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카다시안 다이어트 따라잡기

항상 화제를 몰고 다니는 카다시안 자매들. 그녀들은 셀피와 함께 다이어트에도 도가 튼 듯 보인다. 그녀들이 뺀 살만 합쳐도 50kg는 거뜬히 넘으니 말이다. 출산 후 20kg을 뺀 킴 카다시안이나 아기를 낳은 지 5개월 만에 13kg를 감량한 코트니 카다시안을 보라. 운동으로 이전보다 13kg 감량한 몸매를 계속 유지 중인 클로이 카다시안도 빼 놓으면 섭한 인물 중 하나다.

BYCOSMOPOLITAN2016.10.07


 

카다시안 자매들은 최고의 영양사와 트레이너를 고용해 다이어트를 했다. 그러니 그들이 주는 다이어트 팁은 비교적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미국 코스모가 필라델피아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체중 관리 전문가, 찰리 셀처 박사에게 그녀들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자문을 구했다. 전문가가 인정한 카다시안 다이어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현실적인 감량 목표를 정한다

킴 카다시안의 스냅챗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지난 2010년 출산 후 그녀는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그리고 체중계에 오른 사진을 모두에게 공유하기에 이르렀다. 그녀의 목표 체중을 만천하에 알린 셈! 

전문가 의견 : “살을 빼고자 하는 사람들 중에 자신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동하고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감량하는 속도가 빠른 것을 알 수 있어요. 목표로 한 몸무게를 자꾸 이랬다 저랬다 바꾸지 않고 본인이 감량할 수 있는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도록 하세요. 그렇다면 저염식을 하거나, 아침마다 몸무게를 체크하는 것으로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있을 거예요.”

 

2 단백질 셰이크 한잔으로 아침을 시작한다

코트니 카다시안은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침마다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셰이크에 들어가는 음식은 바나나, 사과, 무지방 요거트, 우유, 아몬드, 계피, 얼음 그리고 바닐라 맛 단백질 파우더다. 반면, 클로이 카다시안은 아침 운동이 끝나고, 집으로 가는 길에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 의견 : “단백질 셰이크는 아침에 영양소를 얻는 가장 편리한 방법이죠. 영양소가 골고루 분포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라는 게 셀처 박사의 말이다. 


 

3 반년 동안 같은 식단의 아침 식사를 하고, 다른 메뉴로 바꾼다 

코트니 카다시안은 그녀의 앱을 통해 매일 같은 식단의 아침 식사를 하고 있으며, 하나의 식단을6개월 동안 섭취한 다음, 나머지 반년은 다른 식단으로 바꾼다고 말한 바 있다. 

전문가 의견 : “코트니 카다시안의 방법은 식사를 할 때 적게 먹도록 돕고, 결국 몸무게가 감소하는 효과를 가져오죠. 하지만 개인에 따라 부작용도 생겨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매일 아침 오트밀을 먹으면 오히려 다른 음식에 대한 갈증이 더 커질 수 있거든요.”


4 칼로리를 제한한다

킴 카다시안의 영양사, 콜레트 헤이 모위츠는 그녀가 하루에 1800칼로리 이상을 먹지 않는다고 말했다. 

전문가 의견 : “먹을 때마다 칼로리를 체크하는 일은 번거롭지만 체중을 정말 줄이고 싶고, 하루 식사량을 확인하기 위해선 필요한 과정이에요. 내가 얼마나 먹을 수 있는 지도 확인할 수 있거든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식사를 하고 있다면, 먹은 음식과 양을 매일 적도록 하세요”. 


하루 권장 섭취 칼로리 양은 나이, 신장, 활동량, 현재 몸무게, 목표 몸무게에 따라 그 수가 달라진다. 아래의 차트를 활용하면 어느 정도 먹는 것이 적당한지 스스로 체크할 수 있을 것이다. 



 

5 운동을 스트레스 푸는 수단으로 활용한다 

클로이 카다시안은 삶이 지겹거나 불행할 때 먹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 라마 오돔과 이혼 소송 중일 때, 그녀는 먹기보다, 운동을 했고, 리얼리티 쇼를 보는 대신 트레이너 거너 피터슨을 고용해 운동을 제대로 시작했다. 그녀는 한 매거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거너 피터슨은 내게 동기부여를 해주었고, 정말로 사랑하는 게 무엇인지 찾을 수 있게 해주었어요”라고 말한 바 있다. 운동에 모든 것을 퍼부어 다시 건강한 모습의 클로이로 돌아올 수 있었던 것!  

전문가 의견 : “한 연구 결과, 운동은 감정적으로 먹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운동과 같은 활동을 하면 엔도르핀이 생성되도록 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죠.” 


6 매일 같은 양의 음식을 먹는다.

킴 카다시안은 그날 고강도 운동을 하든, 조금 쉬운 운동을 하든지, 운동의 강도와 상관없이 매일 같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한다고 한다. “1800칼로리와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몸 안의 지방덩어리가 근육으로 변해요”라는 게 그녀의 말이다. 

전문가 의견 : “몸을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연료가 더 필요하죠. 하루 중 활동을 많이 했다고 섭취량을 늘리면 체중을 줄이는 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아요. 그럴 땐 단백질을 먹도록 하세요. 그리고 운동을 할 때, 목표로 한 것보다 더 빨리, 더 강하게 운동 해보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목표 체중에 도달했을 때, 섭취하는 칼로리 양을 조정하는 거에요.” 


7 하루에 12잔의 디톡스 차를 마신다 

켄달 제너는 ‘E!뉴스’를 통해 쿠스미 디톡스 티를 아침마다 마시고, 12잔을 마신다고 밝힌 바 있다. 

전문가 의견 : “하루에 12잔을 마시면 화장실을 꽤나 자주 가게 될 거에요. 그렇다고 식사 대신 차를 마시는 것은 바보 같은 생각이죠. 차는 칼로리가 적고, 칼로리가 없으면 하루 활동량이 저하되고, 결국 과식을 하도록 만드니까 말이에요.” 


8 하루에 단백질을 3~4번씩 섭취한다 

킴 카다시안의 식단에는 모든 식사메뉴마다 170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다. 계란과 채소, 치즈 한 장이 아침, 구운 연어가 점심, 닭가슴살이 저녁 메뉴일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 의견 : “단백질은 사람마다 필요한 양이 달라서, 먹어야 하는 양 또한 달라요. 하지만 단백질은 다이어트를 할 때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9 간식을 가지고 다니면서 식사와 식사 사이에 먹는다 

킴 카다시안의 식단에는 다크 초콜릿과 체리, 견과류가 포함된 영양바가 들어 있다. 하나에 150칼로리 열량을 지닌 이 영양바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단맛을 내기 위해 설탕보다 600배의 단맛을 가진 무열량 감미료, 수크랄로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문가 의견 : “영양바에는 인공감미료를 비롯한 많은 첨가물이 들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돼요. 영양이 골고루 분포 되어 있기 때문이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아몬드, 케일만 먹는 사람보다 오래 살 수 있어요. 특히 섬유소가 함유된 영양바를 즐겨 먹으면 좋은데요, 섬유소가 주는 포만감이 꽤나 오래가고, 뱃속에 가스가 차고 더부룩한 느낌이 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까지 볼 수 있어요. 


10 먹고 싶은 것을 먹어라 

켄달 제너는 모델들의 다이어트와 반하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 햄버거와 피자를 먹는 사진을 자주 올리니 말이다. 주로 찾는 장소는 ‘인앤아웃’인 듯!

클로이는 그녀의 책 『Strong Looks Better Naked』를 통해 “대부분의 다이어트는 고문이지만 그래도 나는 먹고 싶은 음식은 먹는 편이다. 만약 내가 케이크 한 조각을 먹고 싶단 생각이 들면 그냥 먹는다”이라고 말했다. 

전문가 의견 : “날것만 먹는 다이어트나 비건 다이어트 보다 먹고 싶을 때 먹는 것이 낫다고 생각해요. 사람이 먹어야 할 권리를 잃어버리면 다이어트가 끝나도 보상심리로 폭식을 하고, 체중이 다시 늘어나게 되거든요. “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10 Kardashian Weight Loss Tips That Might Actually Work'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