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SNS에서 가장 핫한 보디 여신들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지금 SNS에서 가장 핫한 보디 여신은 누구? 탐나는 몸매를 자랑하며 개성 가득한 운동 방법을 공유하는 보디 아이콘들. 그녀들이 알려준 몸매 관리 노하우를 공개한다.



김주원

(32세, 헬스 트레이너)

@joo.won.kim(201K)

#홈트레이닝 #나혼자살뺀다 #슬로버피


Q 다양한 #홈트 가운데 차별화되는 점이 있다면요?

A 제가 스무 살 때 고도비만이었어요. 실제로 다이어트 성공 후 도움이 됐던 홈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하기 때문에 누구나 저처럼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 것 같아요.


Q 가장 선호하는 운동법은 무엇인가요?

A ‘슬로 버피’라는 유산소성 근력 운동이오. 스 자세에서 손바닥으로 땅을 짚고 다리를 뒤로 뻗어 푸시업 자세를 만든 뒤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와요. 그런 다음 척추기립근을 세우며 만세를 하는 게 1회예요. 한 가지 동작으로 전신을 단련시킬 수 있죠.


Q 현재의 몸매를 어떻게 유지하나요?

A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물을 한 잔 마시고 스트레칭을 10분 동안 해요. ‘첫 번째 동작을 10회, 두 번째 동작을 30초간 3세트, 세 번째 동작을 50회’ 이런 식으로 원하는 동작 3가지를 순서대로 실시하는 거죠. 꾸준히 하면 내가 체중을 관리하고 있다는 사실을 몸에 각인시킬 수 있는 데다 하루 생활 패턴도 달라져요.





김미희

(32세, ‘필라테스 엠’ 대표)

@star__hee(103K)

#스트레칭 #폼롤러더럽 #바른자세필수


Q 지금의 몸매를 완성하는 데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었나요?

A 틈틈이 자주 하는 스트레칭이오. 운동할 때도 스트레칭으로 시작해 코어와 전신 근력 운동, 집중해 관리할 부위 운동을 한 뒤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마무리해요. TV 볼 때도 스트레칭을 하거나 폼롤러로 마사지를 하고요.


Q 폼롤러를 이용한 운동법에서 유의할 점이 있다면요?

A 폼롤러 위에 누워 근력 운동을 할 때는 호흡하면서 코어 근육을 충분히 써야 해요. 마사지할 때도 복부 긴장을 유지하면서 굴려야 신체 정렬이 무너지지 않아 안전하게 마사지할 수 있죠.


Q 운동할 때 제일 중요한 건 무엇인가요?

A 각 동작에 따라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이를 무시한 채 개수만 채우는 건 의미가 없어요. 바른 자세로 하는지 수시로 체크하며 집중해서 해야 돼요.





김은지

(28세, 필라테스 강사)

@congpilates(229K)

#교정만세 #운동은다양하게 #폭식노노


Q 날씬한 몸매의 비결은 무엇인가요?

A 주 3회 이상 필라테스로 근력 운동을 하고 스트레칭을 자주 해요. 봄가을에는 조깅이나 스케이트보딩, 여름에는 수상 스키나 서핑 등을 하죠.


Q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A 혼자 식사할 때는 다이어트 식단 위주로 먹고, 약속이 있을 땐 메뉴에 구애받지 않아요. 공복 시간이 너무 길지 않게 조금씩 자주 먹어 배가 부르지도 고프지도 않은 상태를 유지하죠.


Q 어떤 포스팅을 올릴 때 반응이 좋나요?

A 체형 교정에 대한 팁이오. 자세 교정 방법과 부위별 살 빼기에 대한 팁을 올리면 가장 반응이 좋더라고요. 체형 교정을 위해서는 스트레칭이 병행된 운동을 적극 추천해요. 관절을 둘러싼 근육이 너무 타이트해지면 체형이 틀어지거든요.


Q 직장인을 위한 운동 팁을 알려주세요.

A 하루에 30분만 시간 내 주 3~5회 운동해보세요. 디저트는 피하고, 양치를 하거나 껌을 씹으며 군것질 유혹을 뿌리치는 것도 좋아요.





김민경

(28세, ‘오드리 필라테스’ 대표)

@audrey_pilates(122K)

#일상운동 #움직이는대로 #도시락마니아


Q 어떤 식으로 운동하나요?

A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미지근한 물을 마셔요. 그런 다음 폼롤러를 이용해 30~40분간 근막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죠. 필라테스로 속 근육을 강화시키며 몸매를 교정하고, 저녁에는 근력 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해요. 또 하루 종일 30분 간격으로 스트레칭도 하고요.


Q 일상 속 틈새 운동 방법을 업로드하고 있더군요. 어디서 아이디어를 얻나요?

A 평소 몸을 가만히 두지 않고 계속 움직여요. TV를 보거나 화장실에 있을 때도 계속 몸을 움직이는 등 각각의 상황에 기반한 운동 방법을 하나씩 만들었어요. 운동이라고 꼭 덤벨을 들거나 러닝 머신 위를 뛰어야만 하는 건 아니거든요.


Q 식단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A 아침에 외출할 때 그날 먹을 음식을 담은 보랭 도시락 가방을 챙겨요. 1인분씩 포장된 닭 가슴살 3팩과 삶은 달걀 3개, 과일 한 통, 견과류 등을 넣어 서너 번에 걸쳐 나눠 먹죠. 약이라 생각하고 식단을 구성하면 내 몸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을 자연스레 구분하게 돼요.





장하라

(27세, 의류 브랜드 ‘하리피플’ 운영)

@hari_ya(120K)

#뱃살타파 #하리식단 #11자복근


Q 어떻게 운동을 시작하게 됐나요?

A 직장을 그만두고 술자리를 자주 갖다 뱃살이 늘어났어요. 뱃살 없는 탄탄한 복부 라인을 만들고 싶어 운동을 시작했죠.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과 계정을 참고해 저만의 다이어트 식단도 구성했고요.


Q 운동은 어떤 식으로 하나요?

A 최소 주 3회 헬스장에 가서 맨몸 운동 위주의 근력 운동을 해요. 지방이 조금 붙었다 싶을 땐 근력 운동을 하고 나서 30분간 유산소운동을 하죠. 몸의 변화가 더딜 땐 운동하기가 싫어지는데, 그럴 땐 유산소운동 대신 댄스 학원에 등록해

춤을 배워요.


Q SNS에서 #하리식단으로 유명하던데, 식단을 구성할 때 어떤 점을 신경 쓰나요?

A 채소와 단백질을 잘 챙겨 먹으려고 해요. 채소>단백질>탄수화물의 비율로 섭취하려고 하죠. 단백질은 닭 가슴살 위주로 먹다가 조금 질릴 땐 연어나 쇠고기로 대체하고요.


Q 11자 복근을 만드는 팁을 알려주세요.

A 복근 운동과 히프 운동을 병행하면 좀 더 예쁜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복근 운동은 매일 일정 시간 꾸준히 하고, 히프 운동의 경우 자극점을 제대로 찾기가 쉽지 않아 자극을 주는 것에 중점을 두는 편이랍니다.





조혜진

(26세, 헬스 트레이너)

@_hjbaby_(95K)

#365다이어트 #부위별운동 #골반여신


Q 365일 다이어트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A 먹고 싶은 걸 참을 때가 가장 힘들어요. 처음엔 무조건 참았더니 과식과 폭식이 따라오더군요. 그래서 이제는 일단 먹는 대신 과식과 폭식은 자제하고 먹은 만큼 더 운동하며 칼로리를 소모해요.


Q 운동 계획은 어떻게 세우나요?

A 일주일에 5회 운동을 해요. 월요일에는 가슴 근육과 삼두근 위주로 하고, 화요일엔 하체 운동에 집중해요. 수요일에는 등과 이두 근육을 단련하고, 목요일에는 어깨 운동을 해요. 금요일에는 하체, 특히 히프 위주의 운동을 해 마무리하는 편이에요. 이렇게 웨이트트레이닝을 한 뒤 최소 40분씩 유산소운동을 해요.


Q SNS에 히프 라인에 대한 질문이 많이 올라오던데, 운동 팁을 하나 알려주세요.

A 예쁜 라인은 어느 정도 타고나야 해요. 하지만 다리를 옆으로 들어 올리는 ‘사이드 레그 레이즈’ 운동이나 옆구리 스트레칭으로 허리 라인을 살리면 골반 라인이 돋보일 수 있죠. 상체 강화 운동으로 등 근육을 키워 상대적으로 골반이 넓어 보이게 하는 방법도 효과적이에요.





한지영

(29세, ‘발레핏 디자인’ 대표)

@ballet_jy(242K)

#발레핏 #숨은라인찾기 #요요와의싸움


Q 발레핏으로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나요?

A 발레는 자세 교정과 군살을 없애는 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발레와 요가, 필라테스, 맨몸 운동을 번갈아 가며 하는데요, 발레를 하면 가장 먼저 듣게 되는 말이 “어? 키 컸네!”예요. 자세가 좋아지면서 자연히 키가 커지고 라인도 살아나거든요.


Q 예쁜 라인을 만드는 동작을 알려주세요.

A 팔을 이용하는 발레의 기본 동작인 ‘포르 드 브라’를 하면 가녀린 어깨와 목선을 가질 수 있죠. 또 엉덩이가 처지고 하체에 지방이 집중돼 있다면 다리를 뒤로 차 올리는 발레 동작을 추천해요. 골반 주변 근육과 허벅지 모음근이 단련되거든요.


Q 팔로어들을 위해 조언을 해준다면요?

A 살을 빼는 건 쉬워도 유지하기란 어려워요. 어느 정도 목표를 달성하면 슬슬 느슨해지거든요.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는 것! 다이어트를 쉬지 않고 계속하겠다는 다짐을 늘 마음에 새기세요.


지금 SNS에서 가장 핫한 보디 여신은 누구? 탐나는 몸매를 자랑하며 개성 가득한 운동 방법을 공유하는 보디 아이콘들. 그녀들이 알려준 몸매 관리 노하우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