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식사가 500 칼로리 이하라고?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저칼로리 식사라고 해서 맛이 별로거나 포만감이 들지 않으리라는 법은 없다. <라인 살리는 저칼로리 4주 다이어트 식단>의 저자인 푸드 칼럼니스트 김선영, 임세희가 조언하는 이 레시피라면 다이어트는 물론, 영양까지도 거뜬히 챙길 수 있을 거다.::저칼로리, 식사, 다이어트, 건강, 식단, 레시피, 영양, 꿀팁, 다이어트 팁,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닭가슴살 샌드위치 404.7kcal

재료 호밀식빵 2쪽, 닭가슴살 1토막, 토마토 1개, 양파 1/6개, 양상추 1잎, 베이비채소 1/2줌, 머스터드 1큰술, 소금, 후추 약간씩

만드는 법 1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7분 정도 삶아낸 뒤 큼직하게 뜯어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2 토마토와 양파는 원형으로 얇게 썬다. 3 양상추와 베이비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4 호밀식빵 한쪽 면에 머스터드를 바르고 양상추, 닭가슴살, 토마토, 양파, 베이비채소를 순서대로 얹은 후 머스터드를 바른 호밀식빵을 넣어 완성한다.


브로콜리 달걀샐러드 167.6kcal

재료 브로콜리 1/3개, 파프리카 1/5개, 양파 1/10개, 삶은 달걀 1개, 아몬드 1/2큰술

만드는 법 1 브로콜리는 한입크기로 썬 뒤 살짝 데친다. 2 파프리카는 길이 4cm로 썰고 양파도 비슷한 길이로 얇게 채썰어 찬물에 헹궈 매운맛을 뺀다. 3 삶은 달걀은 4등분한다. 4 재료를 담고 아몬드를 뿌린 다음 발사믹 소스를 뿌려낸다.


부추닭가슴살전 289.7kcal

재료 닭가슴살 1/2토막, 부추 1줌, 양파 1/10개, 밀가루 1큰술, 올리브오일 약간, 반죽양념(달걀 1개, 참기름 1작은술, 소금, 후추 약간씩)

만드는 법 1 닭가슴살은 크기 0.5 X0.5cm로 잘게 썬다. 2 부추는 깨끗이 씻어 길이 1cm로 썰고 양파는 크기 0.5 X0.5cm로 잘게 썬다. 3 볼에 부추와 닭가슴살을 넣고 밀가루 1큰술을 넣어 버무린 다음 반죽양념을 넣어 골고루 섞는다. 4 팬을 뜨겁게 달군 다음 오일을 약간 두르고 반죽 양념을 떠서 지름 6cm 정도로 동그랗게 전을 지진다.


저칼로리 육개장 69.2kcal

재료 무 100g, 고사리 2/3줌, 대파 1/3대, 숙주 1줌, 다시마국물 4컵, 간장 1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다진마늘, 소금 1/2 작은술씩

만드는 법 1 무는 크기 2X2cm, 두께 0.5cm로 나박썰기를 한다. 2 고사리, 대파는 반 갈라 길이 5cm로 썰고 숙주도 길이 5cm로 썬다. 3 다시마국물에 간장과 고춧가루, 무, 고사리, 대파를 넣고 10분 정도 끓인다. 4 숙주와 마늘, 소금을 넣고 2분 정도 더 끓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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