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물이 다른 여름 칵테일 6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아시아 최고 바 톱 50’ 목록에 이름을 올린 앨리스 청담의 바텐더 김용주와 함께 ‘심층 시음회’로 꼽은 여름 칵테일 6.::서울, 생활, 라이프, 애주가, 도시, 취향, 술, 음주 라이프, 맛집, 먹방, 데이트, 문화, 칵테일, 몰디브, 모히또,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왼)라모스 진 피즈

1888년 뉴올리언스의 스타 바텐더 헨리 라모스가 처음 만든 칵테일이다. 드라이진에 레몬 주스, 설탕, 소다수를 섞어 만든다.

핵심 재료는 달걀흰자와 오렌지 플라워 워터! 셰이커 안에 두 재료를 넣고 머랭을 치듯 셰이킹하는데, 무려 12분간 흔들어야 한다. 외국에선 휴일 아침잠을 깨우는 브런치 칵테일로 인기가 높다.

“입술부터 목 넘김까지, 부드러운 포말의 포근한 식감을 즐기며 마실 수 있는 칵테일! ”


(오)티키 칵테일

럼을 베이스로 과일 주스, 비터 등을 섞어 만든다. 뉴질랜드 마오리족 신화에 등장하는 인간을 상징하는 나뭇조각 ‘티키’ 형태의 세라믹 글라스에 내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바마다 자신들만의 시그너처 잔에 담아 내기도 한다.

“칵테일 비기너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안겨준다. 휴양지 리조트의 선셋 바에 앉아 있는 기분이 드는 맛!”



(왼)셰리 코블러

셰리 와인에 설탕, 시트러스를 섞은 뒤 크러시드 아이스 위에 붓는다. 짧게는 20분, 길게는 1시간가량의

정성을 들여 만드는 대표적인 클래식 칵테일이다.

“수타(?)로 잘게 부순 풍부한 얼음과 달콤한 셰리의 조화가 일품이다!”


(오)스패니시 토닉

프리미엄 진과 프리미엄 토닉, 좋은 얼음이 스패니시 토닉의 기본 요건. ‘앨리스 청담’에선 여기에 얼그레이 티와 블루베리, 로즈메리, 라임을 더해 풍부한 맛과 향을 입혀 선보인다.

“새로운 스타일의 진을 즐기고 싶은 마니아에게 추천! 얼그레이의 진한 풀 향, 베리의 달콤함이 무더위로 인한 피로를 씻어준다.”



(왼)모스크바뮬

보드카를 베이스로 진저비어와 라임을 넣어준다. 머금자마자 훅 들어오는 알싸한 생강 향이 특징. 구리 소재의 코퍼 잔이 ‘차가움’을 오래 유지해준다.

“보드카에 절인 생강으로 더 강렬한 풍미를 더한다. 한여름에 수정과를 마셨을 때의 개운함과 비슷한 느낌!”


(오)카이피리냐

브라질 사람들에겐 언제 어디에서나 마실 수 있는 ‘영혼의 술’이다. 카차카에 설탕과 라임을 섞어 만든다. 카차카는 브라질의 국민 증류주로, 정제하지 않은 사탕수수로 만드는 럼과 비슷한 술이다. 시트러스 풍미를 좋아하는 칵테일 마니아들에게 추천한다.

“기교 없는 심플한 레시피로 와일드한 럼 본연의 풍미를 ‘직구’로 느낄 수 있다.”



올여름엔 크래프트 칵테일

크래프트 칵테일은 칵테일의 종류가 아니다. 운동, 사조에 가깝다. 좋은 품질의 스피리츠, 크리스털 혹은 핸드카빙 아이스, 신선한 재료, 조주법, 칵테일의 히스토리, 전문적인 글라스웨어, 칠링 등의 요건이 모두 충족될 때 ‘크래프트 칵테일’로 명명한다. 칵테일의 본질에 충실한, 장인 정신이 깃든 칵테일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2000년부터 시작된 미국 칵테일 르네상스의 한 흐름이기도 하다. 뉴욕, 캘리포니아, 시카고와 같은 대도시에서 수준 높은 크래프트 칵테일 신이 만들어지고 있다. 물론 국내에도 크래프트 칵테일을 경험할 수 있는 바가 있다. 영국의 권위 있는 주류 전문 저널 <드링크 인터내셔널>이 매년 발표하는 ‘2016 아시아 최고 바 톱 50’에서 11위에 선정된 ‘앨리스 청담’이 대표적이다. 바를 이끄는 오너 바텐더 김용주는 2015년 국내 최고 바텐더로 선정될 만큼 업계의 실력자다. 앨리스 청담은 기본에 충실한 클래식 칵테일부터 김용주 대표가 직접 개발한 창의적인 칵테일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다. 같은 리스트에서 24위에 꼽힌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찰스 H’, 크래프트 칵테일을 연구하는 바텐더 이한별이 운영하는 연남동의 ‘올드 패션드’ 등도 칵테일 마니아들이 인정하는 크래프트 칵테일 바다.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
‘아시아 최고 바 톱 50’ 목록에 이름을 올린 앨리스 청담의 바텐더 김용주와 함께 ‘심층 시음회’로 꼽은 여름 칵테일 6.::서울, 생활, 라이프, 애주가, 도시, 취향, 술, 음주 라이프, 맛집, 먹방, 데이트, 문화, 칵테일, 몰디브, 모히또,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