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의 질을 높이는 방법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수면 혁명>의 저자인 <허핑턴 포스터> 편집장 아리아나 허핑턴의 수면에 대한 리얼 팁!::건강, 수면, 전자기기,. 카페인 섭취, 마음, 바디, 헬스, 잠, 취침, 침대, 수면 혁명,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1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라

아리아나 허핑턴은 커피를 아주 좋아하지만 밤 10시쯤 자야 할 때는 오후 2시부터 커피를 마시지 않는다. 잠자기 8시간 전부터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단, 사람마다 카페인 섭취 제한 시간은 다를 수 있으니 각자 실험을 통해 맞는 시간을 정하자.


2 잠자리에서 마음을 편히 가져라

한밤중에 갑자기 깨는 일이 자주 생겨도 당황하지 말고 그냥 당신이 원해서 깨어 있다고 마인드 컨트롤부터 해야 한다. 아리아나 허핑턴은 이럴 땐 책을 읽고 명상을 하거나 편안한 음악을 들으라고 조언한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편안하게 있다 보면 다시 잠이 들 거라는 것이다.


3 전자 기기를 멀리하라

당신이 쉽게 잠들지 못하는 이유는 잠이 들기 전 행동에 있다. 자기 전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TV를 보다가 갑자기 불을 끄고 자지 않는가? 뇌를 안정시켜야 숙면을 취할 수 있다. 그러니 잠들기 30분 전엔 전자 기기는 모두 끄는 것을 습관화하자. 스마트폰은 침대 근처에 절대 두지 말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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