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집중력이 높아진대요!

업무 시간 내내 멍만 때리다 결국 매일 같이 야근을 반복하고 있다고요? 코스모가 당신을 위해 집중력을 200% 높여줄 에너지 보강 식품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출근 전, 미국 헬스 칼럼니스트 메리 그레이스 테일러가 추천하는 이 식품들을 섭취해보세요. 제대로 충전된 업무력을 경험하게 될 겁니다.

BYCOSMOPOLITAN2016.10.11



통밀 시리얼

통밀 시리얼에는 우리 뇌의 주된 에너지 공급원인 포도당이 함유돼있어 정신을 선명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제품을 구입할 때 패키지에 표기된 첫 재료가 통밀이나 통귀리 등 정맥하지 않은 곡류인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1인분 기준으로 설탕은 5그램 미만, 섬유질은 3그램 이상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Try This! 저지방 그릭 요거트 1컵에 시나몬 가루 1/4 작은술, 시리얼 3/4컵과 잘게 썬 배를 섞어 먹어보도록 하자.


사과

모닝 사과의 위력은 익히 알고 있을 것. 사과의 아삭한 식감은 특히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반복적인 씹기는 우리의 민첩성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 이는 심장 박동수를 높여 우리 두뇌의 인지력을 높이는 기능을 활성화시키기 때문. 

Try This! 아몬드 버터 2큰술과 꿀 1큰술을 섞은 믹스에 아삭한 사과 조각을 찍어 먹도록 하자. 사과 껍질을 함께 섭취하면 씹는 시간을 늘릴 수 있다.


비트

우리 뇌에 흘러 들어가는 혈류는 우리가 피곤할 때 위축된다. 그 결과 머리 속에 산소가 풍부한 혈액이 덜 유입되게 되어 또렷하게 생각하기가 어려워진다. 이때 비트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긴장을 풀어주어 혈관을 확장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질산염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충분한 양의 혈액과 산소가 뇌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Try This! 빵 한 조각 위에 크림 치즈 1/4컵을 펴바르고 그 위에 구운 비트 한 조각, 그리고 올리브유와 레몬즙 약간을 뿌려 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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