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계 부문 기업 탐방: 매일유업 #2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매일유업’ 하면 가장 먼저 우유가 떠오르겠지만 의외로 다양한 제품군을 갖춘 기업이라는 사실. 이제는 종합식품회사로의 도약을 꿈꾸는 매일유업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 회사를 찾아 직원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살펴봤다. | 매일유업,식품업계,기업탐방,우유,두유

새로운 식문화 창조하는 종합식품회사, 매일유업매일유업의 창립은 47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69년 정부와의 합작 형태로 종합낙농개발사업을 위한 유가공 전문 회사를 설립한 것이 그 시작이었다. 이후 1974년 첫 조제분유의 생산과 판매를 시작으로 1980년 ‘매일유업주식회사’로 개명했다. 여기에 40년간 우유, 발효유 등의 유가공식품은 물론 커피, 주스, 두유까지 사업을 확장해 현재 매일우유, 매일바이오, 매일 상하목장, 썬업, 카페라떼, 바리스타룰스, 매일두유, 앱솔루트 등 다양한 유제품 및 유아식과 음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1981년 국내 최초 조제분유 수출을 시작으로 미국·일본·중국·호주까지 시장을 넓혀가고 있으며, 현재는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며 글로벌로 나아간다”는 비전 아래 식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종합식품·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매일유업 제품들썬업 1992년에 출시된 대한민국 최초의 냉장 주스로 오렌지, 사과, 자몽 등 과일의 싱싱함을 그대로 담아낸 100% 과즙주스. 약 1천 시간 햇볕에서 키운 신선한 과일을 까다롭게 엄선하고 총 238가지의 테스트를 거쳐 착즙한다.매일두유 기존의 두유에서 찾아보기 힘든 세련된 패키지와 4가지 라인업으로 취향과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두유 제품.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음료로도 제격이라 여성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매일 상하목장 자연에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는 믿음으로 탄생한 친환경 브랜드. 전북 고창군의 유기농 초지에서 자체 목장을 갖추고 한정된 수량을 생산한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포함 12종의 유기농 제품과 6종의 저온살균 우유 등 총 17종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앱솔루트 40여 년간 분유를 연구해온 매일유업의 대표 유아식 브랜드. 모유 올리고당과 유사한 마더스 올리고당, 영·유아용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배합을 완성했다. 두뇌와 시력의 주성분인 DHA의 함량을 모유에 가깝게 설계했으며 아기 전용 프로세스로 철저히 관리한다. 매일우유 매일유업의 대표 유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지방 함량을 2%, 1%, 0%로 세분화한 저지방 라인을 선보였다. 칼슘 성분을 두 배로 높여 우유의 고소한 맛은 유지하되 지방 함량은 반으로 낮춰 소비자의 건강한 식습관에 기여한다.매일바이오 프로바이오틱 L-GG 유산균은 위와 장의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은 증식시키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유산균 성분이다. 매일바이오는 이러한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총 9종 함유하고 있으며 떠 먹는 요구르트와 드링킹 요구르트 형태로 출시됐다.매일유업이 고객과 사회를 위해 펼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무료 임신육아교실 ‘앱솔루트 맘스쿨’ 1975년 서울 YWCA에서 ‘1일 어머니 교실’을 개최한 이후 40년간 예비 엄마와 아빠들을 대상으로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와 문화 콘텐츠를 제공해오고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 수업은 현재까지 120만 명의 예비 엄마를 모았고, 사회 공익성과 모자 보건에 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사부장관 표창,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했다. 매일유업의 특성을 살린 다문화 가정 지원 활동 결혼 이민 여성들이 건강한 출산과 올바른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분유 지원 및 이유식 교실 등을 진행해 모유 수유에 대한 정확한 지식, 분유 조유법 등을 가르친다. 2016년 2월 여성가족부, 계열사 제로투세븐과 협약을 맺어 저소득 다문화 가정과 한부모 가정에 3년간 9억원 상당의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재단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 복지 사업 진행 연중 사회 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암사회복지재단을 통해 ‘사랑의 연탄 나누기’, ‘희망 김장 나누기’, ‘사랑의 도시락 봉사’ 등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 복지 사업을 진행한다. 또한 ‘진암장학재단’과 함께 학문에 뜻이 있는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후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매일유업 입사 관련 팁회사 이념 지속적인 인재 육성을 통해 글로벌 식문화 사업을 전개해나간다. 인재상 맛과 음식을 즐길 줄 알고, 핵심 가치인 창의, 소통, 열정, 상생의 마인드를 갖춘 인재. 지원 자격 국내외 4년제 대학교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인 어학 성적 보유자 혹은 보훈 대상자 및 장애인, 직무 분야와 직접적인 관련 전공 및 자격증 소지자, 그리고 연구 개발 직무에 한해 연구 논문 졸업자를 우대한다. 모집 분야 영업 마케팅, 경영 지원, 연구 개발 및 생산 등 전 부문에 걸쳐 약 40~50명의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다가올 2017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할 예정이다. 채용 프로세스 매일유업 채용 사이트를 통한 서류 전형→인적성 검사→두 차례에 걸친 현업실무와 임원 면접→건강검진→합격 후 연수원 입소. 연수 과정 모든 신입사원은 3주간의 입문 과정을 통해 회사에 대한 이해, 현장 체험 등 기초를 학습한다. 그 후 일주일간 현장 근무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습득하기 위해 공장과 지점 간의 OJT를 받는다. 마지막으로 2주간의 회계 및 직무 교육 과정을 거치고, 멘토링과 직무 OJT를 통해 현장 배치를 받은 후 조기 적응을 강화해나간다. 복리 후생 자녀 학자금 및 매월 중식대를 지원하고, 건강, 자기 계발, 여가 및 쇼핑을 위한 복지 포인트를 지급한다. 여가와 자기 계발을 위해 연 9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고, 장기 근속자에게는 휴가 및 포상이 주어진다. 동호회 활동과 더불어 사내 콘도 사용에 대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