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결제, 어떻게 써야 할까?!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여성청결제는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아니다? 미지의 영역인 여성청결제에 대한 궁금증을 코캠이 속 시원하게 해결했다. ::여성청결제, 외음부, 질, 분비물, 냄새, 유익균, 약산성, PH, 화학성분, 코스모 캠퍼스



Q 보디 워시나 비누가 아닌, 여성청결제를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여성의 외음부는 유익균이 분비하는 락틱 애씨드(젖산)에 의해 약산성인 pH 4.5~5.5가 유지돼야 유해균의 증식이 억제되고 건강한 상태가 지속됩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선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으로 인해 외음부의 산도 밸런스가 무너지는 경우가 많아 질염의 발병율이 높아지고 있죠. 여성청결제는 여성의 외음부 환경의 pH 밸런스가 약산성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여성청결제는 외음부 내의 유익균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민감한 부위의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주죠. 반대로 보디 워시나 비누는 유익한 균까지 과도하게 제거해 질 점막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Q 여성청결제의 화학성분이 질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A 여성청결제는 물로는 깨끗하게 씻기지 않는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씻어내고, 민감한 부위를 약산성으로 유지되도록 도와주는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여성청결제의 시장이 커지고 있어 일부 여성청결제의 경우 바디 워시나 폼 클렌저와 성분이 비슷한 제품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여성청결제 선택 시 부인과 테스트나 피부과 테스트를 받아 안정성이 검증된 전문 제품인지 체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Q 질 건강에 좋다고 해도 자주 사용하면 자극이 될 것 같습니다. 여성청결제의 올바른 사용 주기와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여성청결제는 주 2~3회 사용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약산성의 여성청결제라도 과도하게 사용하면 유익균의 증식까지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법의 경우 여성청결제를 손에 덜어 외음부부터 항문 방향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한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됩니다.


Q 여성청결제 사용을 시작하는 나이대가 따로 있나요?

A 여성청결제는 순한 성분으로 구성된 세정제이기 때문에 만 4세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대중 시설을 이용하는 등 생식기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된다면 여성청결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여성청결제는 사춘기 이후 여성의 질 분비물을 씻어내고 생리 시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등의 용도로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영유아에게 적극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Q 아무래도 예민한 부위에 사용하는 만큼 성분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여성청결제 쇼핑 시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성분이나 혹은 사항이 있나요?

A 우선적으로 약산성의 pH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락틱 애씨드가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민감한 부위인 만큼 안전하고 자극이 적은 클렌징 성분이 함유되어있는지, 부인과 등 안정성 테스트는 받았는지 역시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외음부 피부를 진정시켜줄 수 있는 보습 성분의 함유 여부 등을 따져 고르면 됩니다.


TRY THIS!

해피바스 깔끔한 녹차 여성청결제 9천원. 유리아쥬 진피 리프레싱 젤 1만8천원. 썸머스이브 페미닌워시 노멀스킨 1만6천원. 프리메라 후리 앤 후리 2만5천원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
여성청결제는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아니다? 미지의 영역인 여성청결제에 대한 궁금증을 코캠이 속 시원하게 해결했다. ::여성청결제, 외음부, 질, 분비물, 냄새, 유익균, 약산성, PH, 화학성분, 코스모 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