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뇌를 속이세요!

먹지 말아야 한다 생각하면 오히려 배가 고프다. 이 놈의 식욕, 식욕, 식욕! 당신의 다이어트를 위한 뇌를 속이는 다이어트 비법.

BYCOSMOPOLITAN2016.09.19


 

씹는 횟수를 센다 

미국 브링검영대학교 연구진이 61명의 참가자에게 4주간 음식을 먹을 때 몇 번을 씹고 삼켰는지 기록하게 한 결과 음식을 씹는 횟수를 체크한 참가자의 67%(41명)가 실험이 끝난 후 평균 1.8kg가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다. 씹는 횟수를 머리로 세면 먹는 것에 집중하게 되며 먹는 양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이라고! 


식사 전 껌을 씹어라

음식이 입 속에 머무는 시간이 길수록 두뇌는 먹는 행위를 오랫동안 인지하고 허기를 진정시켜준다. 전문가들은 식사 전 껌을 씹는 것으로 뇌가 허기를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먹는 것을 기록하라 

뭘 먹고 있고 하루 동안 뭘 먹었는지 꼼꼼히 기록하라. 먹는 음식을 꼼꼼히 기록하는 행위는 인지 행동치료기법을 이용한 좋은 다이어트 기법. 당신이 무언가를 먹고 있는지 적나라하게 눈으로 보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작은 포크를 써라 

작은 숟가락이나 포크를 사용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음식을 21%덜 먹게 된다는 결과가 있다. 작은 수저로 음식을 집으면 그만큼 자주 음식을 집어야 하고 먹는 속도도 느려진다. 포만감을 느껴서 덜 먹으려면 천천히 먹어야 한다는 건 알고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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