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살아남으려면? 5가지만 기억하자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자신을 사랑하는 만큼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바로 ‘밀레니얼 세대 남자’다. 당신의 멋진 생각을 돋보이게 해줄 매너를 장착하는 데 도움이 될 커닝 페이퍼를 준비했다. 지금 이 기사를 보는 당신이 여자라면, 부디 남친에게 전해주길.::남자, 지침서, 애인, 남친, 남자친구, 지침서, 상사, 실행력, 점검, 업무, 회사, 사회생활, 직장, 경쟁, 개인시간, 여가, 돈,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남자,지침서,애인,남친,남자친구

Rule #1. 실행력의 귀재가 돼라. 이 세상에는 스스로 자신이 ‘아이디어 뱅크’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너무도 많다.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것도 멋지지만, 결국 성공하는 사람은 좋은 생각을 실행으로 옮길 줄 아는 이들이다. 그 차이를 만들어내라.Rule #2. 적어도 ‘하나’를 얻을 수 있는 일인지를 점검하라. 요즘 같은 시대에 직업이나 직장이 바뀌는 건 흔한 일이고, 커리어 곡선이 상승하다가 바닥을 칠 일도 경험할 수밖에 없다. 가끔은 돈은 적게 벌어도 인생에서 매우 값진 경험을 하는 배움의 단계를 거쳐야 하는 시기도 있고, 정반대의 경우도 존재한다. 하지만 하나라도 자신의 인생에 필요한 무언가를 얻을 수 있는 거라면 충분히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Rule #3. 열심히 일하되 자신의 개인 시간을 희생하는 것은 금물이다.나이 든 사람들에게 가장 후회되는 일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열이면 아홉 이렇게 대답한다. “일에만 매달리느라 가족과의 시간을 소홀히 했다. 가족과 시간을 더 보내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라고 말이다. 그들과 같은 실수를 하지는 말자. 열심히 하되, 현명하게 일해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당신의 인생을 즐기면서 말이다. Rule #4. ‘전진하자’는 표현은 절대 사용하지 말아라. 우리가 무언가를 추진할 때 앞으로 말고 달리 나아갈 방향이 또 있는가? 설마 그런 표현을 쓰지 않는다면 후퇴할 거라 생각하는 건 아니겠지? 여긴 군대가 아니다.Rule #5. 배움이 있거나, 돈이 따르는 일을 하라. 운이 좋다면 배우는 것도 있고 돈도 많이 버는 일을 할 수도 있다. 혹은 둘 중 하나만 풍족한 일을 하게 될 때도 있다. 다 좋다. 다만 아무것도 배우는 것 없이 대우도 제대로 못 받는 일이라 생각된다면, 당장 때려치우는 게 오히려 이득이다.