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ety

무슨 고민이든 해결해드립니다

친구들과 아무리 이야기해도 답 안 나오는 문제가 있다면 코캠에 털어놓으세요. 코캠 피처 에디터가 머리를 맞대 함께 고민해드릴게요.

BYCOSMOPOLITAN2016.10.13



Q. 첫사랑과 나이 차이가 꽤 많이 났습니다. 문제는 헤어진 지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가뜩이나 많지 않은 연애 후보자 중에서 연하와 동갑은 무조건 제외시킨다는 것입니다. 남자 나이에 구애받지 않는 연애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죠? -조혜림(가명, 한국외국어대학교 4학년)

A. 연하나 동갑과 연애하지 않으려는 여자들은 주로 자신보다 어린 행동을 하는 남자에게 이성적인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나이 많은 남자의 여유로움이나 폭넓은 사회 경험에 매료되는 경우죠. 혹은 연상과 연애하려는 여자들은, ‘남자는 같은 나이라도 기본적으로 나보다 정신적으로 어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요. 어린 남자의 ‘어른인 척’, ‘다 아는 척’하는 허세는 죽어도 못 견디겠죠? 하지만 그건 나이의 문제라기보다 그 사람의 경험치와 생각의 깊이 문제 같아요. 나이 어린 남자는 성숙하지 않다는 최소한의 선입견만 지우려고 노력해보세요. 어려도 성숙한 남자는 세상에 많답니다. 


Q. 조별 과제를 할 때 아무것도 안 하고 무임승차하는 프리 라이더들 때문에 속상합니다. 얄미워 손을 놓아버릴까 싶다가도 성적이 걱정돼 남들 몫까지 밤새워 다 해내는 제가 밉습니다. 프리 라이더들을 어떻게 골탕 먹이죠? PPT에서 이름을 빼는 건 너무 오래된 수법이에요. -강종현(계원예술대학교 2학년)

A. 일이 굴러가게 하기 위해 자기가 A부터 Z까지 다 처리해야 마음 놓이는 타입의 사람들은 늘 손해 보기 쉽죠. 더욱이 과제에 별다른 열의를 보이지 않는 프리 라이더들이 가득한 조별 과제에선 그런 타입의 사람들이 더욱 애를 먹어요. 하지만 <똑똑한 여우들의 직장생활 다이어리>를 쓴 한옥경·이미정 저자는 그런 식으로 일을 처리했다간 “웬만한 능력자가 아닌 이상 일은 일대로 말아먹고 욕은 욕대로 듣기 십상”이라고 조언해요. 조별 과제는 여럿이서 나눠 해야 교수님이 원한 퀄리티대로 과제를 해낼 수 있을 거예요. 이 경우엔 아무것도 안 하고 ‘한 척’하는 친구를 골탕 먹일 생각보다 어떻게 해야 학우들과 과제를 나눠 할지 고민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모두가 과제에 수동적이라면 주도적으로 분량을 나누고 데드라인을 정해 독촉하거나, 협업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조교나 교수님에게 과제 기한이 반 정도 남은 시점에서 과제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은 없는지 중간 점검을 부탁하세요.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말고요.


Q. 남자 친구와는 캠퍼스 커플입니다. 남친이 군대를 간 지도 일 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문제는 요즘 부쩍 다른 남자가 눈에 들어온다는 거예요. 이러면 안 된다는 걸 알지만, 자꾸 끌립니다. 그렇다고 남자 친구를 사랑하지 않는 건 아니에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김현주(가명, 서강대학교 3학년)

A. 군대 간 남자 친구와의 연애는 이미 끝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다른 남자에게 끌리면서 남자 친구에 대한 마음이 여전하다고 말하는 건 어쩌면 ‘고무신 거꾸로 신는 것’에 대한 죄책감은 아닌지 생각해보세요. 하지만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죠.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단 말까지 있잖아요. 그러니 하루빨리 그 전의 연애를 제대로 정리하세요. 괜히 군대에 있는 남자 친구를 ‘희망 고문’하지 마시고요.



abortion dc abortion percentages abortion techniques
shot for alcohol cravings vivitrol drug interactions naltrexone pr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