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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감기를 피하는 방법

냉방병의 계절이 돌아왔다. 급격히 찾아온 무더위, 급격히 낮은 실내 온도. 실내외 온도차에 때아닌 여름 감기에 걸릴 듯한 예감이 든다고? 코스모가 전문가들에게 들은 이 깨알 예방팁을 사수할 것.

BYCOSMOPOLITAN2016.06.08



1 과일 스무디를 마신다

“슬슬 감기 기운이 생길 것 같을 때, 몸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해줄 필요가 있죠. 저는 비타민이 풍부한 키위, 항산화제가 풍부한 블루베리와 딸기, 그리고 사과주스를 스무디로 만들어 마셔요. 감기에 걸리기 직전, 약대신 과일 스무디로 그 효과를 볼 수 있죠.” ? 샘 번팅(피부과 전문의)


2 매운 음식을 먹는다

“닭고기 수프에 고추가루와 양파, 그리고 마늘을 넣어 먹으면 항바이러스 효과가 더 높아진답니다. 붉은 고추는 땀샘을 자극시켜 열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고, 양파와 마늘은 항균효과가 있으며, 천연 소염제인 알리신이 풍부하기 때문이죠.” -이안 마버(영양 치료사)


3 운동을 멈춘다

“저는 감기의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운동을 줄여요.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것이 면역 억제 효과가 있거든요. 보통 때라면 아무 문제 없겠지만, 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징후들을 악화시키거나 더 오래 고생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 브라이언 커니프(운동 과학자)


4 사우나를 한다

“감기에 제대로 걸린 상태라면 샤워를 할 때 물의 온도를 높여보도록 하세요. 감기 바이러스는 32도에서 가장 잘 복제된다고 해요. 그러니 사우나를 하면 바이러스를 막는데 도움이 되죠.” -로날드 에클리스(카디프대학교 일반감기센터 디렉터)

 

5 비타민 D를 섭취한다

 “비타민 C 대신 비타민 D를 섭취하도록 하세요. 카텔리시딘이라는 펩티드의 생성을 촉진시켜 우리 몸 속 면역체계가 감기 바이러스를 더 잘 포착할 수 있도록 해주거든요.” -캐서린 콜린스(영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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