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소서 꿀팁

세 명의 자소서 전문 컨설턴트가 이야기하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무엇일까? 바로 구체적으로 쓰고, 가독성을 높이고, 유의미한 경험으로 내용을 채우는 것!

BYCOSMOPOLITAN2016.09.14



자소서는 디테일해야 해요. 기업 분석, 자신의 역량, 가치관 등이 드러나야 하니까요. 그러니 어떤 글이든 생각을 많이 하고 구체적으로 쓰는 연습을 하세요. 자신이 쓴 자소서를 살펴보고 지속적으로 고쳐나가세요. 또한 첨삭을 받은 후에는 반드시 새롭게 써봐야 합니다. 약간의 수정으로 만족하면 자소서 쓰는 실력은 결코 늘지 않아요. - 윤종혁(현 해커스잡 공기업 취업 전문 컨설턴트)


서류에서 가장 눈이 가고 면접에서 유의미하게 작용하는 것은 배낭여행, 마라톤 완주 경험보다 현장 경험, 즉 인턴 경험입니다. 인턴 경험이야말로 채용했을 때 우리 회사에서 어떻게 일할지에 대해 가늠하기 가장 쉬우니까요. 하지만 어디에서 했느냐보다는 내가 어떤 노력을 했는지, 자발적으로 문제를 해결한 적이 있는지에 대한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 임지현(숙명여자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선임컨설턴트)


자기소개서 작성 시 구직자들이 많이 실수하는 부분 중 하나가 단락마다 제목을 달지 않는 거예요. 작성자 입장에서는 굳이 단락마다 제목을 붙이는 게 오히려 글을 읽는 사람의 몰입을 방해한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자기소개서를 평가하는 실무자와 인사 담당자 입장에서는 처음 보는 글이기에 소제목이 가독성을 높여줄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 조민혁(현 위포트 수석 컨설턴트)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