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을 알리는 11가지 전조 증상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남자들도 필독할 것!::유방암, 여성, 유방, 가슴, 질환, 암, 건강, 관리, 염증,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유방암,여성,유방,가슴,질환

 가슴 속의 혹이 유방암을 나타내는 가장 흔한 증상이긴 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다른 증상 또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 국립암 연구소는 19만명의 여자들이 매년 유방암을 진단 받고 있다고 밝혔다. 암은 치료하기 힘든 질병이지만 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하면 5년 내 생존율이 10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발견하기만 하면 완치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아래의 증상들은 유방암으로 인해 생겨날 수 있는 증상들이다. 혹시 나도 유방암은 아닌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1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온다 유두가 따갑거나 만질 때 아픔이 느껴지는가? 모유는 아닌데 모유 같은 분비물이 나왔는가?2 피부결이 달라지거나 모공이 넓어졌다유방암 환자 중 일부는 가슴 주변피부가 오렌지 껍질처럼 변했다고 말하기도 한다3 염증이 낫지 않는다연고를 바르거나 소염제를 먹었는데도 염증이 계속 된다면 유방암을 의심해볼 수 있다. 4 기침이나 목이 쉰 상태가 지속된다 감기와 상관없는 기침이 자꾸 나고, 쉰 목소리가 계속 나는가?  5 방광과 장의 움직임에 변화가 생겼는가?설사가 계속 되거나 이유 없이 변비가 생겼는가? 유방암으로 인해 장의 움직임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  6 기력이 없다 장시간 수면의 여부와 상관없이 계속 피곤하고 몸이 좋지 않다고 느끼는가?7 체중에 변화가 생긴다 사람들이 당신의 체중 변화를 눈치챌 만큼 살이 쪘거나 또는 이유없이 살이 빠졌는가?8 겨드랑이에 혹이 생겼다겨드랑이에서 혹을 발견했는가? 가슴 조직은 가슴부터 겨드랑이까지 이어져 있다. 악성 종양은 가슴에만 생기지 않는 다는 얘기다.   9 양쪽 가슴 사이즈가 서로 다르다 가슴 한쪽이 다른 한쪽에 비해 한눈에 봐도 알아볼 정도로 크기가 커졌는가? 10 간지러움이 계속된다 간지러움은 체내에 액체가 증가하거나 림프절의 활동이 좋지 않을 때, 혹은 가슴 혹 때문에 새로운 혈관을 만들어 낼 때 나타나는 증상이다. 11 등 위쪽의 통증을 느낀다 스트레칭을 하거나 충분히 쉬었는데도 등의 통증이 가시지 않는가? 유방암이 생기면 가슴에 종양이 자라면서 신경을 자극해 등에 통증이 생겨날 수 있다. 또는 암이 뼈로 전이되어 그런 것일 수도 있다.  위의 증상들 중 하나라도 의심이 된다면 전문의의 진단을 받을 것. 그후 유방암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고, 자가진단할 때, 가슴을 부드럽게 쥐었다가 놓으면서 가슴 조직에 혹이 없는지, 유두와 가슴 주변 피부에 변화가 생기진 않았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비영리 유방암 정보 사이트 www.Breastcancer.org는 20%의 여자들이 유방조영술보다 스스로 검진하다가 암을 발견한다고 보고한 바 있다. 검진 부위는 쇄골에서부터 상복부, 겨드랑이서부터 가슴 정중앙까지이며 유방암검진용 X선 촬영은 전문의의 의견에 따라 진행하면 된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11 Sneaky Signs of Breast Cancer'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