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SNS에서 가장 핫한 보디 여신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지금 SNS에서 가장 핫한 보디 여신은 누구? 탐나는 몸매를 자랑하며 개성 가득한 운동 방법을 공유하는 보디 아이콘들. 그녀들이 알려준 몸매 관리 노하우를 공개한다. | 보디,다이어트,핫바디,필라테스,운동법

김주원(32세, 헬스 트레이너)@joo.won.kim(201K)#홈트레이닝 #나혼자살뺀다 #슬로버피 Q 다양한 #홈트 가운데 차별화되는 점이 있다면요?A 제가 스무 살 때 고도비만이었어요. 실제로 다이어트 성공 후 도움이 됐던 홈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하기 때문에 누구나 저처럼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 것 같아요. Q 가장 선호하는 운동법은 무엇인가요?A ‘슬로 버피’라는 유산소성 근력 운동이오. 스 자세에서 손바닥으로 땅을 짚고 다리를 뒤로 뻗어 푸시업 자세를 만든 뒤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와요. 그런 다음 척추기립근을 세우며 만세를 하는 게 1회예요. 한 가지 동작으로 전신을 단련시킬 수 있죠.Q 현재의 몸매를 어떻게 유지하나요?A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물을 한 잔 마시고 스트레칭을 10분 동안 해요. ‘첫 번째 동작을 10회, 두 번째 동작을 30초간 3세트, 세 번째 동작을 50회’ 이런 식으로 원하는 동작 3가지를 순서대로 실시하는 거죠. 꾸준히 하면 내가 체중을 관리하고 있다는 사실을 몸에 각인시킬 수 있는 데다 하루 생활 패턴도 달라져요.김미희(32세, ‘필라테스 엠’ 대표)@star__hee(103K)#스트레칭 #폼롤러더럽 #바른자세필수Q 지금의 몸매를 완성하는 데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었나요?A 틈틈이 자주 하는 스트레칭이오. 운동할 때도 스트레칭으로 시작해 코어와 전신 근력 운동, 집중해 관리할 부위 운동을 한 뒤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마무리해요. TV 볼 때도 스트레칭을 하거나 폼롤러로 마사지를 하고요. Q 폼롤러를 이용한 운동법에서 유의할 점이 있다면요? A 폼롤러 위에 누워 근력 운동을 할 때는 호흡하면서 코어 근육을 충분히 써야 해요. 마사지할 때도 복부 긴장을 유지하면서 굴려야 신체 정렬이 무너지지 않아 안전하게 마사지할 수 있죠. Q 운동할 때 제일 중요한 건 무엇인가요?A 각 동작에 따라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이를 무시한 채 개수만 채우는 건 의미가 없어요. 바른 자세로 하는지 수시로 체크하며 집중해서 해야 돼요.김은지(28세, 필라테스 강사)@congpilates(229K)#교정만세 #운동은다양하게 #폭식노노Q 날씬한 몸매의 비결은 무엇인가요?A 주 3회 이상 필라테스로 근력 운동을 하고 스트레칭을 자주 해요. 봄가을에는 조깅이나 스케이트보딩, 여름에는 수상 스키나 서핑 등을 하죠. Q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A 혼자 식사할 때는 다이어트 식단 위주로 먹고, 약속이 있을 땐 메뉴에 구애받지 않아요. 공복 시간이 너무 길지 않게 조금씩 자주 먹어 배가 부르지도 고프지도 않은 상태를 유지하죠. Q 어떤 포스팅을 올릴 때 반응이 좋나요?A 체형 교정에 대한 팁이오. 자세 교정 방법과 부위별 살 빼기에 대한 팁을 올리면 가장 반응이 좋더라고요. 체형 교정을 위해서는 스트레칭이 병행된 운동을 적극 추천해요. 관절을 둘러싼 근육이 너무 타이트해지면 체형이 틀어지거든요.Q 직장인을 위한 운동 팁을 알려주세요.A 하루에 30분만 시간 내 주 3~5회 운동해보세요. 디저트는 피하고, 양치를 하거나 껌을 씹으며 군것질 유혹을 뿌리치는 것도 좋아요.김민경(28세, ‘오드리 필라테스’ 대표)@audrey_pilates(122K)#일상운동 #움직이는대로 #도시락마니아Q 어떤 식으로 운동하나요?A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미지근한 물을 마셔요. 그런 다음 폼롤러를 이용해 30~40분간 근막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죠. 필라테스로 속 근육을 강화시키며 몸매를 교정하고, 저녁에는 근력 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해요. 또 하루 종일 30분 간격으로 스트레칭도 하고요. Q 일상 속 틈새 운동 방법을 업로드하고 있더군요. 어디서 아이디어를 얻나요?A 평소 몸을 가만히 두지 않고 계속 움직여요. TV를 보거나 화장실에 있을 때도 계속 몸을 움직이는 등 각각의 상황에 기반한 운동 방법을 하나씩 만들었어요. 운동이라고 꼭 덤벨을 들거나 러닝 머신 위를 뛰어야만 하는 건 아니거든요.Q 식단은 어떻게 관리하나요?A 아침에 외출할 때 그날 먹을 음식을 담은 보랭 도시락 가방을 챙겨요. 1인분씩 포장된 닭 가슴살 3팩과 삶은 달걀 3개, 과일 한 통, 견과류 등을 넣어 서너 번에 걸쳐 나눠 먹죠. 약이라 생각하고 식단을 구성하면 내 몸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을 자연스레 구분하게 돼요. 장하라(27세, 의류 브랜드 ‘하리피플’ 운영)@hari_ya(120K)#뱃살타파 #하리식단 #11자복근Q 어떻게 운동을 시작하게 됐나요?A 직장을 그만두고 술자리를 자주 갖다 뱃살이 늘어났어요. 뱃살 없는 탄탄한 복부 라인을 만들고 싶어 운동을 시작했죠.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과 계정을 참고해 저만의 다이어트 식단도 구성했고요. Q 운동은 어떤 식으로 하나요?A 최소 주 3회 헬스장에 가서 맨몸 운동 위주의 근력 운동을 해요. 지방이 조금 붙었다 싶을 땐 근력 운동을 하고 나서 30분간 유산소운동을 하죠. 몸의 변화가 더딜 땐 운동하기가 싫어지는데, 그럴 땐 유산소운동 대신 댄스 학원에 등록해 춤을 배워요. Q SNS에서 #하리식단으로 유명하던데, 식단을 구성할 때 어떤 점을 신경 쓰나요?A 채소와 단백질을 잘 챙겨 먹으려고 해요. 채소>단백질>탄수화물의 비율로 섭취하려고 하죠. 단백질은 닭 가슴살 위주로 먹다가 조금 질릴 땐 연어나 쇠고기로 대체하고요. Q 11자 복근을 만드는 팁을 알려주세요.A 복근 운동과 히프 운동을 병행하면 좀 더 예쁜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복근 운동은 매일 일정 시간 꾸준히 하고, 히프 운동의 경우 자극점을 제대로 찾기가 쉽지 않아 자극을 주는 것에 중점을 두는 편이랍니다.조혜진(26세, 헬스 트레이너)@_hjbaby_(95K)#365다이어트 #부위별운동 #골반여신Q 365일 다이어트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A 먹고 싶은 걸 참을 때가 가장 힘들어요. 처음엔 무조건 참았더니 과식과 폭식이 따라오더군요. 그래서 이제는 일단 먹는 대신 과식과 폭식은 자제하고 먹은 만큼 더 운동하며 칼로리를 소모해요. Q 운동 계획은 어떻게 세우나요? A 일주일에 5회 운동을 해요. 월요일에는 가슴 근육과 삼두근 위주로 하고, 화요일엔 하체 운동에 집중해요. 수요일에는 등과 이두 근육을 단련하고, 목요일에는 어깨 운동을 해요. 금요일에는 하체, 특히 히프 위주의 운동을 해 마무리하는 편이에요. 이렇게 웨이트트레이닝을 한 뒤 최소 40분씩 유산소운동을 해요. Q SNS에 히프 라인에 대한 질문이 많이 올라오던데, 운동 팁을 하나 알려주세요. A 예쁜 라인은 어느 정도 타고나야 해요. 하지만 다리를 옆으로 들어 올리는 ‘사이드 레그 레이즈’ 운동이나 옆구리 스트레칭으로 허리 라인을 살리면 골반 라인이 돋보일 수 있죠. 상체 강화 운동으로 등 근육을 키워 상대적으로 골반이 넓어 보이게 하는 방법도 효과적이에요. 한지영(29세, ‘발레핏 디자인’ 대표)@ballet_jy(242K)#발레핏 #숨은라인찾기 #요요와의싸움Q 발레핏으로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나요?A 발레는 자세 교정과 군살을 없애는 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발레와 요가, 필라테스, 맨몸 운동을 번갈아 가며 하는데요, 발레를 하면 가장 먼저 듣게 되는 말이 “어? 키 컸네!”예요. 자세가 좋아지면서 자연히 키가 커지고 라인도 살아나거든요. Q 예쁜 라인을 만드는 동작을 알려주세요.A 팔을 이용하는 발레의 기본 동작인 ‘포르 드 브라’를 하면 가녀린 어깨와 목선을 가질 수 있죠. 또 엉덩이가 처지고 하체에 지방이 집중돼 있다면 다리를 뒤로 차 올리는 발레 동작을 추천해요. 골반 주변 근육과 허벅지 모음근이 단련되거든요.Q 팔로어들을 위해 조언을 해준다면요? A 살을 빼는 건 쉬워도 유지하기란 어려워요. 어느 정도 목표를 달성하면 슬슬 느슨해지거든요.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는 것! 다이어트를 쉬지 않고 계속하겠다는 다짐을 늘 마음에 새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