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마법 같은 지붕의 변화, 브로우바 탐험기

손만 댔다 하면 폭망! 잦은 실수로 매번 대참사를 맞이 했던 눈썹 정리의 늪에서 벗어나고자 처음으로 브로우 바를 찾았다.

BYCOSMOPOLITAN2016.10.14


 

 Step 1  내게 딱 맞는 눈썹은 무엇?

잦은 삽질(?)과 실수로 꽤 오랜 시간 동안 방치됐던 눈썹. 도저히 손을 쓸 수 없는 상황에 이른 터라 베네피트 브로우 바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로 결심했다. 동의서를 작성한 뒤 시작된 브로우 왁싱. 먼저 전문가와 함께 평소 스타일, 눈 모양, 메이크업 스타일을 토대로 내게 딱 맞는 눈썹 모양을 상의했다. 참고로 왁싱 받기 전엔 2주 정도 기른 ‘자연의 모’ 상태로 방문하는 게 가장 좋다. 그래야 모양도 잡기 편하고, 왁싱 자체도 더 깔끔하게 완성된다고.


 Step 2  뜯고, 뽑고, 정리하고!

드디어 본격적인 왁싱 단계! 과정은 예상보다 간단했다. 우드 스틱에 왁스를 소량 묻힌 다음, 앞서 만든 가이드 라인의 바깥 부분(왁싱할 부위)에 얇게 펴 바른다. 얼마 지났을 까 왁스를 떼어내니 망나니 같던 눈썹이 어느새 정갈하게 정돈돼 있었다. 왁스를 떼어 낼 때의 고통은 등짝 스매싱을 맞았을 때와 비슷한 정도. 불타는 듯한 후끈후끈함도 비례했지만 못 참을 정도는 아니었다. 오히려 왁싱 후 남은 잔털을 트위저로 뽑아 정리하는 스텝이 훨씬 고통스러웠다. 눈썹이 짧으면 깨끗하게 왁싱되지 않아 트위저를 사용해 추가로 정리해야 한다고. 애매하게 눈썹을 정리한 상태로 방문하는 것은 비추다! 

 

 Step 3  혼자서도 잘해요! 눈썹 마스터 클래스

왁싱하고 끝이 아니다! 이후 본인에게 맞는 눈썹 모양을 완성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눈썹 메이크업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펜슬, 파우더, 마스카라 등 내 눈썹 모질에 맞는 타입의 브로우 제품을 추천해준 다음, 해당 제품으로 자연스럽게 눈썹을 그리는 방법을 세세하게 설명해 주는데 귀가 솔깃~. 개인적으로 눈썹 앞쪽을 그리는 게 난감해 늘 짱구 눈썹이 되곤 했는데, 덕분에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방법을 마스터할 수 있었다. 왁싱뿐 아니라 어려운 눈썹 메이크업 팁까지 전수받을 수 있어 더 유용한 듯.


 Step 4  눈썹 왁싱, 메이크업, 성공적!

눈썹 메이크업 클래스까지 모든 단계가 끝나고 거울을 봤다. 이건 혹시 미라클? 이제서야 좀 사람 눈썹처럼 정돈돼 보였다. 깔끔한 쉐이프는 물론이고 제멋대로 자랐던 잔털도 몽땅 사라졌다. 눈썹칼로 정돈할 때마다 눈에 거슬리던 푸르스름한 빛도 전혀 보이지 않았다. 왁싱 한 번이면 몇 주 동안은 눈썹 정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니 속이 다 후련할 정도! 이 상태로 듬성듬성 올라오는 잔털만 잘 제거해도 지금과 비슷한 쉐이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방문하기 부담스러운 이들도 한 번쯤 케어받아 볼 만 할 것 같다. 특히 망나니 같은 눈썹 때문에 어디서부터 손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는 코캠걸이라면 더더욱 강추!


브로우 왁싱, 어디서 할까?

 

 

베네피트 브로우 바 

왁싱 프로그램이 아닌, 왁싱에 필요한 비품과 제품 샘플이 들어 있는 ‘원더 브로우 키트’를 구매하면 왁싱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오픈된 공간에서 브로우왁싱을 받기 때문에 지나가는 쇼핑객들의 시선이 조금 신경 쓰일 수 있다. 사전에 전화 예약은 필수! 가격 2만8천원.


 

헤라 부띠끄 청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1:1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 일반적인 왁싱인 레귤러와 민감성 피부를 위한 왁싱인 프리미엄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재미있는 점은 왁싱 서비스 금액만큼 매장에서 제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 평소 눈 여겨 보고 있었던 헤라 제품이 있다면 바로 방문해서 왁싱하고 제품도 받는 일석이조 혜택을 누려볼 것! 가격 레귤러 4만원, 프리미엄 6만원.


 

에스쁘아 아이브로우 바

강남점, 명동점, 이대점, 둔산점에서만 제공되는 아이브로우 왁싱 서비스. 다른 왁싱 바와의 차별점은 눈썹뿐 아니라 손가락, 겨드랑이, 팔까지 왁싱을 할 수 있는 부위가 다양하다는 것이다. 단, 왁싱 부위는 매장마다 다르니 참고하고 방문할 것. 가격 2만5천원.



Keyword

Credit

  • Student editor 김지원
  • Photographer (과정)김지원, (매장)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