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놀라유, 좋아유!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카놀라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카놀라인포에서 카놀라유의 장점을 체크해보자.


나쁜 지방 NO!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 질환 위험을 증가시키는 포화지방 함량이 7%로 시중 식용유 중 가장 낮다. 이는 올리브 오일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준. 또한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는 트랜스 지방은 제로!


한식에 안성맞춤

카놀라유는 발화점이 높아 고온에서 분해되지 않고 각종 튀김 요리를 더욱 바삭하게 해준다. 평소 튀김이나 볶음 요리를 즐기는 한국인에게는 더없이 잘 맞는다. 또한 기름 자체에 맛과 향이 없어 나물 요리 등에 넣어도 재료 본연의 맛을 지켜주는 기특한 기름.


다양한 쓰임새

카놀라유를 제과 제빵에 사용한다? 낯설게 들리겠지만 카놀라유는 빵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살려주기 때문에 제과 제빵에도 적합하다. 버터와 같은 고형 지방 대신 카놀라유를 사용하면 전체 지방을 많게는 25%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는 사실! 또한 냉장고에 보관해도 유동 상태를 유지해 각종 양념 및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 때 사용하기 간편하다.


카놀라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카놀라인포에서 카놀라유의 장점을 체크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