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를 책임져줄 똑쟁이 어플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새 학기가 시작됐다. 이번 학기도 ‘바쁨 주의보’가 예상된다면 캠퍼스 라이프를 편리하게 해줄 무료 휴대폰 앱을 사용해보자. ::새학기, 앱, 어플, App, 강의실, 공강,놀때, 밥때, 스펙, 자격증, 스터디, 용돈관리, 코스모 캠퍼스



강의실에서 든든한 강의실 메이트가 돼줄 앱.


공짜 프린트 앱 애드투페이퍼(iOS, android)

과제를 프린트하는 것도 돈이다. 프린트를 공짜로 할 수 있는 앱. 출석 체크를 하거나 광고를 보면 ‘애딧’이라 부르는 프린팅 포인트가 제공되며, 애딧을 사용하면 무료로 프린트할 수 있다. 150여 개 대학교에 애드투페이퍼 존이 설치돼 있다.


휴대폰 사용 금지 폰스탑(android)

강의 시간에 나도 모르게 손이 휴대폰으로 간다면? ‘폰스탑’은 본인이 잠글 앱을 지정하면 설정한 시간 동안 사용할 수가 없다. 강의실에 들어서면 메신저와 SNS는 할 수 없도록 락을 걸고 수업에만 집중하자.


휴대폰으로 스캔을! 캠스캐너(iOS, android)

휴대폰 카메라로 문서를 촬영하면 스캔한 듯 고화질 이미지나 PDF로 저장해준다. 교재나 강의 자료를 휴대폰으로 찍어 보관하거나 인쇄할 때 유용하다. 문서 프레임에 맞춰 스캔할 수 있고, SNS로 공유도 가능하다.


똑똑한 시간표 앱 에브리타임(iOS, android)

학교 검색을 통해 학교 수업 목록 리스트를 볼 수 있어 과목명을 일일이 쓸 필요 없이 손쉽게 시간표를 짤 수 있다. 만든 시간표는 위젯과 알림을 통해 앱을 열지 않고도 빠르게 확인하고, 내 시간표를 친구들에게 공유도 가능하다. 학교별로 커뮤니티도 개설돼 있다.




공강 시간에 남는 시간도 알뜰하게 쓰게 해줄 앱.


공강 시간 3분 뉴스 지니뉴스(iOS, android)

공강 시간에 빠르게 중요 이슈를 체크할 수 있는 뉴스 앱. 관심 분야를 설정하면 피드에 사용자의 관심사를 고려한 맞춤형 기사가 뜬다. 정치, 경제, 세계, IT 등 볼 건 많은데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분야별 중요 뉴스를 요약 정리해 제공하는 ‘3분 브리핑’ 기능도 유용하다.


대학생을 위한 SNS 캠퍼스비(iOS, android)

대학생을 위한 익명 SNS. 가입 과정에서 학생증을 첨부해야만 한다. 전국 대학 담벼락과 우리 학교 담벼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학생들의 연애, 사회, 이슈, 학교, 취업 등 모든 콘텐츠가 캠퍼스 생활을 기반으로 한다.


TV 보며 배우는 영어 미티영(iOS, android)

미국 TV로 배우는 영어 회화 앱. 미국 토크쇼나 뉴스 영상 클립을 구간별로 쪼개 제공한다. 영상만 보거나 자막과 함께 보며 리스닝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업데이트가 원활해 최근 토크쇼나 뉴스를 찾아볼 수 있다. 매일 23분간 무료로 제공하고 4천4백원을 내면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같이 밥 먹을래? 밥대생(iOS, android)

식당 정보를 알려준다. 기존의 배달 앱과 다른 점은 학교 식당의 오픈 시간과 메뉴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 학교 내 건물뿐 아니라 인근 식당의 메뉴까지 한데 모아져 있어 편리하다. ‘밥대생’을 이용하는 친구에게 같이 밥 먹자고 푸시를 보낼 수도 있다.


놀 때 잘 놀아야 공부도 잘한다.


전국 노래자랑 에잇틴(iOS, android)

MT에서 더 이상 할 게임이 없다고? 3만 곡 이상의 인기 음원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된 ‘에잇틴’은 음원이 보컬 리무버 기능을 통해 MR로 탈바꿈, 반주 역할을 해준다. ‘RECORD’ 버튼을 누르면 녹음할 수 있고 동영상 촬영까지 가능하다.


오늘도 한잔합시다! 헝거스(iOS, android)

밤마다 술을 마셔 학교 주위 술집을 모두 다 ‘정복’했다면 새로운 곳으로 떠나자. ‘헝거스’는 술집 리스트를 테마·종류·지역별로 나눠 자신의 기호에 맞는 곳을 고를 수 있다. 술집의 위치, 인기 메뉴, 전화번호, 현재 위치에서의 거리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문화생활 즐기려면? 캔고루(iOS, android)

매일 음주가무만 즐길 수 있나? 문화생활도 해야지! ‘캔고루’는 전시·미술·공연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앱. 각종 무료 전시나 공연 등을 따로 분류해서 볼 수도 있다. 현장에서 휴대폰으로 보여주면 할인받을 수 있는 모바일 할인 쿠폰이나 얼리버드 티켓을 얻는 재미도 쏠쏠하다.


똘똘한 킬링 타임 앱 슈퍼피드(iOS, android)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의 지루한 시간을 죽이기에 딱인 앱.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에서 가장 인기 있거나 개인이 설정한 관심사에 따라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골라서 보여준다. 심심할 때 사용하기 좋은 킬링 타임 앱이다.




스펙 관리가 필요할 때 이제 좀 챙기지?


재능 교환하세요 피플 게이트(iOS, android)

재능을 주고받는 앱. 서로가 가진 재능을 교환할 수 있는 신개념 SNS다. 누군가에게 영어를 가르쳐주고 일본어를 배우고 싶다면 일본어에 능통하고 영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과 재능 교환 및 인맥 형성이 가능하다.


자격증 따려면? 모두의 자격증(android)

자격증 시험의 문제 유형, 응시 자격, 시험 비용 같은 기본적인 정보부터 자격증과 관련된 진로 및 그 진로의 전망까지 광범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미래 유망 자격증, 사무 관련 자격증 등 카테고리를 나눠 분류해 필요에 따라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된다.


모의 시험에 용이한 그만!(android)

시험 볼 때마다 종료 시간에 쫓기는 사람이라면 스톱 워치 앱을 써보자. ‘그만’은 일반적인 스톱 워치와 달리 공인 시험, 인적성 시험 등의 실제 시험 진행대로 시간을 재준다. 시험 시작, 5분 전, 종료 내레이션까지 제공해 실전 연습에 용이하다.


스터디를 찾으시나요? 스터디 서치(iOS, android)

다양한 분야의 스터디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강사는 스터디 모집 글을 올리고 학생은 그중 원하는 스터디를 고르는 방식. 재량에 따라 수강료가 추가되고 커리큘럼과 일정, 인원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용돈 관리가 필요할 때 그렇게 써도 돼?


얼마나 썼나? 머니북(iOS, android)

돈 관리를 못 하는 건 자신의 지출 습관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머니북’은 모바일 용돈 기입장으로 수입과 지출, 카드 결제일까지 기록이 가능하고, 문자로 발송된 카드 내역을 복사한 다음 머니북 앱을 실행하면 바로 내역을 인식해 편리하다.


손쉬운 송금 서비스 토스(iOS, android)

MT나 과 행사로 돈을 모아야 할 때 간편 한 앱. 가입 시 인증과 계좌 등록 절차를 1회 거치면 이후 상대방의 계좌나 전화번호, 비밀번호만 입력해도 돈을 보낼 수 있다. 보안카드와 공인 인증서 없이 송금이 가능해 간편하다.


쏠쏠한 편의점 서비스 GS 25 나만의 냉장고 (iOS, android)

공강 시간에 편의점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점포별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알려준다. 이 앱의 핵심 기능은 ‘보관함’. 편의점에서 진행하는 1+1 메뉴를 하나만 받고 남은 하나는 보관 후 두 달 안에 찾아갈 수 있다.


사지 말고 빌리세요 쏘시오(android)

한두 번만 쓰면 되는 사기 아까운 물건이 있다면 셰어링 앱 ‘쏘시오’로 돈을 아껴보자. 도서·가전·뷰티 제품을 총망라해 물건을 빌릴 수 있고, 대여하고 싶은 물건을 내놓을 수도 있다. 제품이 다양한 편.






새 학기가 시작됐다. 이번 학기도 ‘바쁨 주의보’가 예상된다면 캠퍼스 라이프를 편리하게 해줄 무료 휴대폰 앱을 사용해보자. ::새학기, 앱, 어플, App, 강의실, 공강,놀때, 밥때, 스펙, 자격증, 스터디, 용돈관리, 코스모 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