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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터라면 주목! 1일 1샐러드 레시피

몸매 관리를 위해 폭풍 노력 중인가요? 코스모가 <스키니 셰프의 다이어트 샐러드>의 저자인 정세희 셰프가 제안하는 알짜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일 1샐러드로 스키니 몸매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BYCOSMOPOLITAN2016.05.31




 


< 아침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 추천! >




 심플 그린 샐러드 


샐러드 재료 : 당근, 비트, 래디시, 오이, 호박, 콜라비, 무, 가지, 아스파라거스 적당량. 소금, 후추 약간. 베이비채소 2컵, 허브 약간.


드레싱 재료 : 레몬즙 1테이블스푼, 레몬 오일 2테이블 스푼, 소금, 후추 약간


만드는 법 : 1 각종 채소는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한다. 2 잎채소는 한입 크기로 뜯고, 다른 채소는 채칼로 얇게 슬라이스한다. 3 큰 볼에 드레싱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준다. 4 손질한 채소들을 드레싱과 잘 섞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서 접시에 담고 허브를 얹어 완성한다.




 올리브 요거트 베지 샐러드 


샐러드 재료 : 당근 1/4개, 래디시 2알, 오이 1/3개, 버터헤드레터스 1통, 페타 치즈 약간


드레싱 재료 : 요거트 2 1/2 테이블스푼, 올리브 5알, 화이트 비니거 1티스푼, 레몬즙 1티스푼, 마늘 1쪽, 파마산 치즈가루 2티스푼


만드는 법 : 1 올리브 요거트 재료를 블렌더에 갈아 드레싱을 만든다. 2 당근, 래디시, 오이는 슬라이스하고 버터 헤드레터스는 한입 크기로 뜯어준다. 3 야채와 치즈를 접시에 담고 드레싱을 곁들여 완성한다.










< 운동 직후 단백질 보충을 위해 추천! >




 블루치즈 요거트 두부 샐러드


샐러드 재료 : 두부 1/2모, 다양한 버섯 1컵, 소금, 후추 약간, 드라이 허브 1티스푼, 피칸 400g, 설탕 3티스푼


드레싱 재료 : 블루 치즈 10g, 요거트 2테이블스푼, 레몬즙 1티스푼, 마늘 분말 1/4티스푼, 꿀 1/2티스푼, 소금, 후추 약간


만드는 법 : 1 버섯은 깨끗이 손질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뜨겁게 달군 후 버섯을 넣고 드라이 허브를 뿌린 뒤 소금, 후추 간을 해 빠르게 볶아준다. 2 피칸은 차가운 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물기를 뺀 뒤 설탕에 버무려 180도 오븐에서 20분 이상 구워준다. 설탕 한 꼬집을 골고루 뿌린 뒤 식혀준다. 3 드레싱 재료를 잘 섞어준다. 4 적당한 크기로 자른 두부를 접시에 담고 버섯을 올린 뒤 요거트와 피칸을 곁들인다.




 커리 요거트 치킨 샐러드 


샐러드 재료 : 레몬 허브 닭가슴살(닭가슴살 1쪽, 레몬즙 1개분, 물 1/2컵, 고수, 파슬리, 바질, 민트 등 다진 허브 2테이블 스푼), 포도 8-10알, 사과 1/4개, 베이비채소 1 1/2컵, 아몬드 슬라이스 1테이블스푼


드레싱 재료 : 다진 생강 1/2테이블스푼, 다진 마늘 1쪽, 레드 커리 페이스트 2티스푼, 코코넛 밀트 2/3컵, 레몬즙 2테이블스푼, 요거트 6테이블스푼, 소금, 후추 약간


만드는 법 : 1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다진 생강과 다진 마늘을 3분 정도 볶은 후 커리 페이스트를 넣고 1분 정도 더 볶아준다. 여기에 코코넛 밀크를 넣어 중약불에서 10-15분 정도 졸인 후 차게 식힌다. 2 레몬즙, 요거트와 잘 섞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서 드레싱을 완성한다. 3 팬에 물, 레몬즙, 허브를 넣고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닭가슴살을 올린다. 4 7분간 보글보글 끓이다가 닭가슴살을 뒤집고 다시 뚜껑을 닫아 7분간 익힌 후 꺼낸다 5 사과와 포도, 닭가슴살을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베이비채소와 함께 접시에 담는다. 6 드레싱과 아몬드 슬라이스를 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