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커플이여, 이걸로 싸우지 말지어다

어떤 커플도 바보 같은 이유로 싸우게 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 결혼을 앞두고 신혼 집은 어디로 할 것인지 아이는 언제쯤 가질 것인지와 같이 인생을 바꿀 만한 주제를 두고 논쟁을 벌이는 것은 이해하지만 아래와 같은 7가지 이유 때문에 다투는 것은 시간 낭비란 얘기다. 그와 대화를 할 때 다음 중 한가지라도 얘기가 나오면 대화 주제를 얼른 바꿔버리도록!

BYCOSMOPOLITAN2016.09.20


 

1 친구나 가족 얘기

만약 그와 대화 중에 그의 가장 친한 친구나 어머니 혹은 가족 멤버 중 한 사람을 주제로 한 얘기가 나왔다면 말을 신중하게 하길 바란다. 그 역시 인정할 수 있는 이유가 뒷받침되지 않는 한 그는 당신이 자신과 친한 사람들에 대해 나쁘게 말하는 것을 좋게 생각할 리 없으니 말이다.


2 취향 차이

당신은 밖에 나가기 보다 집에서 책을 읽고, TV 보는 것을 더 좋아하는 내향적인 사람인데 반해 남자 친구가 밖에 나가기 좋아하는 외향적인 사람이라면? 둘이 데이트 할 때 어느 정도 말을 맞추는 과정이 필요할 거다. 본디 연애란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나는 것이기에 원하는 것 또한 다를 수 있다. 커플이기 이전에 두 사람은 좋아하는 것과 원하는 것이 서로 다른 두 객체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그를 바라보면 지금처럼 서로 생각하는 게 다르다고 해서 싸우는 게 얼마나 쓸모 없는 짓인지 깨달을 수 있을 것!


3 가기 싫은 모임 

남친 친구들이 모인 술자리나 그의 회사 동료 결혼식에 참석하게 됐다고? 가고 싶지 않은데 그가가자고 해서 따라가는 거라면 가지 않아도 괜찮다. 대신 당신이 그에게 어디 함께 가달라고 부탁했을 때 그가 싫다고 한다면 당신도 이해해 줘야 한다. 어쩌다 한번 집에 있고 싶다고 하는 데 그걸로 싸울 순 없지 않겠는가?


4 가상의 시나리오

“만약 내가 죽었고, 죽은 지 10년이 지난 뒤에, 자기가 내 친구와 만나게 됐어. 그럼 당신은 내 친구와 잠자리를 할 거야 말 거야?”와 같은 질문을 해서 괜히 그와 싸우지 말도록! 그런 질문을 한다 한들 그가 진실된 대답을 할 리도 없거니와 이 질문을 한다는 것 자체가 어처구니 없는 짓이다. 


5 그의 취미생활 

당신은 그가 왜 유럽 축구에 열광하는 지, 밤을 새면서까지 축구경기를 보는 지 이해할 수 없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런 취미가 그를 즐겁게 한다면 그가 원하는 걸 하도록 내버려 두자. 남의 취미생활을 가지고 이래라 저래라 하면 괜히 싸움만 더 커질 뿐이다. 


6 서로의 과거

당신을 만나기 전에 그가 전 여친과 잠자리를 했다고 해서 화를 낼 수는 없다. 그건 이미 당신을 만나기 전에 벌어진 일이니 말이다. 당신은 심지어 그 일이 일어나는 것을 막을 수 조차 없었다. 그러니 그의 과거를 들춰내려 하지도 말고, 과거에 그가 했던 일 때문에 다투지도 말아라. 대화 중에 얘기가 나왔다면 그냥 듣고 흘려버리도록 하라. 그게 무엇이었든 지금 당신과 그가 커플이 되기까지 꼭 필요한 일이었던 것만은 분명하다. 


7 음식 메뉴

만날 때마다 무엇을 먹을 지, 무엇을 할 지 결정을 내리기 힘 드는가? 그렇다면 MBC <무한도전>에서 돌림판에 다트를 던져 모든 일을 결정했던 것처럼 돌림판으로 메뉴를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싸움까지 번지는 것보단 나을 테니 말이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8 Couple Fights That Aren’t Worth Having'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