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냉장고야, 피부와 머릿결을 부탁해!

BYCOSMOPOLITAN2016.09.21
먹지 않는다면 얼굴에 양보하자. 자취생의 냉장고 속에서 잠자고 있는 각종 식재료로 완성한 천연 팩 만들기, 코캠걸들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울긋불긋 그을린 피부에 감자팩

가을볕 만만하게 봤단 큰 코 다친다. 앞으로 있을 체육대회, 엠티, 그리고 축제까지, 맘 놓고 놀다가는 본인도 모르는 새 까맣게 타고 말 터. 이럴 땐 냉장고 속 감자의 도움을 받자. 특히 감자의 전분과 비타민 C 성분에는 미백 효과가 있어 뽀얀 피부로 거듭나기에 딱 이다. 단, 독성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감자 싹과 껍질은 말끔하게 제거한 뒤 사용해야 한다. 

How to make 감자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낸 후 밀가루와 1:1로 섞어 걸쭉하게 만든다. 

Tip 저자극 팩을 원한다면 유기농 밀가루를, 수분 및 영양 효과를 배로 보고 싶다면 곡물파우더를 사용하면 된다. 




기미 자글자글 피부에 알로에팩

피부의 불청객, 기미와 주근깨는 알로에로 퇴치할 것. 과민과 염증을 방지하고, 새로운 세포의 생성을 촉진시키는데 효과적인 알로에가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의 성장을 막고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예방한다.

How to make 알로에를 적당한 크기에 잘라 껍질을 벗긴 후, 믹서기에 간다. 꿀 1큰 술과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만든다. 

Tip 알로에는 일시적인 진정 작용이 뛰어나 염증성 트러블에도 효과적이다.





피지가 폭발할 땐 녹차팩

시도 때도 없이 피지가 폭발하는 20대의 피부. 기름종이를 달고 살아도 유분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녹차팩이 해답이다. 녹차에 함유된 비타민 A와 C가 노폐물과 피지 제거에 효과적. 여기에 무기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꿀과 달걀 노른자까지 만나면 피지제거에 더욱더 효과적인 팩이 완성된다. 향긋한 녹차 향은 덤!

How to make 녹차가루 1큰 술, 달걀 노른자 1개, 그리고 꿀 1큰 술을 섞는다. 

Tip 노른자는 보습 및 윤기 효과가 있다. 만약 피지흡착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싶다면 달걀 흰자로 대체해도 좋다.


열나는 두피엔 양배추팩

심하면 탈모까지 일으킬 수 있는 무시무시한 두피 열, 양배추를 이용하면 수렴진정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양배추의 황성분이 두피 열을 내리는데 효과적이기 때문. 다만 계란의 단백질이 응고되지 않도록 팩을 씻어낼 땐 미지근한 물이나 찬물로 깨끗하게 씻어내야 한다.

How to make 잘게 썬 양배추와 종이컵 1/2 분량의 물을 믹서기에 간다. 계란과 꿀을 넣어 섞으면 완성.

Tip 각질제거 효과를 최대화하고 싶다면 락틱 애씨드가 함유된 우유를 첨가해 각질을 연화시키자.





갈라진 머릿결에 계란 노른자팩

여름 내 걸그룹처럼 탈색을 하느라 모발이 빗자루처럼 뻣뻣해졌다면 개털도 비단결로 둔갑시킨다고 소문난 계란 노른자 헤어팩을 시도해보자. 보습력이 좋은 노른자의 비오틴은 단백질을 결합시키는 물질로 모발이 얇아지거나 끊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How to make 계란 노른자 2개를 따로 분리하고 꿀을 1:1비율로 섞어준다. 적당량의 우유를 섞어 완성.

Tip 계란 노른자에 올리브오일을 블렌딩하면 훨씬 윤기 나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다.


Keyword

Credit

  • Student Beauty Editor 장현아
  • Student Film Editor 이정민
  • Photographer (팩)장현아, (재료)GettyImagesBank advice 진산호(스파머시&스파에코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