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디 프렌즈의 일곱 번째 운동, 코어 트레이닝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보디 프렌즈의 일곱 번째 운동은 몸 전체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척추 측만, 복부 비만 등 현대인의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 바로 코어 트레이닝이다.::보디 프렌즈. 다이어트, 코어 트레이닝, 요가, 뷰티, 건강, 헬스, 요요, 비키니,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보디 프렌즈. 다이어트,코어 트레이닝,요가,뷰티,건강

 사무실에서 집중하며 일하다 보면 어느새 목이 앞으로 쭉 내밀어져 있고, 다리는 배배 꼬여 있으며, 그에 맞춰 허리는 한쪽으로 치우친 괴상한 자세를 한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자세를 고쳐 앉아도 얼마 안 가 다시 구부정해지는 건 마찬가지. 이와 같이 자신도 모르게 몸의 균형이 흐트러지는 것을 막고 몸 전체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바로 코어 근육의 역할이다. 연이은 야근 등 바쁜 생활을 하고 있는 보디 프렌즈를 위해 일곱 번째 운동은 리복 홍보 대사이자 요가 마스터인 린다 오와 함께하는 코어 강화 요가 클래스로 진행됐다. 시작은 천천히 호흡하면서 몸속을 채우는 동작. 편안한 자세로 앉아 천천히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며 자신의 호흡 소리와 상태에 귀 기울이는 동작을 반복했다. 그다음 가슴과 어깨를 활짝 펴는 동작을 반복해 움츠러들었던 근육을 이완시키고 상체를 릴랙스시켰다. 초반에는 몸이 뻣뻣해서 동작을 하는 게 힘들었지만 몇 차례 반복하자 상체의 움직임이 부드러워지면서 표정까지 온화하게 바뀌었다. 상체를 충분히 이완시킨 후 본격적인 코어 운동에 이어 하체 온동, 그리고 요가의 꽃인 물구나무서기까지 쉴 새 없이 이어지는 운동에 보디 프렌즈의 등과 이마에 선명한 땀자국이 새겨지기도. 마지막으로 심신을 다스리는 호흡법을 배웠다.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손을 대고 특정한 소리를 내뱉으며 호흡하는 것이 그 방법. 먼저 숨을 가득 들이마신 다음 몸의 밸런스를 찾고 양손을 배꼽 위에 올린 상태로 ‘아~’를, 마음이 따뜻하고 편안해지기를 원한다면 양손을 심장에 두고 ‘우~’를, 평소 생각이 많아 항상 바쁘고 불안하다면 양손을 정수리에 올리고 ‘음~’을 3회씩 반복하면 된다. “머리 위에 손을 올리고 천천히 3회 호흡을 했더니 복잡했던 머릿속이 맑아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보디 프렌즈 이영선은 평소에도 심신의 안정이 필요할 때 따라 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후 발레리나이자 리복의 뮤즈인 강수진 단장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 더 나은 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을 독려하며 수업을 끝마쳤다.  한여름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코어 강화 요가 클래스를 통해 본인을 찾고 몸 전체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방법을 배운 보디 프렌즈, 다음달에는 또 어떤 건강한 활동을 할지 기대하시길. WORKOUT FOR CORE  어깨와 가슴 열기1 손바닥을 쫙 펴고 손목을 꺾지 않은 상태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벌려 가슴을 최대한 연다. 2 숨을 내쉬면서 기지개를 펴듯 양손을 천천히 앞으로 밀며 중앙으로 모은다. 이때 오른팔이 위로 가도록 하고, 등을 최대한 둥글게 말아준다. 3 다시 양손으로 포물선을 그리며 양팔을 벌려 가슴을 연다. 전신 밸런스 잡기1 양손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쪽 무릎을 바닥에 댄다. 허리를 곧게 펴고 어깨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 2 1번 자세에서 오른쪽 무릎을 펴면서 다리를 뒤로 쭉 차낸다. 코어에 힘을 줘 자세가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할 것. 3 허리를 둥글게 말면서 오른쪽 다리를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고개도 함께 안쪽으로 밀어 넣은 다음 2번 자세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운동한다.abortion dc abortion percentages abortion techniqu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