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먹거리 투어

누가 대프리카 아니랄까봐. 대구의 밤은 낮보다 뜨겁다. 전국 최대 규모의 상설 야시장인 대구 서문시장에서 만나는 65가지의 다양한 먹거리. 먹는 재미와 더불어 보는 재미까지 강제 보장. 서문시장 야시장 먹거리 투어, 지금 시작합니다.

BYCOSMOPOLITAN2016.08.30


야식이 고픈, 배고픈 당신  빈대총각 

맛있어서 현기증 날 것 같은 빈대떡이 존재한다. 온가족 입맛 사로잡는 전 연령대 소화 가능 음식으로 매대 앞은 언제나 인산인해. 어른들을 위한 녹두빈대떡부터 손녀가 사랑하는 베이컨 치즈 빈대떡까지. 

지글지글 기름 위에서 노릇하게 구워지는 빈대떡의 향기가 지나가는 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한 접시 푸짐하게 담아 양파가 더해진 간장에 찍어 한 입 가득 베어 물면 그저 환상. 물론, 빈대떡만 먹고 가면 섭하다. 입안을 깔끔하게 씻어주는 달달한 호박식혜까지 후식으로 먹고 나면 금상첨화.

MENU 녹두빈대떡 2천5백원, 베이컨치즈빈대떡 3천5백원, 호박식혜 1천5백원


야식이 고픈, 배고픈 당신  소노야 

더운데 무슨 우동이야 하시는 분들께 전합니다. 국물 없으니 안심하셔도 된다고. 야채튀김과 계란을 면과 골고루 섞어 비벼먹는 우동인 붓가케우동은 다른 곳에서는 맛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으로 사람들을 이끄는 소노야의 일등공신 메뉴다. 일본 전통 옷을 입고 음식을 만드시는 사장님께 1차 시선강탈. 그리고 고소한 튀김 냄새와 예쁘게 고명 올려 담겨진 컵에 2차 시선강탈. 국물 없는 우동이라고 느끼하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새콤달콤한 백김치 덕분에 담백함과 새콤함의 조화가 일품.

MENU 비벼먹는우동(붓가케우동) 3천원





주전부리가 궁금한, 입이 궁금한 당신  뽀빠이라면핫도그 

학교 앞 추억의 핫도그 맛을 생각나게 하는 특별한 핫도그를 만났다.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있는 핫도그에 라면을 둘러 감아 바삭바삭하게 튀겨낸 뽀빠이라면핫도그. 막 튀겨진 핫도그에 흰 설탕을 골고루 입히고 머스터드 소스와 케첩을 듬뿍 뿌려주면 완성. 사장님께서 손님이 올 때마다 즉석에서 깨끗한 기름에 튀겨주시기 때문에 항상 뜨거운 핫도그를 맛볼 수 있다. 진정한 단짠의 맛이 궁금하다면, 뽀빠이라면핫도그가 진리.

MENU 모짜렐라치즈라면핫도그 2천5백원




주전부리가 궁금한, 입이 궁금한 당신  서문수제한방꼬치 

한방꼬치라고 한약냄새가 나는 요상한 음식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황기와 당귀, 구기자로 정성껏 달인 소스로 밑간을 한, 건강하게 태어난 닭발꼬치와 닭다리살꼬치. 갓 구워진 뜨거운 꼬치에 내 마음대로 마음껏 뿌릴 수 있는 네 가지 맛 소스를 더하면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꼬치 탄생. 한방을 내세우는 만큼 식재료에도 매우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하니 길거리 음식이라고 몸에 안 좋을 것 같다는 편견은 버려도 좋다. 건강과 맛 두 가지를 모두 잡고 싶다면 한방 꼬치 한 입 하세요.

MENU 닭발꼬치 3천원, 닭다리살꼬치 2천원






디저트가 땡기는, 당이 땡기는 당신  과일을아는男子 

반짝반짝 빛나는 전구를 들고 서문시장 야시장을 돌아다니면 아마 다 쳐다볼걸. 야시장을 더욱 빛나게 하는 서문시장의 마스코트 전구에이드. TV에도 여러 번 소개될 정도로 유명세가 높은 전구에이드는 6가지 다양한 과일 맛을 선택해 만들 수 있다. 전구에 음료를 담고 불을 켜면 음료의 색깔이 마치 형형색색의 물감을 탄 듯 더욱 예쁘게 빛난다. 그 속에서 느껴지는 달달함과 청량감 또한 일품. 연인들을 위한 커플 곰돌이 세트도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MENU 전구에이드(자몽, 오렌지, 블루레몬, 라임, 청포도, 레몬) 3천원, 커플곰돌이 3천원





디저트가 땡기는, 당이 땡기는 당신  빙내가 

서문시장에서 대만의 맛이 느껴지다니. 솜사탕처럼 부드러운 빙내가의 대만면빙수는 사장님이 직접 기획부터 개발까지 참여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빙내가만의 특수 그릇에 시리얼과 우유 얼음, 생과일이 더해진 대만면빙수는 언뜻 보기에는 평범한 빙수 같지만, 대만에서 직접 공수해온 기계에 사장님만의 특별 비법이 더해져 탄생한 보기 드문 빙수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빙수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맛이라고 하니 꼭 한 번 맛봐야 할 서문시장 명물.

MENU 대만면빙수 4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