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네어 레코즈 (1LLIONAIRE RECORDS)
소울컴퍼니를 탈퇴한 더콰이엇이 맵더소울 해체 이후 인디펜던트를 유지해오던 도끼와 함께 설립한 레이블. 2011년 1월 1일 새로운 시작을 공식발표 하였으며,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숫자 1을 굉장히 좋아한다. 빈지노 영입 이후 이례적으로 5년째 3인 체제를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네번째 멤버의 영입 소식은 접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측되는데, 여태까지의 발자취로 보면 3인체제로써의 부족함은 없어 보인다. 더불어 한국 레이블 중 가장 수익이 큰 곳으로 유명한 일리네어기에, <쇼미더머니>에서의 도끼와 더콰이엇의 활약을 통해 더욱 높아진 인지도만큼 앞으로도 꽤 오랫동안 가장 핫한 레이블로 유지될 것이 분명하다.
소속 도끼, 더콰이엇, 빈지노
하이라이트 레코즈 (HI-LITE RECORDS)
2010년 3월, 개화산 멤버들을 주축으로 팔로알토가 설립한 레이블. 초기에는 팔로알토가 소속되어 있던 정글엔터테인먼트와 협력관계로 나아갔으며, 최근에는 CJ E&M과 함께 새로운 움직임을 도모하고 있다. 최근 발자국을 보면, 곡 ‘My Team’에서 랩퍼 산이를 디스하며 큰 이슈가 되었고 이후 <쇼미더머니 시즌4>에 수장 팔로알토가 지코와 프로듀서로 참가하며 언더그라운드를 넘어 대중들에게 큰 눈도장을 찍었다. 현재는 소속 멤버 G2와 레디가 <쇼미더머니>에 출연하여 하이라이트를 외치며 큰 활약을 보이고 있다.
AOMG (Above Ordinary Music Group)
아이돌 그룹 탈퇴 후 솔로로 활동해 오던 박재범이 2013년에 설립한 레이블로, 아메바컬쳐를 떠난 사이먼도미닉(쌈디)이 2014년 공동 대표로 합류한다는 소식과 함께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대부분의 멤버들이 랩과 보컬을 넘나들다 보니 대중들에게 꽤 유연한 이미지로 다가가고 있으며, 박재범을 비롯해 훈훈한 비주얼이 가장 많은 곳이기에 20대에게 인기기 상당하다. 최근엔 CJ E&M과의 전략적 제휴, 여성 아티스트 후디의 합류 등 새로운 소식이 계속해서 들려오고 있으며, <쇼미더머니 시즌5>에 쌈디와 그레이가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
소속 박재범, 사이먼도미닉, 로꼬, 그레이, DJ 펌킨, 어글리덕, 후디, 차차말론, 엘로, DJ 웨건, 전군
저스트 뮤직 (JUST MUSIC)
2009년 스윙스에 의해 설립되었지만 2011년 말 대부분의 멤버들이 교체됐고 기리보이와 천재노창을 시작으로 현재의 멤버들이 들어오며 지금의 저스트뮤직이 완성되었다. 2014년은 그들에게 꽤 중요한 해로, 발표된 첫 컴필레이션 앨범이 큰 호평을 받았고, <쇼미더머니 시즌3>에 소속 랩퍼들이 대거 출연하며 각 개인은 물론 레이블 전체의 인지도가 올라갔으며 스윙스의 군입대 소식, 두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소식, 영입된 새로운 멤버의 소식이 한꺼번에 발표됐다. 아직까지 새 멤버의 정체는 밝혀지지 않았으며, 현재는 <쇼미더머니5>를 다시 찾은 씨잼이 엄청나게 발전된 실력으로 모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소속 스윙스, 기리보이, 씨잼, 바스코, 천재노창, 블랙넛, DJ SQ
VMC (Vismajor Company & Vismajor Crew)
딥플로우와 우탄을 중심으로 2011년에 출발한 크루. 멤버가 늘어나면서 레이블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멤버들의 음악활동 지원을 위해 2014년, 자체 레이블을 설립했다. 애초 다른 레이블에 소속되어 있던 멤버들도 있었기에 그 외의 멤버들만 VMC의 경영을 돕고 있는 힙합전문에이전시 스톤쉽과 계약을 체결하며 비스메이저 컴퍼니(Vismajor Comapany)로써의 시작을 알리지만, 사실 VMC라는 이름 안에 크루와 레이블의 의미가 모두 포함돼있기에 그 경계가 뚜렷하지는 않다. 방송에서의 모습을 잘 확인할 수 없는 그들이지만, 최근 데프콘을 통해 <마리텔>에 출연하며 검색어를 장악하기도 했고, <힙플라디오> ‘황치와 넉치’에서 던밀스와 넉살이 메인MC로 활동하며 활약을 보이는 중이다.
소속 딥플로우, 우탄, 넉살, 던밀스, 오디, TK
그랜드라인 엔터테인먼트 (Grandline Entertainment)
남수림의 쿠키즈를 돕던 웜맨이 그 취지를 이어 2010년 5월, 남수림과 긱스와 함께 시작한 레이블. 이후 테이크원, 크루셜스타 등의 멤버들이 차례로 입단하며 현재의 레이블이 완성되었다. 하이라이트와 함께 현존하는 장수 레이블이자 꾸준히 신예 루키들이 영입되는 곳으로, <쇼미더머니3> 당시 신예로 주목 받은 자메즈 역시 그랜드라인에 합류하며 기대를 높여왔다. 최근에는 사진 속의 크루셜스타, 디제이돕쉬와 작별하였지만 초기멤버 릴보이가 <쇼미더머니>와 <언프리티랩스타>에 출연해 활약하며 그 빈자리를 채워나가는 중이다.
소속 긱스(릴보이, 루이), 테이크원, 크라이베이비, 자메즈, 스텔라장, 옐라디, 보이원더, 리미, 제이키드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