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대학생만 드루와 !

모든 대학생들은 등록금 외에도 학업, 교통비 등에 써야 할 돈이 한두 푼이 아니다. 그런 이들을 위해 대학생이라면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을 찾아 정리해 보았다. 대학생이 아니더라도 누릴 수 있는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 또한 함께 있으니, 모두들 영리하게 이용해보자!

BYCOSMOPOLITAN2016.10.14



Section 1. 학업에 도움되는 혜택


1 매일 경제 신문구독

취업준비를 위해 신문구독을 계획중인 대학생들이라면 ‘매일경제’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자. 한달 구독료는 15,000원이지만, 대학생이라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휴학생, 대학원생은 혜택 대상자가 아니며 신청 시 재학증명서를 제출해야 하지만 그 외에는 별다른 절차 없이 진행되니 매일 아침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고 더 똑똑한 대학생이 되어보자! 

사이트 https://subscribe.mk.co.kr/index.php?TM=S&MM=1&BM=2


2 MS Office 365 학생용 프로그램

정품프로그램은 가격이 부담스럽고, 어둠의 경로로 다운받자니 불안한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학생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다. <Microsoft® 소프트웨어>의 경우 본인의 대학교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다면 메일주소 입력만으로도 무료다운이 가능하며, 그 외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학생할인’도 존재한다. 디자인 작업을 위한 <Adobe> 또한 학생할인이 존재하니 구매하기 전 혜택확인은 필수이다!

사이트 https://products.office.com/ko-kr/student/office-in-education




3 교육할인스토어

교육적인 목적으로 특별한 가격 제도를 이끌어가는 ‘교육할인스토어’에선 대학생들에게 유명기업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노트북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 서비스 등은 물론 해외구매대행, 대학생 문화지원이 제공되니 인터넷 최저가를 비교하기 전에 먼저 들려보자. 학교 이메일만 있으면 회원가입도 간단하니 말이다. 현재 진행중인 ‘아놀드홍’과의 건강 프로젝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니 어서 확인해보도록!

사이트 https://www.ygoon.com/


4 국제학생증 발급

해외 유학을 준비 중인 대학생들이라면 자신의 학생증 대신 국제학생증을 발급 받아보자. 현지의 박물관, 미술관 및 공공시설 등에서 할인서비스를 제공 받을수 있으며 환전우대 외에도 학생의 신분으로써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6개월 미만의

단기어학연수생 또한 ‘Part-time 학생’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사이트를 방문하여 구비서류를 준비해보자.

사이트 https://www.isecard.co.kr/new/



Section 2. 장거리 통학생들을 위한 혜택


1 지하철 정기권 

버스 환승 없이 지하철만 이용하는 통학생들은 ‘지하철정기권’을 이용해 보자. 서울전용 정기권의 경우 한 달에 5만 5천원으로 판매가 되며, 30일 이내 60회까지 탑승이 가능해 기본요금 1,250원으로 계산할 경우 매달 2만원을 아끼는 셈이다. 서울 이외의 수도권도 거리비례로 측정되어 이용 가능하니, 버스로 환승 되지 않는다는 점만 숙지해두면 될 것이다. 남은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설정 구역을 벗어날 경우 2회 금액이 차감되니 구매 전 확실한 계산을 하여 이용하도록 하자.

이용방법 지하철역에서 카드 구입(2500원) 후 충전


2 기차 정기권

기차를 이용하는 통학생들 중 의외로 정기권의 존재를 모르는 이들이 많다. 10일, 20일, 30일 단위로 구매가 가능하며 주말은 이용이 불가능해 평일 이용료만 계산을 하니 학생과 직장인들을 위한 맞춤형 제도임이 분명한데 말이다. 불편한 점은 좌석이 아닌 입석으로 탑승을 해야 한다는 것이지만, 만 24세 이하의 경우 입석가격으로 최대 60%까지 할인이 되니 약간의 불편은 감수할 수 있지 않을까?

이용 방법 <코레일> 어플 혹은 기차역에서 구매 가능




3 포인트 적립 교통카드
매일같이 지출해야 하는교통비는 적은 돈 같아도 한달 후에는 꽤 많은 금액으로 변해있다. 만약 그 금액의 일부가 포인트로 적립이 된다면 꽤 쏠쏠하지 않을까? 캐시비 카드와 POP 티머니 카드는 사용금액의 일정액을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한 GS의 POP카드는 교통카드 이외의 멤버십 용도로도 사용되어 유통결제 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니,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포인트를 모아 조금이라도 절약을 해보자.
포인트 적립 교통카드 캐시비 교통카드, POP 티머니 교통카드


4 할인되는 체크카드

체크카드의 환급제도가 유용하게 쓰이는 요즘, 소비자들은 자신의 구매 패턴에 맞추어 입맛에 맞는 혜택을 골라 사용한다. 특히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대부분이 대학생임을 고려해 카드사에서는 그에 맞춘 혜택들을 제공하는데, 대중교통 요금 할인 또한 그 중에 하나이다.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 한도가 정해져 있지만, 범위 내에서라도 교통요금을 10%할인 받는다는 건 꽤 유용하지 않을까? 교통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종류는 많으니, 그 외의 조건들까지 비교해 자신에게 꼭 맞는 혜택들을 이용해보자!

할인되는 체크카드 KB 국민카드, Nori 체크카드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
shot for alcohol cravings vivitrol drug interactions naltrexone pr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