.

주소 용산구 신흥로 15길 18-4 102호 영업시간 평일 낮 12시~오후 8시 문의 010-7262-4226


주인장 Picks

<제7회 젊은 작가상 수상작품집> 김금희 외 | 문학동네 우리가 살아가는 현재를 작가들의 눈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다.




시 좋아하세요? 위트앤시니컬

시인 유희경이 지극히 사적인 시집 책방을 열었다. 카페 파스텔 한쪽에 조그맣게 들어선 ‘위트앤시니컬’이 바로 그곳. 시인의 서재를 옮겨놓은 것 같은 이 공간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눈길을 끌었던 건 창가 쪽의 책장이다. 그날그날 기분에 맞는 시집을 이 책장에 재배치하는 것이 그가 출근하자마자 하는 일. 사람들이 시를 어렵게 생각하기보다 있는 그대로 느꼈으면 좋겠어서 책방을 열게 됐다는 그는 찾아온 손님들에게 시집을 추천해주고, 낭독회도 진행한다.

주소 서대문구 신촌역로 22-8 3층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1시 문의 070-7542-8972


주인장 Picks

<마음사전> 김소연 | 마음산책 누구나 마음속에 자신만의 사전을 만들어놓고 산다. 내 안에 어떤 것이 있는지 돌아볼 수 있게 하는 책.





우리 동네 사랑방 대륙서점

공간 설계부터 각종 문화 행사까지 동네 사람들의 손길이 닿지 않은 데가 없는 책방. 1987년부터 이어져 온 동네 책방이 젊은 신혼부부의 손길로 문화 공간으로 변신했다. 씨네륙, 인디 공연, 미술수업 등 매달 진행하는 행사는 뭐 하나 놓칠 게 없다. 특히 원작을 읽고 영화를 보는 ‘북앤무비’는 책보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도 책의 매력에 빠지게 할 것. 현재 기획하는 ‘릴레이북 독서 모임’도 굉장히 흥미로우니 절대 놓치지 말자.

주소 동작구 성대로 40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문의 821-8878


주인장 Picks

<상도동 그 가게> 상도동그동네 | 대륙서점 동네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잡지로, 동네의 곳곳을 돌아보게 하는 책.




범인은 이 안에 있어! 미스터리 유니온

추리소설의 주인공들이 한곳에 다 모였다. 한적한 골목 사이에 있어 한층 미스터리함을 더한 이 책방은 매달 주제를 정해 그에 맞는 추리소설을 재배치한다. 나무로 꾸민 내부는 마치 또 하나의 미스터리가 일어날 것만 같아 책을 읽는 내내 긴장감을 더해준다. 추리소설 외 다른 책은 한 권도 없다고 하니 더 입소문 타기 전에 방문해보자. 소설 속 탐정들의 관찰력과 상상력은 그 어떤 자기 계발서보다 당신의 인생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것.

주소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8-11 영업시간 낮 12시~오후 8시(월요일 휴무) 문의 6080-7040


주인장 Picks

<대회화전> 모치즈키 료코 | 황금가지 고흐의 그림과 관련된 미스터리로 미술사적인 지식과 추리적인 유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우리 집에 이런 베란다 하나 있었으면… 베란다북스

북촌 거리에 있는 작은 책방. 베란다 하면 떠오르는 따뜻한 느낌에 딱 어울리는 곳으로 이론서 같은 머리 아픈 책은 찾아볼 수 없다. 햇살이 비치는 책방에 앉아 있다 보면 온갖 걱정에서 벗어난 것처럼 마음이 편안해진다. 일러스트레이터인 남편과 패션 디자이너 출신인 부인이 함께 운영해 시각 예술 책이 대부분이다. 작가들의 사진집이나 도록도 만날 수 있다고 하니 베란다에 쉬러 가듯 편하게 들러보자.

주소 종로구 계동길 120 영업시간 낮 12시~오후 7시(토요일 오후 8시까지, 일요일 휴무) 문의 070-4025-9737


주인장 Picks

<괜찮아> 명난희 | 6699press ‘괜찮아’라는 말이 가진 힘으로 모든 괜찮지 않은 상황을 위로한다.




인디의 모든 것 공상온도

예술의 온도가 맞는 사람들이 모여 즐기는 곳이라는 뜻을 지닌 ‘공상온도’. 탁 트인 넓은 장소에서 독립 출판물 판매뿐 아니라 전시와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벽에 걸린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귓가에 맴도는 인디 음악, 감각적인 영상과 더불어 취급하는 출판물도 상업적이거나 비예술적인 것이 아닌 시집과 사진집 위주다. 그야말로 인디 문화의 모든 것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

주소 마포구 동교로23길 4 지하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1시 문의 336-0247


주인장 Picks
함현희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매호 새로운 주제를 얘기한다.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
abortion dc abortion percentages abortion techniques
대형 서점의 방대한 도서가 겁나거나 내가 좋아하는 장르의 책만 모아놓은 서점을 상상해본 적 있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이색 인디 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